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기타:)

슈가맨, 정인호 '해요' 소환!

알풀레드 2020. 2. 22. 15:01
반응형



   지난 21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에서 유재석 팀 슈가맨으로 가수 정인호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재석은 슈가맨을 소개할 때 남성들이 많이 기다린 분으로 원히트 원더 슈가맨이라고 소개하였는데요. 



   슈가송 힌트로는 2001년 발표된 발라드 명곡으로 이별을 후회하는 한 남자가 그녀가 다시 돌아오기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고 합니다. 약 20년 전 곡으로 10~20대의 경우 많이 낯선 곡일 듯 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30~40대의 남성들의 경우 내 마음 같다면서 노래방에서 많이 불렀을 곡이라고 합니다. 



   인지도가 떨어지는 가수인지... 설명을 하는 유재석의 눈빛이 흔들리고 있어요. ㅎㅎㅎ 불안함에 서두가 상당히 길어집니다. 



   이 슈가맨을 제보한 이는 바로 배우 송일국입니다. 송일국이 준 힌트는 자신과 같은 MBC 2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동기로 어느날 갑자기 가수로 데뷔한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다고 하는데요. 많은 남자들이 이 노래를 불러보았을 노래라고 하는데... 과연... 슈가맨의 정체는? 



   보통 이정도면... 불이 켜지기 시작하는데... 오늘따라... 1불도 없어요;;; ㅎㅎ 좀 많이 어려운가 보네요. 



    이별 후 쓰린 마음을 달래줬던 그 노래... 주인공인 슈가맨을 소환해보도록 할까요? 이지의 응급실과 비슷한 가수라고 하는데... 



   전주가 깔리기 시작하고... '그녀와 나는요, 그땐 참 어렸어요~' 노랫말이 흘러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예상한 것과 같이 30, 40대에서 대부분 불이 켜졌습니다. 소환되는 슈가맨의 주인공은 바로 '정인호' 씨네요. 노래는 '해요' 입니다. 



   저도 30대이긴 한데... ㅠㅠ 죄송합니다. 처음뵙고 처음 듣는 곡이네요;;; 하핫... 정인호가 활동하던 시기... 고운 외모와 애절한 보컬이 인상적이라고 하며... 원히트 원더로... 남성들의 애절함을 가득히 담은 곡으로 인기를 모았다고 합니다. 유재석은 이광수가 이 곡을 너무 좋아한다고 소개하는데요. 



   '해요'를 부른 정인호(79년생 42세)... 30불 정도를 예상했다고 하는데;;; 비슷하게 나왔다고 멋쩍은 웃음을... ㅎㅎ 총 39불이 들어왔습니다. 



   약 20년 만에 불러보는 이 곡... 원키로 원곡 감성을 재현한 정인호... 당시 노래의 인기에 비해 활동기간이 유독 짧았다고 하는데... 2년 간의 가수 활동을 이어갔으나... 방송 활동을 많이 못했다고 해요. 



   해요라는 곡을 정인호가 워낙 깔끔하게 소화하면서 불러서 그렇지... 상당히 고음이라 부르기가 쉽지 않은 곡이라고 합니다. 방청객 중 한분이 이 곡을 부르는데... 너무 잘 부르네요. 요즘... 일반인들도 웬만한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듯...



   해요라는 곡은... 노아의 나의 얘기를... 이라는 곡을 작곡가 박광현과 함께 재탄생시킨 노래라고 합니다. 



   본래 정인호는 서울예대 방송연예과 98학번으로... 당시 스무 살의 패기로 MBC 공채 탤런트에 도전... 27기 공채로 합격했다고 합니다. 당시 동기로 송일국, 홍은희, 김용희, 박솔미 등이 있어요. 



   그렇다면 과거 연예계 활동을 하던 시절 정인호가 출연한 드라마는? 햇빛 속으로에서 차태현의 안 좋은 친구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ㅎㅎ 전원일기에서 노마로도 출연한 적이 있고요. 



   당시 출연 중인 노마의 역을 급하게 하차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연히 테크노 가요제에 참가를 한 계기로 단번에 1등을 하게 되어 왕중왕전까지 가서 대상을 받고 결국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인호가 가수의 꿈을 가지고 활동을 할 시절... 귀공자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급하게 체중 감량을 하다가... 냉온을 오가다가 다음날 구안와사에 걸려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당시 잡혀있던 많은 방송을 취소할 수 밖에 없었고... 자연스럽게 잊혀지게 되었다고... 안타까운 사연을 전하네요. 



   현재는 동남아시아 병원에 화장품을 조달하는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보는 유아 콘텐츠 제작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전합니다. 



   음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현재 생활에 만족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상업적으로는 할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평생을 가지고 갈 부분이기 때문에 대중들과 소통은 꾸준히 하고 싶다고 하네요. 정말 응원합니다. 



<출처. 슈가맨 영상 참고>


2020/02/22 - [★☆방송리뷰☆★/기타:)] - 씨야 남규리 탈퇴, 나이, 근황, 몸매, 씨인스타그램 소개!

2020/02/21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씨야(남규리, 이보람, 김연지)가 해체 이유는?

2020/02/21 - [★☆방송리뷰☆★/기타:)] - 씨야, 남규리, 이보람, 김연지 '사랑의 인사' 소환!! 슈가맨의 나이는?

2020/02/21 - [★☆방송리뷰☆★/기타:)] - 슈가맨, 씨야 - 남규리, 김연지, 이보람 근황 및 해체 이유는?

2020/01/05 - [★☆생활뉴스☆★/연예:)] - 가수 양파, '애송이의 사랑' 인스타그램, 나이 소개!

2019/04/27 - [★☆생활뉴스☆★/연예:)] - [브이원(V.One) 강현수] 그런가봐요 가사! 고맙다는 그말~ 잘못하는 사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