2024/01 30

킹덤 786화:) 칸 사로와 지 아가를 상대로 최후의 힘을 쏟는 사릉!

킹덤 786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진군의 왕전과 조 군의 사마상이 격돌하면서 왕전이 큰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왕전을 구하기 위해 군장들이 사마상의 장군들을 필사적으로 돌파하고 있죠. 창앙은 청가군 최강의 무장인 칸 사로와 지 아가를 사릉에게 맡긴 후 왕전을 구원하기로 결정하는데요. 현재 사릉은 사망 플래그가 선 상황입니다. 사마상군의 후방에서 창앙이 돌격을 하고 있습니다. 창앙과 함께 전리미 역시 합세를 하였는데요. 그 모습을 지켜보던 왕전은 단숨에 사마상의 목을 치라고 명령하고, 사마상은 앞뒤에서 공격을 받자 자신이 모두 처리하겠다고 냉정하게 말하죠. 하지만 청가군의 부장들은 사마상을 둘러싸고 청가의 불을 꺼뜨릴 수 없다면서 스스로가 방패가 되어 돌격합니다. 노장인 조진이 사마상에게 왕전군이 생각 이상..

KIA타이거즈, 김종국 감독, 장정석 전 단장 구속영장 청구(+선수 뒷돈 요구 사건)

대한민국 프로야구계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국내 구단 중 가장 인기가 높은 KIA타이거즈에서 현감독인 김종국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이 배임수재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상황입니다. 검찰은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수사 의뢰한 장 전 단장의 '선수 뒷돈 요구'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추가 혐의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정석 전 단장은 2022년 KIA에서 뛰던 포수 박동원에게 계약을 빌미로 뒷돈을 요구하였다고 하는데요. 현재 KIA는 지난 28일 김종국 감독에게 직무 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합니다. KIA는 김종국 감독이 수사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김 감독과 면담 자리에서 이를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으며, 감독으로서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직무 ..

현대차, 현대차우(+배당금, 전망, 실적, 배당일, 주가)

지난 25일 현대자동차는 역대 최대 금액의 결산배당을 결정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를 살펴보면 결산배당으로 주당 8,400원(현대차우 8,450원)으로 확인되는데요 전년도 주당 6,000원에 비해 40%나 증가했습니다. 2023년 연간 배당은 2, 3분기 배당 합계 3,000원을 포함해 11,4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배당일은 3월 쯤에 이사회에서 구체적인 2023년 결산 배당일 및 기준일을 발표할 예정으로 4월에 입금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의 매출 역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매출 162조 6636억원, 영업이익 15조 1269억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 매출 142조 1515억원과 영억이익 9조 8249억원보다 각각 14.4%, 54% 증가한 것을..

김하은 아나운서(+미소, 나이, 미스코리아, 몸매, 키, 방송사고, 족발, 인스타그램)

개요 웃는 미소가 아름다운 JTBC 김하은 아나운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하은 아나운서는 1993년생으로 현재 나이는 30세입니다. 서울에서 출생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중어중문학과 언론정보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지난해 2023년 8월 27일 2년 반 동안 친구로 지내다가 사귄 일반 회사원과 결혼을 했다고 JTBC의 Hey News에서 밝혔습니다. 라니라는 태명을 가진 아이를 가졌다고 하네요. JTBC 입사 전: 미스 월드 코리아 대상 JTBC에 입사전 2016년 미스 월드 코리아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듬해인 2017년 미스 월드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해 Top 10에 오르기도 했죠. 김하은 아나운서의 미소가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2018년에는 평창 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하였으며, 이후 K..

원피스 1105화:) 어리석음의 극치(+번역, 스포, 새턴 성, 키자루, 보니, 파시피스타, 버스터 콜, 쿠마)

원피스 1105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지난 화에서 새턴 성은 쿠마의 일격을 맞은 후 큰 부상을 당한 듯하였으나 금세 회복을 하고 에그 헤드를 지우기 위해 버스터 콜을 발동합니다. 이에 에그 헤드에 있던 해군들은 모두 섬밖으로 피신합니다. 새턴 성은 자신과 키자루는 섬에 남겠다면서 준비가 갖춰지면 포격을 개시하라고 명령하죠. 해군들은 새턴 성의 명령에 토를 달자 키자루는 서둘러라고 다시한번 명령합니다. 아마 새턴 성이 해군들을 공격할 것을 우려해 서둘러 명령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배가 펑크는 에그헤드에는 온갖 학문의 성과가 있는 곳이라 만약 이곳이 부서진다면 과학의 진보가 늦춰진다고 만류합니다. 그리고 버스터 콜을 멈추고 자신만 죽이라고 부탁하죠. 새턴 성은 세계 정부에게 방해되는 물건을 숨기고 있냐고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13회:) 네 모녀 실종사건(+해태, 이호성 살인사건)

