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나의나라:)

[나의 나라]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소개!

알풀레드 2019. 10. 4. 19:31
반응형



   오는 4일 JTBC 새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가 방영될 예정에 있습니다. 나의 나라는 방영되기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고려 말에서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입니다. 




   '나의 나라'는 고려말에서 조선 초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만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인물들이 다양하게 등장할 예정에 있는데요. 특히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와 그의 아들 이방원 등의 실존 인물과 함께 가상의 인물인 서휘와 남선호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나의 나라'는 김진원이 연출을 맡았다고 합니다. 김진원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참 좋은 시절, 너를 기억해, 그냥 사랑하는 사이 등을 연출한 것으로 알려졌고, 극본은 마스터-국수의 신의 채승대가 맡았습니다. 




   나의 나라의 기획 의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이것은 ‘나의 나라’에 대한 이야기다.

 

 

역사는 시대를 이끌어간 거인들의 기록이다.
하지만 여기, 거인들의 거대한 족적에 묻힌 수많은 작은 발자국들이 있다.
 
거인들은 거창한 대의를 부르짖고 고고한 명분을 내세우지만,
역사의 수면 아래는 언제나 지옥이었다.

그 지옥은 협잡과 음모, 배신과 모략,

그리고 죽음보다 강한 삶의 욕망으로 가득했으리라.
 
역사의 날선 칼날 위엔, 삶과 죽음이 모두 한순간이다.
하물며 거인들의 목숨이 이럴진대,

백성들은 또 얼마나 하찮은 취급이었을까.
 
허나, 모든 백성에게도 저마다의 지켜야 할 나라가 있다.
비록 깨지고 꺾이고 부서져도 각자의 나라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그것이 곧 삶이기에 그렇다.
 
하여 이것은, 나라가 뒤집어지는 혼돈의 시대를 온몸으로 헤쳐,
저마다의 ‘나의 나라’를 지키려는 치열한 삶들의 기록이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나의 나라'의 주인공인 서휘가 있습니다. 서휘 역할은 양세종이 맡아서 연기를 할 예정이고요. 이 인물은 이성계의 휘하로 북방을 호령했던 장수 서검의 아들로 등장합니다. 




   서브 주인공으로 서휘와 벗으로 나오지만 훗날 정적으로 바뀔 인물인 남선호의 역은 우도환이 연기할 예정입니다. 남선호는 사복시정 남전의 차남으로 뛰어난 외모와 출중한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어미가 노비 출신이라 신분적 한계를 가진 인물로 그려질 것 같군요. 



   나의 나라에서 히로인 역을 맡게 된 김설현... 설현은 한희재 역을 맡아 연기할 예정인데... 현재 반응이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직까지 주인공을 맡기에는 부족한 연기력을 많이 지적받고 있는 상황에서 스스로 해결해야할 부분인 듯 하죠?



   다음은 역사적으로 실존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조선 초기 가장 임팩트가 있었던 왕... 아버지 이성계.. 즉 태조가 조선을 창업하였다면... 조선을 반석위에 올려 놓은 왕이 바로 이방원입니다. 조선 최고의 성군으로 알려진 세종대왕이 명군으로 뜻을 펼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방원이 공신들과 외척을 제거했기 때문이죠. 또한 창업 과정에서 혁혁한 전과를 올리기도 하였는데요. 어떤 면에서는 광기가 보여지는 인물인데 장혁 연기할 예정으로 매우 어울리는 듯 합니다^^



   이성계의 역은 김영철이 맡았네요. 이성계 역이라고 하면 지금은 고인이 된 원로배우 김무생 님과 유동근이 연기를 한 적이 있는데... 김영철만의 이성계 캐릭터를 어떻게 소화를 할지가 기대가 됩니다^^ 이성계는 고려말 혼란스러운 시기 등장한 영웅으로 훗날 조선을 건국한 왕이죠^^ 



   다음으로 주목할 인물은 바로 남전이라는 인물입니다. 안내상이 연기를 맡을 예정이며 처음에는 정도전의 모티브인가? 라고 생각을 했는데... 남씨 인점을 보면 남은이라는 인물의 형제라는 설정으로 가상의 인물을 만든 것 같아요. 남은은 이성계를 도와 개국 공신이 되었으나... 이방원에 의해 정도전 및 심효생과 함께 제거당하는 인물이죠. 



   이외에 인물들은 아래 내용과 같아요^^




   인물관계도입니다^^




   오랜만에 조선 초기를 배경으로 하는 사극이 방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정말 기대감이 큽니다. 과연 어떠한 재미를 줄지... 본방 사수해야할 듯 하네요..ㅎㅎ




<출처. 나의 나라 홈페이지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