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다시보고 싶은 친구들 독일편! 다니엘과 독일 3인방!!

알풀레드 2018. 11. 25. 22:26
반응형

다시보고 싶은 친구들-독일편! 다니엘과 과학자 3인방!!




   현재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에서 신년특집을 준비하면서 "다시보고 싶은 친구들"을 뽑는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압도적인 표차이로 핀란드 페트리와 시골청년 3인방이 단독 1위를 차지하였죠. 이제 핀란드 친구들이 여행을 할 곳에 대한 시청자 의견을 받고 있는데... 핀란드 친구들에 대한 소개는 한번 포스팅을 했으니.. 이번에는 투표에서 3위를 차지했던 시즌 1의 다니엘과 과학자 친구들에 대해 다시한번 소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현황도 같이 소개를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세 분모두.. 인스타그램을 하지는 않으시더라구요. 아쉽~~





다니엘 린드만



   먼저 독일 과학자 3인방을 한국으로 초대한 호스트 다니엘 린드만은 JTBC 비정상회담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다니엘은 2008년 고려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한국을 처음 방문하였으며.. 2013년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에서 국제관계학 및 한국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고 합니다. 교환학생 시절부터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우승할 정도로 한국어를 잘 하며... 고급 어휘도 자연스럽게 구하할 정도로 수준이 높다고 하죠.




   비정상회담에서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방송에 출연하였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에게 인지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며... 프로그램에서 독일사람답게 성격이 차분하고 예의가 바른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특유의 노잼스러운 면이 있어.. 별명이 노잼 다니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그리고 의외로 피아노 실력이 상당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비정상회담 이후 영재발굴단, 가화만사성, 내친구의집은어디인가? 등등등 현재까지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죠.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시즌 1의 경우 아무래도 한국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외국인을 섭외해야 했기 때문에 다니엘을 섭외했을 가능성이 큰 것 같네요.^^.






독일 소개 및 이미지


   다니엘의 고향인 독일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면... 언제 어디서나 맥주를 즐기는 맥주의 나라.. 독일빵, 슈바이네 학센, 소세지! 가 유명하며.. 칸트와 헤겔 그리고 니체까지 수많은 거장을 배출한 철학의 나라라고 소개가 됩니다. 


 

   

   독일인들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들 역시 분단의 아픔을 간직한 나라였던만큼... 대부분 한국과 북한이 분단되어 갈등을 가지고 있는 나라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군요. 




   우리나라에서 독일사람에 대한 이미지는 어떨까요? 어쩐지 딱딱하고.. 생김이 강인하게 생겼다고.. 김준현씨가 말을 하는데.. ㅎㅎ 다니엘과 친분을 가진 딘딘은.. 다니엘의 별명이 노잼이라.. 이번 편은 불안하다고 말을 하죠.




   그리고 유럽 출신인 알베르토에게 독일 사람에 대한 이미지를 물어보는데.. ㅋㅋ 알베르토는 딱딱하고, 재미없고, 어둡고, 생각이 많다는 이미지? 라고 말하며.. 시작부터 큰 한방을 날리는데... ㅎㅎ 이후.. 실제로 독일에 살다보니.. 그런 이미지가 좀 달라졌다고 수습을 합니다. ㅎㅎ




   하지만.. 다니엘 역시.. ㅋㅋ 쿨하게.. 인정을 합니다. 좋게말하면.. 생각이 많고.. 사색이 많다라고 말하지만.. 결국 재미가 없다는 거죠. 라고.. 스스로 자폭을 해버리는 모습에서 빵 터지게 됩니다^^






마리오 바써푸어


   노잼의 나라 독일에서 온 다니엘의 친구들은 어떤 친구들일지 한번 살펴볼까요? 친구들의 고향은 독일에 있는 아주 작은 시골 마을 랑엔펠트로 그곳에서 같이 중, 고등학교 시절을 함께 보냈다고 합니다. 먼저 소개되는 첫번째 친구는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이 들리는 집에서 소개가 되는데.. 바로 마리오 바써푸어입니다. 리뷰를 하면서 독일 친구들을 다시 보게 되니.. 정말 방갑네요. 




   마리오는 라틴어와 역사를 가르키는 교사로서 다니엘의 기억속에는 공부를 엄청 잘하는 엄친아라고 합니다. 성격은 아주 외향적인 사람으로 말도 많고, 시끄럽고, 웃음이 많은 친구라고 하죠. 여행중에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즐겁게 여행하는 모습이 참 인상에 깊었습니다. 




