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명소☆★/경북:) 맛집&디저트

[경북/포항/구룡포맛집] 구룡포 대게마트 방문기!! 현재 대게 현황?

알풀레드 2019. 1. 1. 12:29
반응형

구룡포 대게마트 방문기!! 현재 대게 현황?




   본격적인 대게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3월이면.. 대게가 가장 맛이 좋은 시즌으로.. 3월이면 대게 축제가 열리기도 하죠. 대게를 맛보기 위해서는 보통 구룡포나 포항 영덕 등을 방문할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구룡포에서 대게를 많이 맛보았습니다^^




   구룡포에는 대게 맛집이 상당히 많은데요.. 가장 대표적인 곳이 구룡포 대게직판장이 있으며.. 외에도 대게 유통센타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판장은 중간 유통과정이 없고, 상차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제공이 될 수 있죠. 보통 찜비만 받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 방문한 곳은 바로 구룡포 대게마트입니다. 대게마트는 원하는 대게만 골라서 주문하고.. 나머지는 알아서 준비해가야하는 시스템인데요. 일반적으로 술안주를 사가서 놀고 먹기 좋은 곳입니다. 라면을 사가지고 간다면.. 라면도 끌여주고.. 게장 비빔밥을 먹고 싶으면.. 해당 재료도 직접 사가지고 가야한답니다^^ 음료수도요.. 




   현재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조업이 상당히 잘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대게 가격이 아직까지는 비싸다고 하네요.. 1월 중순이 넘어가면.. 좀 저렴해질 거라고 사장님께서 말씀을 해주십니다. 오죽하면.. 수입산은 안가져오는데.. 수입산을 같이 팔고있다고 하네요. ㅎㅎ




   온전한 대게 사진을 못찍었어요.ㅠ.ㅠ. 아쉽.. 저희는 대게 2마리와 청게 2마리를 주문했는데요. 청게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어요. 아니 청게라는 용어를 처음 들어봤네요. 청게는 대게와 홍게의 중간 정도의 색을 띄며.. 청색빛깔이 나는 게라고 하네요. 개인취향이겠지만.. 청게보다는 대게가 더 맛있는 같아요. 청게는 살이 좀 퍼걱퍽한 편임!!




   햐~~ 저 게장과.. 대게 다릿살이 보이나요..ㅠ.ㅠ.. 한입 먹으면.. 그냥.. 천국행입니다.ㅠ.ㅠ. 넘나 맛난거!!!ㅎㅎ




   대게마트는 대게를 찐 후에 이렇게 먹기 편하게 해체해줍니다. 기본 찬으로는 김치가 나오고요. 적당한 대게를 가지고 라면도 함께 끌여먹을 수 있어요. ㅎㅎ 하지만 라면은 꼭 사가지고 가야한다는 것!!!



   단가가 쎈!!! 대게 라면!! ㅎ ㅑ~~ 국물이.. 끝내줘요!!ㅎㅎㅎ 라면은 무료로 드실 수 있구요..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특유의 게향이.. 국물에서 나는데.. ㅋㅋ 끝남!!




   끝으로 대게 장입니다^^ ㅎㅎ 볶음밥을 만들어 주지 않기 때문에.. 맛있게 먹고 싶으면.. 조미료를 가져가야 해요.. 참기름이나 김가루 같은 것은요.. 하지만 저는 게장 특유의 맛을 좋아해서.. 게장 + 밥만 비벼도!!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12시 후로 구룡포를 방문하신다면... 정체가 심하기 때문에 그보다 30분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게는 해당 일의 조업 상황에 따라 대게를 못먹을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ㅎㅎ 대게마트!!! 나쁘지 않았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곳에 방문할 거면.. 먹거리를 충분이 준비해서.. 팬션에 놀러가는 기분으로 가는 게 좋아요. ㅎㅎ 대게 값 이외에는 무료고.. 펜션을 가지고 장사를 하기 때문에 놀기 삼아 가는 것도 좋죠^^




맛 : ☆, 위생상태 : ☆, 가성비 :  

주차 : ☆, 친절도 : ☆, 분위기 :  

(완전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한 평가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