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기타:)

슈가맨, 이수영, 나이, 결혼, 남편, 아들, 이효리

알풀레드 2020. 2. 29. 15:29
반응형


   JTBC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3' 소환하라 1999 특집편에서 등장한 1999년 천재 뮤지션 김사랑에 앞서 출연한 슈가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사랑과 마찬가지로 1999년에 데뷔한 재석팀 슈가맨은 한마디로 '발라드의 여왕'이라고 소개가 되는데요. 이 말 한마디로 세기말을 보낸 사람들은 기억을 할 수 있는 가수일텐데요. 



   특유의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원조 음색 깡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분의 히트곡은 어마어마해서 가수와 노래 제목을 정확하게 맞춰야 인정을 해준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슈가맨 소환이 시작됩니다. 슈가송 힌트로는 2002년에 발표된 발라드곡으로 이별의 감정을 애절한 목소리로 표현한 노래인데요. 



   이번 슈가맨을 소환하기 위한 제보자로 2년전 시즌 2의 슈가맨으로 출연한 장나라가 등장하였습니다. 장나라가 준 힌트로는 자신이 활동할 때 자신과 무척 친했던 분으로 활동시기가 비슷해서 차도 먹고 수다도 떨고 정말 추억이 많은 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결정적인 힌트로는 당시 '발라드 가수'라고 하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이 분을 최고로 꼽았다고 합니다.  



   대부분 방청객들과 유희열 등 MC들은 슈가맨은 단번에 맞추었는데... 이분의 대표곡인 슈가송에 대해서는 오답처리가 됩니다. 그유로는 워낙 히트곡이 많다보니... 대표곡을 손꼽기가 힘든 이유가 있죠. 



   슈가송의 전주를 듣는 순간 순식간에 늘어나는 불들... 10대는... 이지만... 20-40대까지는 대부분 알고 있는 곡인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0는 좀 뺏으면 좋겠어요. 진짜... 답답함... 태어나기도 전에 나오는 가수들이 많은데... 자리만 지키고 있다는 느낌이 있어서... 세대별 공감이라고 하지만... 전혀 공감을 할 수 없는 세대잖아용..ㅠㅠ.. 차라리 더 윗세대를 넣었으면 좋겠네용..



   1999년 데뷔해서 가요계를 평정했던 오리엔탈 발라드의 여왕! 여러분의 기억 속에서 슈가맨을 소환합니다. 이 곡은 뭐... 거의 모를 수가 없는 곡이죠. '어느새 잊었나 봐요~ 그대가 떠났다는 걸~' 첫 구절이 나오자마자 불들이 다다닥 켜지기 시작합니다. 슈가맨은 바로 이수영입니다~~



   2000년대 초반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수영이라는 가수는 모를수가 없는 대중적인 가수였죠. 특히 발라드의 여제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녔는데요. 추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이수영이 한참 발라드 가수로 잘나가던 시절... 예능 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하여서 재치있는 입담을 보여주었는데요. 유재석과도 인연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유재석은 이수영에게 왜 이제서야 나왔습니까? 라는 질문에... 당시 여제의 모습처럼 이제 불렀으니까요... 라고 답해 유재석을 당황시킵니다.ㅎㅎ



   이어 노래를 부르던 중에 10대의 반응을 계속해서 살폈다는 이수영... 한 학생이 불을 켜지 않자... 눈빛으로 계속해서 ㅎㅎ 네가 나를 모르겠느냐? 라는 신호를 보냈다고 하네요. ㅎㅎㅎ



   슈가맨 출연 제의를 받고... 슈가맨에서 확인하고 싶었다는 것이 있었다고 말한 이수영... 확인하고 싶었던 부분은 어느덧 자신은 21년 차 가수가 되었는데... 이전에는 무대에 서면 누구나 자신을 알고... 노래를 알기 때문에 무대를 즐겨줄 것이다라는 자신감이 있었다면... 슈가맨은 10대, 20대가 자신과 함께 활동하던 선후배를 못알아보길래... 10대분들이 자신을 얼마나 알아볼까? 궁금했다고 합니다. ㅎㅎ



   10대는 이수영을 처음본 학생들이 많았지만... 그래도 노래를 알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총 89불이 켜질 정도로 이수영의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수영에게 히트곡 '라라라' 부른 소감에 대해 묻자... ㅎㅎ 자신은 히트곡이 굴비 엮듯이 워낙 많다보니... 슈가송 선정에 고민을 많이하다가... 'I believe'로 데뷔 후 줄 곳 2등만 하다보니... 자신에게 처음으로 1등을 안겨준 곡인 '라라라'를 선택했다고 해요. 



