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와 닥터스 3인방! 여행계획부터 숙소까지의 여정~

알풀레드 2018. 11. 24. 12:02
반응형


모로코 닥터스 3인방! 여행계획부터 숙소까지의 여정~




   MBC every1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는 모로코에서 온 우메이마의 친구들의 여행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닥터스 3인방은 모로코에서 엘리층에 속하는 여성들인만큼 한국을 방문하기전부터 학구열에 불타올랐는데요. 일단 지난 리뷰에서 닥터스 3인방인 베티쌈 파티흐(우메이마의 언니), 아스마 벤부지드, 마르와 이브라히미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고.. 오늘은 그녀들의 여행계획부터 숙소까지의 여정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2018/11/23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의 커리어 우먼 세 친구 소개편!!

2018/11/20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 친구들의 한국여행기 예고편!!







여행계획   


   이제껏 출연한 여성출연자들은 두팀이 있었는데... 그중 러시아의 유지나와 친구들은 20대의 학생들로 주요 관심사는 한국의 현대 대중 문화와 패션 등 소비위주의 계획을 짜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두번째 친구들은 파라과이 출신의 아비가일의 친구들은 가사와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들을 초대하여, 잠시나마 여행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여행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대 여성들은 소위 인스타그램 감성이라고 하는 포토존을 가장 우선 순위로 하여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명소를 찾으며 철저한 여행계획을 세웠다면... 30대 워킹맘들(디에나는 제외)은 숙소만 정하고 서로간의 근황토크를 하며 ㅎㅎ 두서없는 여행계획을 세웠죠.^^;. 연령이나 성격 그리고 나라별로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앞선 친구들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모로코 닥터스 3인방은 즐거운 한국여행을 위해 어떠한 계획을 세웠을까요? 




   다른건 몰라도 일단 오랜 학업과 사회 생활을 경험한 커리어 우먼답게 일단 당당한 모습과 포스가 풍겨나옵니다. 닥터스 3인방은 여행계획을 세우는 동안 이미 한국여행 책자를 미리 읽어두었고... 아니.. 아에 여행책을 외어버렸다고 하는데.. ㅎㄷㄷ;;;... 완벽한 여행계획을 세우는 이론가적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ㅎㅎ 예고편에서 본 바와 같이 실전에서 허당기를 보여주기도^^




   그녀들의 여행계획을 짜는 모습을 보면서 느낀점은... 두 나라의 친구들이 떠오른다는 것.. 여행일정에 따라 가야할 곳과 동선 등에 대해 메모를 하는 모습에서 독일 친구들의 모습과 여행을 위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서로 토론을 하는 모습에서 터키 친구들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한국여행지에 대한 철저하게 예습을 하는 모습을 보며.. 알베르토는 우등생들의 공부비법이라고 ㅎㅎ 말을 하는데... 이 언니들의 여행.. 웬지 모르게 기대가 됩니다.ㅎㅎ




   그리고 닥터스 3인방은 한국여행을 위한 예행 예습을 하는데.. 그 첫번째는 바로 한국의 돈... 모로코의 경우 가장 보편적인 화폐가 유로인가봐요. ㅎㅎ




   화폐단위에 대해 마르와는 어느정도 예습을 해왔나보네요. ^^. 이야기의 주도권을 잡고... 베티쌈과 마르와에게 1원은 몇유로인지? 질문을 하면서.. 공부좀 하라고 말을하는데... ㅎㅎ 이때 베티쌈과 마르와의 당혹스러운 표정이..ㅎㅎ 넘나 귀엽게 보입니다. 




   두번째 예행 연습은 바로 한국어입니다. 아무래도 외국에 여행을 가게되면.. 의사소통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게 되죠. 그래서 가장 기본적인 언어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네요^^




   한국어를 새롭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학구열이 활활타오릅니다. 그리고 ㅎㅎ 드라마에서 배운 한국어를 말을 하는데... ㅎㅎ 확실히 한국의 드라마가 해외로 많이 수출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가 있네요. 예상치도 못하게 '이민호'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ㅎㅎ 지난 터키에서 온 메르트 역시 한국 드라마를 통해 한국에 대한 역사와 언어를 배웠었죠^^




   끝으로 여행 중에 중요한 말을 익혀두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여행을 가서 감사, 사과, 간단한 질문 등 가장 기본적인 말은 익혀두고 가는 것이 좋겠죠? 어플을 통해 한국어를 들으며 하나씩 여행 예행연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닥터스 3인방^^이네요. 