개요 2월 1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13회에서는 "선아의 SOS, 네 모녀 실종사건"을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이 사건은 스포츠 스타였던 해태 타이거스의 4번 타자 이호성이 일으킨 사건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당시 사회적으로 상당한 충격을 안겨주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호성은 내연녀와 그녀의 세 딸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였는데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건의 배경 1990년 해태 타이거즈에서 데뷔한 이호성은 선수 시절 등번호 27번을 딸고 뛰었습니다. 이듬해 1991년 골든글러브 외야수 부문 수상을 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였는데요. 해태 타이거스가 한국시리즈에서 네 번이나 우승하는 데 공헌을 하면서 전성기를 이끈 4번 타자였습니다. 화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12회:) 부산행 - 우키시마호 침몰 미스터리 사건

25일 방영될 예정인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112회에서는 "부산행 - 우키시마호 침몰 미스터리 사건"을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해방 직후 강제징용되었던 조선인 노동자들이 고향으로 향하던 중 해상에서 갑작스러운 폭발 사고가 발생해 수많은 사람들이 고향 땅을 밟지 못하고 사망한 사건이 발생하였는데요. 아직까지도 우키시마호 침몰 미스터리 사건을 두고 일본이 계획적으로 침몰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죠. 과연 그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미국은 일본의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하기로 결정을 내립니다. 원자폭탄이 투하된 후 6일만(1945.8.15.)에 일본은 연합군측에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였는데요. 1945년 8월 18일 일본 전범의 재판과 관련해 강제징용..

백윤식, 전 연인 '합의서 위조' 무고 혐의 기소

대한민국 원로 배우 백윤식 전 연인 A 씨가 합의서를 위조해 허위 사실을 고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고 합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방송사 기자 출신인 A 씨는 지난 2013년 서른 살 연상의 백윤식과 교제하다 헤어진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당시 A 씨는 한 연예매체를 통해 백윤식의 아들에게 폭행당했으며, 백윤식에게 다른 여자가 있다는 주장을 제기하였는데요. 이에 백윤식은 A씨를 상대로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으며, 공판을 앞두고 A 씨가 사과하면서 두 사람의 갈등이 일단락되었습니다. 그라나 A 씨는 지난해 백윤식과의 만남부터 결별 과정 등을 담은 에세이를 출판하면서 다시 갈등이 생겨났는데요. 이 책에는 백 씨와의 성관계 표현, 건강 정보, 가족 내 갈등 상황 등의..

킹덤 785화:) 사릉, 창앙을 위해 지 아가와 칸 사로를 상대하다!

킹덤 785화가 연재되었습니다. 이목의 전략에 왕전군이 큰 위기에 빠져있는데요. 왕전군 제4군장인 창앙의 부장 사릉이 사망플래그가 뜬 상황이네요. 창앙을 대신해 청가의 사마상 최강의 부장인 지 아가와 칸 사로를 상대로 일전을 벌일 예정입니다. 창앙과 사릉의 회상편이 이어지는데요. 거구의 여인인 사릉은 용맹하게 적군을 썰고 다니고, 그 모습을 본 창앙은 사릉에게 작업을 걸기 시작합니다. 창앙은 사릉에게 아릅답다면서 끈질기게 구애하고, 사릉은 그런 창앙에게 역겹다고 말합니다. 이때까지 사릉은 왕전군의 용병단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는데요. 창앙은 그런 사릉에게 자신의 여자가 되라고 고백합니다. 사릉은 그런 창앙의 마음을 귀찮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설레어하는데요. 결국 사릉은 한쪽 눈이 실명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어..

고려거란전쟁 등장인물:) 강민첨 장군(+이철민, 생애, 죽음, 애수진장)

개요 고려 현종 때 일어난 고려거란전쟁에서 큰 활약을 했던 강민첨 장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드라마에서 강민첨 장군은 배우 이철민 씨가 맡았으며, 매화마다 출연하고 있는데요. 실제 역사 속에서도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서경 전투에 참여해 끝까지 서경성을 지켜냈고, 3차 고려거란전쟁에서 강감찬 장군을 도와 최고의 무훈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인지도가 낮아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장군이기도 하죠. 고려거란전쟁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주었는지 알아볼까요? 생애 강민첨은 963년 강주 개경향(현재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아버지 강보능과 어머니 거창 신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15세까지 향교(지방 공교육 기관)를 다녔다고 하는데요. 1005년 4월 고려 목종 시기 42세의 늦은 나이로 문과에 급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