   본격적으로 인터뷰를 시작하기 위해 착석을 하고... 여제의 본캐(?)... 예능 천재 이수영도 소환합니다. 당시 이수영의 말빨(?)도 장난이 아니였는데요. 특히 당시 X-맨에 출연한 이수영의 말빨은 퀸 오브 당연하지!를 찾이할 정도로 대박 웃음을 시청자들에게 안겨주었습니다. 



   지금 '라라라'가 나오면 뜰까요? 안뜰까요? 라는 질문에 11불이 나오면서... ㅎㅎ 애매한 반응이 나오게 되는데... 10대를 향해 왜 안된다는 거니? 라며 뒤끝 있는(?)ㅎㅎ 발라드 여제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21년차 가수인 이수영은 그동안 어떻게 지냈냐는 질문에... 2009년 9집까지 발매하여 열심히 가수활동을 하다가 결혼을 하게 되었죠. 2010년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였고... 바로 아이가 생겨서 현재 초등학생 3학년 아이를 둔 부모가 되었다고 합니다. 



   출산을 한 후 아이가 생기게 되면 대부분의 엄마들은 아이의 스케줄에 맞춰지게 된다고 합니다. 인기도 떨어졌겠다... 가정에 충실하면서 잠시 가수는 휴직 상태라고 말하는 이수영... 엄마에게 잘합시다... 출산 후 많은 분들이 꿈을 포기하게 되니깐요.ㅠ.ㅠ. 열심히 가족을 위해 일을 하는 아버지에게도용...



   평소 아이들과의 일상은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알콩달콩 행복한 일상 생활을 보내고 있는듯합니다. 아이도 매우 귀엽고용^^



   이번 슈가맨을 통해 처음으로 자신의 아이를 공개한 이수영... 이제껏 이름조차 공개한적이 없는데... 본인에게 허락받고 최초로 공개하였답니다. ㅎㅎ 본인도 방송에 나올 거면 파급력이 있어야 겠다며... 인기몰이를 위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합니다..ㅎㅎ


 

   아이는 이수영이 유명가수인지 몰랐는데... 초등학교에 들어갈 때 엄마의 직업을 소개하다가... 블루투스 마이크 들고 가서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주면서... 엄마를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했다고 해요. 이때부터 아들 친구들은 자신에게 깍듯하게 인사를 한다고 합니다. ㅎㅎ



   이수영이 데뷔한 당시... 1999년부터 2000년대까지 HOT, 핑클, 신화, GOD, 이정현 등과 같은 댄스가수들이 유행할 시절... 이수영이 데뷔하자마자... 엄청난 실력파 발라드 가수가 나왔다며... 발라더 왕족으로 등극(?)을 하였는데... 


 

 

 

 

   원래부터 가수가 꿈이었다는 이수영... 어릴적부터 워낙 노래를 잘하니까... 라는 셀프 극찬을 하며... 설명하는데요. 당시 한 소속사에서 여고생 가수를 찾는다는 소식에 노래방 가서 평소 실력 녹음 후에 전달했다고 합니다. 듣자마자 바로 합격 연락을 받고 가수로 데뷔했다고 해요. 



   이수영하면 특별한 음색이 매우 유명한데... 타고난 것이냐는 질문에... 그런 것은 아니고... 당시 보컬 디렉팅이 전문적이지 않았던 시절... 디렉터가 거기를 알~~~~싸아 하면서... 느낌이 쎄~~~에 하게 부르면 된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이렇다보니 정답은 가수가 스스로 찾아내야 했고... 그렇게 해서 데뷔곡 'I believe'를 만들었답니다. 



   당시 이수영의 소속사는 과도한 콘셉을 잡아서 힘든 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조윤희였는데... 조윤희를 'I Believe'의 가수로 안 사람이 많았다고 하네요. 



