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UFN143] 플라이급!! 세주도 vs TJ딜라쇼!! 타이틀전 프리뷰!!
지난 연말 마지막으로 개최된 UFC232는 성공적인 대회로 막을 내렸습니다. 화이트 대표 입장에서는 라이트 헤비급의 악동 존 존스가 돌아와 다시 챔피언에 올랐다는 점에서 최고의 흥행 카드 하나를 얻게 되었죠. 다만 존 존스의 추가적인 약물 검사를 살펴봐야 하지만요. 또한 아만다 누네스가 크리스 사이보그를 상대로 2체급 챔피언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2019년 첫해에 열리는 UFC233은 메인 이벤터를 찾지 못해 경기 자체가 취소되어 버렸는데요. 원래는 우들리와 코빙턴의 타이틀 전을 추진하였으나.. 우들리는 손가락 부상이 완쾌되지 않아 거부하였고.. UFC 측의 입장에서는 세주도와 TJ 딜라쇼의 플라이급 타이틀 전은 크게 흥행이 되지 못할 것으로 판단하였는지.. 결국 UFN143으로 이동을 하고.. 1월 20일 개최될 예정입니다.
UFC 경량급은 인기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메인 이벤터로 올리기는 부담이 되었나 봅니다. 다만 TJ딜라쇼의 두 체급 벨트를 노리고 플라이급으로 내려와 경기를 펼치는 일종의 슈퍼 파이트 경기이기 때문에 UFC FIGHT NIGHT에서 경기를 하기에는 기존에 열린 UFN에 비해 무게감이 엄청난 경기인데요.
아만다 누네스에 이어 TJ딜라쇼가 두 체급 벨트를 얻을 수 있을지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TJ딜라쇼는 세후도를 쓰러뜨리고 페더급의 할로웨이에게 도전을 하여 UFC 최초 3체급 챔프를 목표로 한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세후도와의 경기는 유리한 입장이겠지만.. 할러웨이와의 경기는 글쎄? 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세후도는 지난 8월 UFC227에서 드미트리우스 존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플라이급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바로 리매치가 열릴 줄 알았는데... 존슨은 이 경기를 끝으로 원 챔피언십으로 이적을 하였죠. 현재 플라이급은 폐지설이 많이 돌고 있어.. 좀 불안한 체급이기도 합니다. 최근 플라이급 선수들이 벤텀급으로 월장해서 경기를 가지는 일도 잦아지고 있고요. 대표적으로 서지오 페티스가 밴텀급에 올랐다가 패배를 하기도 하였죠.
일단 세후도는 레슬링에서는 두말 할 것도 없이 경량급 최강이라고 평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이기 때문이죠. 거기다 세후도는 잦은 감량에 실패하며 플라이급에서 퇴출될 뻔도 하였습니다. 무적의 챔피언 존슨의 유일한 대항마로 손꼽히게 되면서.. 도전장을 던졌으나 결과는 1라운드 TKO 패... 이후 가라데를 연마하면서 타격 능력이 상승하였고.. 플라이급의 윌슨 헤이즈.. 서지오 페티스.. 등을 잡아내며 다시 존슨에게 도전을 하였죠.
세후도를 상대하는 TJ딜라쇼는 그야말로 밴텀급의 신데렐라 맨입니다. 인기가 없는 경량급인 플라이급 다음으로.. 인기가 없는 체급이 벤텀급이죠. 그나마 도미닉 크루즈가 밴텀급을 호령할 당시 팬들의 주목을 많이 받았지만.. 잦은 부상으로 사이보그 파이터라는 오명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헤난 바라오가 밴텀급의 최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을 때 TJ딜라쇼가 도전을 하여 밴텀급 왕좌에 올랐죠.
TJ딜라쇼는 무명의 선수로 과거 존 도슨에게 KO 패를 당하는 등 큰 기대를 받지 못하는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무에타이 스탭과 현란한 페이크 모션 그리고 펀치와 킥 콤보 등 최고의 테크니션의 경기력을 팬들에게 선사하며 자신의 존재를 입증하기 시작하였는데요. 헤난 바라오와의 2차전 역시 TKO를 시키고 방어전을 성공하였으나.. 도미닉 크루즈에게 판정패하면서 벨트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당시 경기는 상당히 논란이 있었는데... TJ딜라쇼가 인기에서 밀렸다는 소리까지 들었죠. 어쨋든 딜라쇼는 먼길을 돌아야 했는데요. 도미닉 크루즈를 꺽고 밴텀급 챔피언에 오른 코디 가브란트를 상대로 KO승을 거두고 다시 왕좌에 올라 밴텀급을 호령하고 있습니다. 코디 가브란트와의 복잡한 관계 그리고 설전 등이 상당히 이슈가 되었고.. 재미가 있었는데요. 이부분은 나중에 다뤄보기로 하고.. ㅎㅎ
코디 가브란트를 상대로 2차전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둔 TJ딜라쇼.. 더이상 밴텀급에서는 그를 상대할 선수가 없었고.. 그간 UFC의 대우에 설움이 많았던 딜라쇼는 돈이 되는 경기를 요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대상이 바로 드미트리우스 존슨과의 대결!!! 하지만 존슨은 거절을 하였죠. 다만 존슨이 세후도에게 패하면서 왕좌에 오른 세후도는 바로 이 경기를 수락합니다.
플라이급에서 맞붙게 될 세후도와 TJ딜라쇼의 경기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ㅎㅎ 일단 세후도는 플라이급에서 상습적으로 체중감량에 실패할 정도로 밴텀급 체중으로 보이는데요. TJ딜라쇼는 평소에도 밴텀급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계체 후 둘간의 체중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구요. 다만 자신의 체급이 아닌 플라이급으로 내려가는 TJ딜라쇼가 평소와 같은 엔진으로 경기를 임할 수 있느냐가 경기의 관건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TJ딜라쇼가 7:3 정도로 승리할 것으로 보구 있는데요. 타격전에서는 세후도가 많이 밀릴 것으로 보이고... 레슬링으로 눕혀야 승산이 있을 것 같아요. 다만 딜라쇼 레슬링이 뛰어난 파이터라서 쉽게 높힐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어서 UFN143개 개최가 되었으면 합니다. UFC 넘버링 대회가 아닌데.. 유료로 봐야 되는 것은 아니겠죠? ㅠㅠ?
<출처. UFC 공식 홈페이지, SPOTV 영상 참고>
2019/01/20 - [★☆종합격투기☆★/UFN & FOX:)] - [UFC/UFN143] TJ 딜라쇼 vs 헨리 세후도(세주도) 플라이급 타이틀전 주요 경기결과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