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명소☆★/강원도:) 맛집&디저트

[강원도/양양]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막국수 맛집:) 설악산 물맛이 살아있는 영광정 메밀막국수 방문기!!

알풀레드 2018. 11. 21. 18:19
반응형



설악산 물맛이 살아있는 영광정 메밀막국수 방문기!!




   강원도 양양군을 방문할 기회가 생겨서 온김에 강원도 대표음식인 막국수집을 검색해 영광정 메밀막국수집을 방문하였습니다.^.^. 막국수란 메밀국수를 김칫국물에 말아 먹는 강원도 향토음식으로 매유 유명하죠.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검색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영광정 메밀국수집을 추천해주시길래.. 지체없이 이 곳으로 자리를 이동했어요. 




   입구는 일반 가정집같아서 간판이 없었으면.. ㅎㅎ 못찾을 뻔 하였네요. 영광정 메밀국수집은 양양시내에서 외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곳을 방문하려면 자차가 필수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을 듯 하네요.   





   가게 내부에 들어서면 맛집이라는 것을 증명하듯이 각종 방송에 소개되었다는 사진들이 전시가 되어있네요. 특히 최근 핫한 프로그램이 백종원의 3대천왕과 함께 수요미식회가 유명한데... 수요미식회에 소개가 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KBS, MBC 등의 프로그램에 소개가 된 적도 있고 연예인들도 많이 찾아 온 것 같네요. 


 


   영광정 메밀막국수집의 대표 메뉴는 역시 메밀국수겠죠? 이외 사이드 메뉴로는 편육과 감자전 그리고 편육이 있습니다. 가격은 국수치고 꽤 비싼편에 속하는데... 막국수를 판매하는 가게는 거의 평균 가격인 것 같아요. 저희는 메밀국수와 메밀전병 그리고 편육을 주문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바로 메밀전병입니다. 메밀전병 역시 강원도 토속음식으로 각종 채소들과 돼지고기가 양념과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어요.^^. 강원도 지역은 원래부터 메밀이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메밀을 활용한 음식들이 매우 유명하다고 합니다. 특히 메밀에 루틴이라는 성분은 항상화 작용을 해서 암이나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우리 몸의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메밀전병에 이어 나온 편육입니다. 수요미식회에서 이 편육을 정말 극찬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편육은 정말 못하는 집이 아니라면 평타 이상을 친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어쨋든 잡내가 없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특이하게 젓깔이 같이 나오는데.. 명태회무침이였나?? 그랬던거 같아요. 같이 싸서 먹으면.. ㅎㅎ 궁합이 잘 맞아서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메밀막국수와 동치미국물이 등장을 합니다. ㅎㅎ 동치미국물을 원하는만큼 막국수에 부어넣고... 테이블에 있는 식초, 설탕, 머스타드 등을 기호에 맞게 넣고... 막국수를 즐기시면 됩니다. 특히 편육 한점에 막국수를 같이 먹으면... 그냥.. 더 이상 말할것도 없이 끝납니다. ㅋㅋ




   강원도 양양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막국수를 꼭 드셔보기를 추천합니다.^^. 꼭 영광정 이 집이 아니더라도.. 막국수 자체가 정말 매력적인 음식인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한 영광정이 좋았던 이유가 외곽에 있다보니 주차가 용이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맛은 덤이구용^^ 


맛 : ☆, 위생상태 : ☆, 가성비 : ☆, 

주차 :  친절도 : 

(완전 개인적인 기준으로 한 평가임을 알려드립니다.)



2018/11/16 - [★☆맛집&디저트☆★/강원도:)] - [강원도/강릉] 초당 순두부 마을에서 맛본 순두부젤라또!!

2018/10/10 - [★☆맛집&디저트☆★/강원도:)] - [강원도/강릉] 수요미식회 가오리찜 추천 맛집:) 이모네생선찜 방문기~

2018/10/08 - [★☆맛집&디저트☆★/강원도:)] - [강원도/고성] 분위기 좋은 피크닉 추천카페:) 테일커피(Tail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