   또한 노래 자체가 과목하고 조신함이 콘셉트라 예능 출연은 반대했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정말 디테일한 분이라 이수영 너는 정면이 진짜 별로니까... 빛보다 빠른 반응으로 항상 측면으로 노래하라고 주문했답니다. ㅎㅎㅎ



   이수영의 얼굴은 너무 각졌기 때문에 머리도 눈썹 옆에 머리카락이 한올이라도 빠져나가면... 은반 판매량이 하락한다고... 레고 머리처럼 테이프로 고정하기도 했다고...;; 그래서 카메라가 정면으로 다가올 때 측면으로 고개를 돌리는 특이한 자세가 바로 이로 인해 생겨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ㅎㅎ



   4집 '라라라' 이후 그야말로 이수영의 전성시대가 열렸고... 입담이 터진 이수영은 자신이 목소리 '아~' 하면 1위했다고 자신있게 답합니다. ㅎㅎ



   이수영은 이효리와의 인연도 소개하였는데요. 당시 이효리가 댄스 산맥이었다면... 발라드의 산맥인 이수영이었는데... 어느 모 가요 프로그램에서 2003년 연말 시상식에서 둘이 최고 인기 가수상을 두고 격돌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때 수상을 하게 된 이수영은 오열하고... 뒤에서 이효리가 괜찮다며 달래주던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죠. 



   당시 오열하는 이수영 대신 이효리가 수영 씨가 음악 방송에서 1위만 해도 너무 감동해서 우는데... 대상을 받게 되어 여러가지 생각도 나게 되어 우는 것 같은데...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지금 하고 싶은 말을 하라며 다독여 주었습니다. 지금이나 그때나 대인배 이효리... 당시 이효리의 인기는 뭐... 말할 것도 없었죠. 


 

   이수영하면 또 유명한 것이 바로 뮤직비디오... 그리고 뮤비에 출연한 연기자들인데요. 6집 휠릴리~ 는 뉴질랜드에서 촬영하며 한지혜와 신하균 그리고 김상경이 출연하였고... 2집 Never Again에서는 중국배우 종려시와 신현준 그리고 한고은이... 5집의 덩그러니에는 공효진과 고수가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이수영은 히트곡 메들리를 불렀는데... 자신의 히트곡 중 덩그러니는 '' 노래가 드럽게(?) 어렵다며... 셀프 디스를 합니다. ㅎㅎ 그리고 이수영하면 예능에서 숨겨온 끼를 대방출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스스로 웃긴 걸 좋아하고... 재능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못하게 하다보니... 한이 서렸다고 말하는 이수영... 새 소속사로 옮기면서 X-맨에 출연하였습니다. 당시 예능 활약상을 잠깐 살펴보면... 연변 사투리를 구사하면서 인기를 모았죠. 



   이어서 소환되는 유재석;;; 



   이런 활약을 해왔던 이수영이 더이상 연예계 활동이 뜸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역시 앞서서 살펴본 슈가맨들의 사연과 마찬가지로 소속사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소속사들은 거의 깡패나 마찬가지였으니깐요. 가요계를 좀먹는 쓰레기들이 운영을 하다보니... 



   당시 소송도하고... 사기도 당하고... 하다보니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지금의 남편이 자신에게 큰 힘이 되었고... 아이를 키우다 보니... 자신은 어렸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연예계 생활보다... 10년의 공백기는 감사함을 깨닫게 되는 시기라고 하네요. 남편은 일반 회사원으로 아직까지 한번도 공개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앞으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출처. 슈가맨 영상 참고>


2020/02/29 - [★☆연예정보☆★/여가수:)] - HYNN(흰), 박혜원 슈가맨, 나이, 인스타그램, 몸매 소개!

2020/02/29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가수 김사랑 소환, 1999년 천재 뮤지션, 나이, ADHD, 근황

2020/02/25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김사랑의 'Feeling', 이수영의 'I Believe' ?

2020/02/22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정인호 '해요' 소환!

2020/02/22 - [★☆방송리뷰☆★/기타:)] - 씨야 남규리 탈퇴, 나이, 근황, 몸매, 씨인스타그램 소개!

2020/02/21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씨야(남규리, 이보람, 김연지)가 해체 이유는?

2020/02/21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씨야 - 남규리, 김연지, 이보람 근황 및 해체 이유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