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폴란드 3인방 서대문 형무소 방문기!!

알풀레드 2019. 2. 24. 12:52
반응형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폴란드 3인방 서대문 형무소 방문기!! 




   폴란드 친구들의 2일차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날 여행에서 남사친구들 사이에서 리더십을 발휘한 캡틴 핑크 카롤리나... ㅎㅎ 털털한 성격과 판단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오늘은 과연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었을까요?




   폴란드라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보니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관심이 많고... 그렇다보니 첫날에도 경복궁을 방문한 후 국립 민속 박물관을 둘러보았으나... 영어로 된 설명이 없어서 아쉬운 여행이 되었는데요. 




   이튿날 아침... 가장 먼저 일어난 카롤리나는 친구들을 위해 모닝 커피를 준비합니다. ㅎㅎ 한손을 손에 넣고 커피를 만드는 카롤리나의 스웨그가~~ㅎㅎ 

 



   커피 타임을 가지며 이렉과 로베르트는 아침부터 심각하게 폭풍검색!! 평소부터 가고 싶었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본격적인 둘째 날 친구들의 한국 여행이 시작됩니다. ㅎㅎ 전날 프셰므가 선물해준 롱패딩을 입었는데요. 상당히 어울리죠?ㅎㅎ




   친구들이 도착한 곳은 바로 서대문 형무소!! 정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는 상처가 가득한 곳이기도 하고...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할 장소성을 지닌 곳이기도 한 곳입니다. 이제곳 삼일절이 다가오는데... 한국사람들에게도 좋은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 듯 하네요. 




   폴란드 친구들은 서대문 형무소로 가는 길에... 자신들 역시 독일군의 아우슈비츠 수용소가 있었고... 그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았다고 전합니다. 




   인류 최악의 학살 아우슈비츠 수용소... 서양에서는 독일의 만행이 알려져있지만.. 일반적으로 유대인과 집시 같은 일부 민족을 대상으로 펼쳐진 학살이었다면.. 일본는 동아시아의 거의 모든 국가들을 대상으로 학살을 벌였고... 아우슈비츠에서보다 몇십배 많은 사람들을 희생을 시켰다고 합니다. 




   프셰므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 나라가 한국이랑 비슷하다고 하지만... 자신들의 나라인 폴란드는 특히 더욱더 비슷하다고 생각을 한다고 인터뷰에서 전합니다. 




   사전 인터뷰 끝에 드디어... 서대문형무소역사전시관을 향하는 폴란드 친구들... 이전 독일 친구들이 이 곳을 방문하여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도... 삼일절을 앞둔 지금 이슈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약 35년간의 독립 투쟁 역사가 기록된 전시관...




   하나하나 관심을 가지고 당시 역사를 지켜보는 폴란드 친구들... 사진들과 설명들로 당시의 고통과 아픔을 짐작하네요. 




   그리고 고문을 위해 사용한 도구들을 보고 충격을 받고...




   아우슈비츠 수용소와 비슷한 곳이지만... 서대문 형무소는 굉장히 촘촘하게 수감자들을 통제한 것을 느끼며... 자신들의 역사를 떠올리는 친구들...




   그리고 당시 수감자들의 모습이 기록된 곳으로 와서 당시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고통을 함께 느끼네요. 




   사형수 지하 시신수습실 모형까지 둘러보는데... 정말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끝으로 폴란드 친구들은 지하 전시실로 이동을 하고.. 이 곳에서 당시 처참하게 독립투사들에게 고문을 하는 모습을 재현한 것을 보고 할말을 잊네요. 




   그리고 과거 동일성을 가진 우리나라의 역사를 보고... 자신들의 조상들 역시 이렇게 심한 고문을 당했을까? 라고 생각하는 카롤리나... 그렇게 친구들은 마음이 무겁지만... 이런 슬픈 역사를 둘러보았네요. 




   서대문형무소편을 보고... 또 다시 일본인들이 독일인들과 같이 자신들의 잘못을 반성하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영상 캡처>

2019/02/16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1.폴란드:) 프셰므]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폴란드 친구들이 머문 호텔은? -오라카이 인사동스위츠-

2019/02/15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1.폴란드:) 프셰므]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폴란드에서 온 프셰므의 친구들(이렉, 로베르트, 카롤리나) 소개!

2019/02/09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0.핀란드:) 페트리 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핀란드] 사미를 위한 언양불고기 부산집본가!!

2019/02/08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1.폴란드:) 프셰므]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폴란드 편!! 프셰므의 혼성 친구들 한국을 찾다!! 예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