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UFN & FOX:)

[UFC/UFN143] TJ 딜라쇼 vs 헨리 세후도(세주도) 플라이급 타이틀전 주요 경기결과 요약!!

알풀레드 2019. 1. 20. 16:45
반응형

[UFC/UFN143] TJ 딜라쇼 vs 헨리 세후도 플라이급 타이틀전 경기결과 요약!!




   20일 낮 12시부터 진행된 UFN143은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개최가 되었습니다. UFC233에서 만나기로 되었던 딜라쇼와 세후도... 하지만 UFC233 경기 자체가 취소가 되면서 기존에 있던 경기들은 이동을 하였고.. 결국 UFN143의 메인 이벤트로 경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넘버링 대회였다면.. 유료였겠지만.. ㅎㅎ 이 둘의 경기는 파이트나이트(FIGHT NIGHT)였기 때문에.. 바로 볼 수 있어서.. ㅎㅎ 개이득!!




   이 경기는 밴텀급에서 코디 가브란트를 제압한 후 도미닉 크루즈를 만났어야 할 TJ딜라쇼지만... 그의 부상으로 한동안 적수가 없어.. 플라이급으로 눈을 돌렸는데요. 물론 그 이전부터 플라이급 절대강자 드미트리우스 존슨을 꾸준히 도발하면서 경기를 성사시키려고 하였죠. 




   이번 플라이급 타이틀 전은 압도적으로 TJ딜라쇼가 탑독에 올랐습니다. 개인적으로 딜라쇼의 승리를 점치기도 하였는데... 이번 계체 현장의 내용을 보고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각종 매체를 통해 TJ딜라쇼는 세후도보다 감량이 더 쉽게 하고 있다고 하였지만.. 몸 상태를 보면.. 상당히 힘든 감량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몸에 수분이 완전히 빠진 모습??




   그에 반해 세후도의 경우 원래 자신의 체급이기도 하고... 한번씩 감량을 맞추지는 못했지만.. 여유있게 감량을 한 모습을 보니.. 세후도 쪽으로 승리 확률이 높게 손을 들어주고 싶었어요.. 물론 경기는 까봐야겠지만요. 




   TJ딜라쇼의 경우 경량급에서 최고의 스탭을 자랑하며.. 도미닉 크루즈와 코디 가브란트와의 스탭싸움이 상당히 재미가 있었는데... 반대로 존 도슨의 돌주먹 한방에 패한적도 있는데요. 경기 양상이.. 레슬링이나 스탭싸움이 되지 않는다면.. 세후도의 한방에... 위험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경기를 위해 세후도가 상당히 신경을 썻다는 것을.. 저 몸에서 느낄 수 있어요. 




   두 선수의 페이스 오프 현장을 보면... 리치나 키는 TJ딜라쇼가 유리하지만.. 근육 상태를 보면 힘에서는 세후도가.. 상당히 유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상위 체급에서 경기를 뛰던 딜라쇼는.. 이번 감량으로 인한 몸의 상태가 큰 관심사가 될듯...




   그리고 드디어 세후도와 딜라쇼의 플라이급 타이틀전의 뚜껑이 열렸습니다. 이미 경기결과를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간단하게 살펴볼께요.. 말그대로 두 선수의 대결은 고수들간의 일격!! 한번의 부딪힘으로 경기가 끝나버렸으니깐요!! 경량급 답게 초반 두 선수의 움직임은 상당히 날렵하죠? ㅎㅎ




   세후도의 하이킥 이후 딜라쇼가 본격적으로 스탭을 밟으며.. 세후도에게 전진하며 라이트를 날리는 순간 펀치를 피해내고 세후도가 밀어버리는데요. 중심을 못잡은 딜라쇼가 밀려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때 세후도의 힘이 상당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딜라쇼는 일어나는 과정에서 백스탭을 밟지만.. 뒤로 밀려나는 과정에서 세후도의 라이트에 걸리고 맙니다. 처음에는 스쳐맞은 줄 알았는데.. 그대로 꼬꾸라지는 딜라쇼.. 이번 펀치로 인해 딜라쇼의 발이 풀려서 일어나지를 못합니다. 아마 딜라쇼의 뇌를 흔들리게 만들었나 보네요. 