   스스로의 단점은.. 너무 완벽주의자라는 점인데.. 그 예로 인터뷰를 집에서 하기 때문에 집안 곳곳을 깔끔하게 청소를 했다고 합니다. 방송에 나오려면 모든 것이 반짝여야 하니까 당연한 것이라고 말을 하죠. 완벽주의자 마리오는 방송에서 돌발상황이 생겨났을 때 어떻게 대처를 했을까요?ㅎㅎ






페터 페어지히



   두번째로 소개된 페터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죠. 본편과 후에 2018년 신년특집에 등장하며.. 다니엘과 같이 한라산을 등반하기도 하였습니다. 




   사전인터뷰에서 제작진은 다니엘에게 페터는 무뚝뚝한 친구라고 물어보기도 하였는데.. 그 이유는 서면 인터뷰에서 모든 질문에 딱 한줄로만 간결하게 대답을 했다고 합니다. ㅎㅎ 딱 할말한 하는 스타일의 친구인 것 같다고.. ㅎㅎ 실제로 한국 여행에서도 그러한 면이 드러나기도 하였죠.ㅎㅎ 




   페터는 화학을 전공하였고, 박사 과정을 마친 화학박사입니다. 피터는 여행중에 친구들을 리드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어떤일이든 앞장서서 일을 해결하였죠. 그리고 친구들에게 여행중 각자의 역할을 배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독설도 상당히 잘 날리는 친구라고 하죠. 


 


   먼가 집중을 해야할 일이 있을때 쓸대없는 행동을 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것 같네요. 그런 일을 사전에 칼같이 차단을 합니다. ㅎㅎ 여행중 이런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는데.. 다행히 갈등을 불러올만큼은 아니라.. ㅎㅎ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즉 카리스마 있고.. 리더십이 강한 친구지만.. 따뜻함도 함께 갖춘 친구입니다. 






다니엘 하이델베르크



   세번째 친구는 다니엘 하이델베르크로 호스트인 다니엘과 동명이인입니다. 화학 공업회사에 다니는 화학자로.. 독일인답지 않게 어수선하고.. 장난끼가 많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이었죠. 귀욤귀욤한면이 많이 있었습니다.ㅎㅎ



   다니엘은 사색이 많고 의심이 많은 친구로 여행내내 행동하나 하나가 귀엽고 사랑스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여행중 어리숙한모습도 많이 보여주었고.. 입이 짧고, 입맛이 초딩스러운 면도 있었죠.ㅎㅎ 특히 2018년 신년특집에서 여권을 집에 두고 와서.. 페터의 혈압을 올리기도 한 아찔한 기억도 있었습니다.ㅎㅎ





   여행에 앞서 호스트 다니엘은 독일 3인방이.. 다른 나라인 이탈리아와 멕시코 친구들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일 것이라고 걱정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멕시코는 그야 말로 어수선함에 극치로.. 작은 일 하나도 축제가 되어버리는 마성을 가진 친구들이었으니깐요.ㅎㅎㅎ 반대로 독일 친구들은 조용하고 차분하게.. 놀때는 친구들집에 모여서 카드 게임이나 보드게임을 하고 논다고 하면서.. 되게 재미없게 놀았다고.. 스스로 다시한번 자폭을 해버렸죠^^


 

  





독일 친구들 근황



   지난 겨울에 다니엘이 독일을 한번 찾아갔는지.. 친구들과의 만남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린적이 있네요.^^. 아마 이때가 신년특집 하기 전에 독일을 들려서 친구들을 만났나 보네요. 아쉽게.. 마리오가.. 사정상 한국을 방문하지는 못하였죠..  ㅠ.ㅠ.




   그리고 6월 EBS 난생처음 다크투어! 라는 프로그램에서 독일을 방문한 다니엘이 마리오와 만남을 가지면서.. 오랜만에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7월 페터가 라인강 '로렐라이' 에서 찍은 사진을 올려주었습니다. 한국과 독일의 우정을 위해 베를린시가 베를린 장벽의 한 조각을 선물하였는데.. 제주시는 돌하르방을 선물하였나 보네요^^




   독일 친구들의 소식은 여기까지네요^^.. 아마 잘지내고 있겠죠? 독일 친구들도 인스타를 통해서 팬들과 소통을 하면 좋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다니엘씨가 친구들의 근황을 종종 올려주시면 좋겠네요^^ 현재 다니엘은 인스타그램을 접고.. 페이스북만 소통을 한다고 합니다. 인스타든.. 페이스북이든.. 친구들의 근황이 있으면.. 다시 독일 친구들에 대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및 다니엘 인스타그램>


2018/11/24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와 닥터스 3인방! 여행계획부터 숙소까지의 여정~

2018/11/23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모로코 왕국에서 온 우메이마의 커리어 우먼 세 친구 소개편!!

2018/11/22 - [★☆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시즌2-]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2019년 신년특집 시청자 프로모션:) 핀란드 친구들의 두번째 여행지 추천 이벤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