   그리고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남은 공부를 하자는 말과 함께 그녀들의 여행 계획은 마무리가 됩니다. 과연 모로코 닥터스 3인방은 이론을 통해 공부한 것들을 실전에서도 잘 써먹을 수 있을지?







숙소까지 가는길



   모로코 닥터스 3인방은 일찍이 새벽 5시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향하는데요. 설레임 가득한 모습으로 한국 여행을 시작합니다. 파리를 경유해서 한국으로 오다보니.. 여행시간이 꽤나 길어보이네요. 한국에 도착하면 많이 피곤할 듯...

 

 



   오랜시간 비행 끝에 드디어 그녀들이 한국을 도착하였네요. 숙소는 명동인근 을지로 2가 역에 위치한 숙소를 정하였는데... 아무래도 길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한번에 갈 수 있는 곳을 선정한 것 같아요. 




   앞서서 온 많은 외국인 친구들이 공항에서 버스 혹은 열차를 타로 가는 길을 최소 20-30 정도를 소비한 것에 비하면 닥터스 3인방은 사전에 예행 연습을 한대로... 막힘없이.. 쾌속전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난 주 블레어의 가족들이 공항 관광을 하는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죠?^^?


 



   매표기에서 숙소까지 가는 버스표를 끊기 위해 베티쌈이 스크린 캡처를 해온 버스 번호를 보고... 목적지를 선택하려고 하는데... 알파벳 순이 아니라 한글 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 멈짓하는 닥터스 3인방... 첫 실수가 나오는가 싶은 순간... 마르와가 버스번호를 입력해보라는 말에... 번호를 입력하여 목적지를 찾은 친구들... 웬만한 한국사람들보다 빨리 버스 승강장까지 도착을 하였네요. 




   버스를 기다리는 그녀들은... 막간의 시간을 이용해 한국어를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공부하자' 라는 말에.. 헐!! 역시 우등생이라는 생각이 드는 말입니다.ㅎㅎ




   그리고 한국의 서바이벌 문장(?)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데... 생존을 위해 알아야 하는 문장은? 1. 안녕히 가세요. 2. 감사합니다. 3. 죄송합니다. 4. 화장실이 어디예요? 를 공부하는데... ㅎㅎㅎ 웬지 예전에 독일의 페터가 책에서 건배를 '갈채'로 외운 부분이 생각이 납니다. 




    그렇게 즐겁게 한국어를 공부하는 동안... 의문의 말을 하는데... '옷이 없잔아' 라는 말에 무슨 말이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 헐... 사고가 있었군요.. 비행기가 연착되어서 짐이 아직 파리에 있다고 하네요. -0-.. 헐... 남자들이야.. 대충.. 입고 여행을 다닌다 치더라도.. 여성들의 경우.. 화장이나... 코디... 뭐 상대적으로 정말 심각한 상황인 것 같네요.ㅠ.ㅠ. 특히 마르와는 이번 여행을 위해 수십벌의 옷을 챙겨왔다고 소개가 되었는데..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버스를 타고 공항을 빠져나가면서... 계속 생각나는 파리에 있는 짐... 공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도... 중간중간 한숨이 세어나오는 건 어쩔 수가 없죠. 보는 제가 다 안타깝네요. 특히 마르와는 이번 여행을 위해 새옷을 잔득 샀다고 자랑을 했었는데... ㅠㅠ 웃고는 있지만.. 이마에 핏줄이...-0-헐...감출수 없는 아쉬움...




   닥터스 3인방은 짐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한채 한번도 헤매지 않고... 바로 숙소를 찾아갑니다. 중간중간 좀 세기도 하고... 잘 몰라서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도 보고 하는 게.. 방송입장으로는 재미가 있는데.. ㅎㅎ 너무 쉽게.. 클리어를 해버렸군요. 그리고 숙소에서 잠깐의 경치를 돌아본 친구들은.. 오랜 비행으로 지친 피로를 풀기 위해 잠깐의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이어서 본격적인 모로코 닥터스 3인방의 한국 여행기를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ㅎㅎ



<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2018/11/22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2019년 신년특집 시청자 프로모션:) 핀란드 친구들의 두번째 여행지 추천 이벤트!!

2018/11/15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1-]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핀란드에서 온 패트리의 순박한 친구들 다시 살펴보기!!

2018/11/09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친구들 근황]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투표이벤트 진행중? 다시 한국은 방문할 외국인 친구는 누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