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연예:)

'버닝썬 게이트 촉발' 김상교 씨... '명예훼손 피의자'로 경찰 출석.. 사건개요 살펴보기..

알풀레드 2019. 3. 19. 12:29
반응형



   '버닝썬 게이트'를 촉발한 김상교 씨는 누구일까요? 김상교 씨는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서 올린 민원이 결국 이런 사태를 초래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때 당시에 내용을 살펴보면... 본인이 피해자인데 집단폭행을 클럽에서 당한 후 신고를 했는데... 경찰이 오더니 자신을 제압해서 피해자인 자신이 가해자로 뒤바뀌어서 결국 입건되었고...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억울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 경찰이 형사입건을 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하면 김 씨가 클럽 안에서 소란을 피우고 경찰이 출동을 했는데... 경찰에게 욕설을 하고 그리고는 지구대로 옮겼는데 그 안에서 난동을 피웠더라는 혐의 때문이었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김상교 씨는 폭행의 피해자인데 어찌하여 지금 이런 혐의로 나를 피의자로 결국 입건했느냐 하는 것과 성추행 가해 혐의까지 씌웠습니다. 그래서 알고보니 성추행 가해를 당했다는 여성 3명의 신원을 살펴보니 클럽 관계자였던 것... 




   말그대로 경찰과 버닝썬 측이 사건을 조작하여... 김상교 씨에게 누명을 씌운 것이었습니다. 만약 이 사건이 드러나지 않았다면... 김상교 씨는 평생 성범죄자가 될 뻔 한 아찔한 사건이기도 하죠. 




   금일 김상교 씨는 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나와서 조사를 받는데요. 피고소인이라는 것은 고소를 당한 것이고... 어떤 내용에 대해 고소를 당했다는 것일까요? 




   고소를 한 이들은 버닝썬 이사 장 모 씨 등이 경찰에 고소를 한 사건에 대해서 피고소인 입장에서 조사를 받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김상교 씨가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내용이 첫 번째 버닝썬과 경찰 사이의 유착의혹...




   그리고 물뽕 내지 마약을 유통하거나 투약했다는 의혹... 더불어 그것을 이용해서 여성들에 대한 성폭행을 했다는 의혹 등을 올렸습니다. 이에 대해 버닝썬은 유착의혹이 없고... 마약을 유통한 적이 없으며... 그걸로 인해서 당연히 성폭행한 것도 없다는 이유로 해서 결국 허위사실에 대한 명예훼손으로 형사고소를 한 것..




   이것을 인터넷에 글을 올리다 보니까 형법상의 명예훼손이 아니고 이른바 사이버명예훼손... 즉 정보통신망 이용관리에 관한 법률상 허위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했는데... 그 사건에 대한 조사를 받게 되는 것 같네요. 




   그렇다면 과연 김상교 씨는 명예훼손죄가 성립을 하는 것일까요? 최진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의견을 살펴보면 명예훼손으로 보기에는 쉽지않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명예훼손 같은 경우 사실을 적시했다고 하더라도 명예훼손이 되고.. 다만 그 내용이 허위사실일 경우에는 더 가중 처벌되도록 되어있는데요. 이 사실이 허위사실인지에 대한 여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경찰의 유착 의혹과 관련하여 전직 경찰은 구속... 현직 경찰에 대한 수사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약 유통과 관련하여 관련자들이 마약을 투약하고 유통했다는 혐의로 3명 정도가 구속... 이런 부분이 결국 상당 부분 진실로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죠. 




   더불어서 사이버명예훼손 같은 경우는 비방의 목적이 있어야 되는데 지금 김상교 씨 같은 경우 비방의 목적이 아닌 이런 식으로 하지 않을 경우 달리 경찰의 조직적 범죄 은폐나 이런 것들을 밝힐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취지로... 한마디로 정당한 목적을 위한 상당한 행위로 했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에 법적 다툼의 여지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상교 씨는 18일에 이어 19일 10시 20분쯤 다시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남색 계열 코트와 정장 차림으로 서울지방경찰청에 나타난 김씨는 '지난해 11월 24일 버닝썬 폭행사건 이후 사건 당사자인 버닝썬 이사와 경찰분들로부터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해 이 자리에 오게 됐다고 말문을 열였습니다. 




    이어서 그는 '피해자들과 제보자들이 많이 나타나면서 사태가 커질 수 밖에 없었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국민께 알려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잠을 이룰 수 없었고 하루하루 절규하는 사람들이 나타날 거란 생각에 책임감을 갖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에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습니다. 




   취재진이 집단폭행에 가담한 '버닝썬 VIP'로 의심되는 인물이 있는지 묻자.. '그 부분에 대해서는 경찰이 밝혀달라고 말씀을 드렸다' 며 '저도 정확히는 모른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국가가 막고 있다는 표현을 쓴 데 대해 공권력이 막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폭행 당시 상황을 설명하였는데요. 자신의 폭행의 피해자였고... 국가 공공기관의 보호를 받기 위해 112에 신고했고 도움을 받으려 했는데 단순하게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신과 유사한 피해자가 많음을 느꼇고... 이러한 상황을 알리려고 하는 사람들이 못알리는 상황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폭행 사건 당시 출동한 역삼지구대가 클럽과 유착됐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확신할 수 없지만 전체적인 상황을 봤을 때 의혹을 가질 만한 이유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과 명예훼손 혐의를 여전히 부인하느냐는 질문에 '예 그럽습니다' 고 단호히 말했습니다. 처음 버닝썬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시청자들은 판단이 쉽지 않았고... 김상교씨가 처음 정말 성추행을 했나 싶을 정도로 사건을 잘 조작하였는데... 정말 개인이 조직을 상대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게 된 사건인 것 같아요.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는 국가가 보호해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자들은 꼭 무거운 처벌을 받고... 이 사건을 수면 위로 드러나게 해준 김상교 씨는 꼭 보호와 함께 좋은 일만 일어나면 좋겠어요. 



<출처. YTN, 노컷 TV, YONHAP NEW, 김상교 인스타그램 등 각종 매채>


2019/03/19 - [★☆생활뉴스☆★/연예:)] - 문재인 대통령... 버닝썬, 장자연, 김학의 사건!! 철저히 조사 지시...

2019/03/16 - [★☆생활뉴스☆★/연예:)] - 가수 승리와 정준영 카톡에 언급된 '경찰총장'... 경찰 총경으로 확인...

2019/03/14 - [★☆생활뉴스☆★/연예:)] -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 정준영 관련 사실 인정... 그룹 탈퇴...

2019/02/27 - [★☆생활뉴스☆★/연예:)] - 박한별 남편.. 승리의 클럽 버닝썬 '성접대 의혹'.. 카카오톡 대화 논란..

2019/02/09 - [★☆생활뉴스☆★/연예:)] - [버닝썬 성 폭행 논란] 승리가 운영하는 클럽.. 성 관계 동영상 유포.. 경찰 내사 착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