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정치:)

김홍일 별세 이어... 이희호 여사 병세가 위중한 상태...

알풀레드 2019. 4. 21. 13:09
반응형



   지난 20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남인 김홍일 전 의원이 20일 별세한 가운데... 모친인 이희호 여사의 병세가 위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1일 복수의 동교동계 인사들에 따르면 이희호 여사는 한 달 여 전부터 건강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서울 세브란스 병원 VIP 병동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희호 여사는 1922년생으로 올해 97세... 그동안 감기 등으로 수차례 입원 및 퇴원을 반복하며... 최근 앓고 있던 간암 등이 악화돼 위태로운 상황에 빠졌었다고 합니다. 




   현재 이희호 여사는 의사소통이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전해지며... 이별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김홍일 전 의원의 별세 소식과 함께 들려온 이희호 여사의 건강 악화 소식은 동교동계에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고인의 건강이 염려되어... 가족들은 김홍일 전 의원의 별세소식을 알리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그 소식을 밝히지 않을 것으라고 합니다. 




   한편, 김홍일 전 의원은 같은 병원인 세브란스 병원에 장례식장이 마련되었다고 하며... 고인을 추모하는 정치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오전 빈소를 찾아와 고인은 대통령의 아드님이기 전에 김대중 전 대통령이 야당 지도자이자 민주화 운동 지도자이던 시절 함께 많은 활동을 했고 고초를 겪었다며... 영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김홍일 전 의원은 1980년 '김대중 내란음모사건' 당시 안기부에 체포돼 극심한 고문을 당한 뒤 고문 휴유증으로 파킨스병을 얻어... 말년에 크게 고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 시대를 풍미했던 거인들이 하나둘씩... 세상을 떠나기 시작하네요. 안타깝습니다. 



<출처. YTN 뉴스 및 노컷V 내용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