   딜라쇼가 넘어진 이후 어떻게든 회복을 하려고 몸을 움직이지만.. 가만히 놔둘 세후도가 아니죠.. 딜라쇼를 따라 사이드 포지션으로 돌면서 계속해서 파운딩을 치는데.. 아무리 딜라쇼라도 버틸 재간이 없네요. 




   정말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약 30초만에 세후도의 TKO 승리라니.. 경량급 특성상 두 선수의 승패를 떠나서 장기전을 예상했는데... 와우!! 이렇게 초반에 경기가 마무리가 되다니!! 대박이라는 말... 말고는... 설명할 길이 없어요!!ㅎㅎ




   현재 플라이급은 폐지될 위기에 처한 체급으로.. 이번 TJ딜라쇼가 승리를 한다면... 플라이급이 폐지시킬 것이라는 말이 참.. 많았습니다. 그래서 세후도는 인터뷰에서 반드시 자신이 이겨서.. 이 체급을 유지시키도록 하겠다고 하였는데요. 자신의 말을 지켜내었네요!! 




   딜라쇼는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면서 운이 없었다라고 짧은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또한 승리자인 헨리 세후도는 자신이 밴텀급으로 갈테니.. 다시한판 붙자고 말을 하였고.. 딜라쇼도.. 응하였습니다. 




   코메인 이벤트는 헤비급 비랭커들간의 대결로.. 앞으로 기대를 모우고 있는 차세대 주자들의 대결이 되었는데요. 특히 하디는 2승을 기록하면서 메인 무대에 올랐다는 사실이 참 대단하네요. 자신의 여자친구를 폭행하면서 더 이름이 알려진 선수로.. 악역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크라우더는 상대적으로 UFC의 잔뼈가 굵은 선수로.. 이 둘의 대결에서 승리는 하디의 반칙으로 크라우더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라운드 상황에서 킥 차서.. 패배!! 고의는 없는 것 같아요. 룰 자체를 몰랐던 것 같네요. 




   라이트급의 메데로스와 길레스피와의 대결은 길레스피의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2라운드 동안 메데로스는 깔려서 펀치 적중을 한번 밖에 못했으니.. 할말이 없죠...




   플라이급에서 펼처진 조셉 베나비데스와 더스틴 오티즈와의 경기는 베나비데스의 승리로 경기가 마무리 되었고.. 여성 플라이급에서 반젠트와 오스토피치의 대결은 반젠트의 승리하였습니다. 




   UFC143의 포문을 열였던 라이트헤비급에서는 글로버 테세이라가 신성 칼 로버슨을 상대로 경기를 가졌는데요. 칼 로버슨의 팔꿈치 공격에 상당한 타격을 받았으나.. 베테랑의 저력을 보여주며 역전승을 거두었네요!!




   오늘 경기가 열린 UFN143에서 가장 기대를 모았던.. TJ딜라쇼의 2체급 챔피언 벨트을 획득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헨리 세후도는 플라이급에서 1차 방어전을 성공하며.. 밴텀급에서 TJ딜라쇼에게 도전장을 던졌는데.. 과연 성사될지는 데이타 화이트 대표의 의중에 달렸겠죠? ㅎㅎ 그럼.. 다음 2월 3일에 열리는 UFC144의 메인카드 아순사오와 모라에스의 대결 포스팅을 할께요!! 이 경기에는 조제알도가 카네이로를 상대한다고 합니다. ㅎㅎ 이 경기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출처. UFC 홈페이지, TSN LIVE 참고>


2019/01/09 - [★☆종합격투기☆★/UFN & FOX:)] - [UFC/UFN143] 플라이급!! 세후도 vs TJ딜라쇼!! 타이틀전 프리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