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UFN & FOX:)

[UFC/UFN140] 주요 경기 소개:) 메인 카드 닐 매그니 vs 산티아고 폰지니비오!!

알풀레드 2018. 11. 15. 13:07
반응형

UFN140 메인카드 소개




   지난 11일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열린 UFN139에 이어 18일 아르헨티나에서 UNF140이 개최가 됩니다. 이번 경기는 웰터급 TOP 10의 선수인 닐 매그니(#8)와 산티아고 폰지니비오(#10)가 승부를 벌일 예정에 있습니다. 일단 두 선수 모두 스탠딩 타격에 강점을 가진 선수들로 화끈한 시합이 될 듯 하네요. 지난 UFN139에서 정찬성과 야이르 로드리게스와의 경기와 같이 화끈한 시합이 되면 좋겠습니다. 


   


   닐 매그니는 현재 웰터급 랭킹 8위로 최근 5경기 전적을 살펴보면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그니는 전반적으로 벨런스가 잘 잡혀있는 선수지만 바꿔말하면 특출난 장점이 없는 선수로 생각이 됩니다. 또한 UFC215에서 하파엘 도스 얀요스와의 경기를 살펴보면 1라운드 암트라이앵글 쵸크로 패배하며 최상위 그래플러에게 약점이 드러났습니다. 물론 당시 얀요스는 웰터급 탑 5에 드는 선수이니... 매그니가 힘든 상대이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키와 리치 차이가 무려 20cm 이상이 나는데도.. 너무 쉽게 패배를 당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이팅 스타일은 슬로우 스타터기 때문에 초반에 의외로 고전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몸집이 상당한 편이어서 꾸역꾸역 버티다가 몸이 풀리면 테크닉 적으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매그니를 상대하는 산티아고 폰지니비오는 최근 5경기를 모두 승리를 거두며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UNF140에서 하파엘 도스 얀요스를 지목하며 싸우고 싶다고 말하였으며, 얀요스가 거절하자 자신을 피했다며 비난을 하기도 하였네요. 솔직히 얀요스의 경우 타이틀 샷을 위해 달리고 있는데 10위권 선수랑 붙어줄 이유가 없죠.. 가장 최근경기가 마이크 페리와의 경기로 상당한 난타전을 주고 받은 끝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 선수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소개하기가 애매한 데 타격전에 상당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선수인 것 같네요. 반대로 그래플러 실력을 본 경기가 없어 어느정도일 지는 모르지만 지난 경기만 봤을 때 뛰어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이 두 선수의 경기는 폰지니비오의 초반의 막강한 화력을 매그니가 버텨내느냐! 혹은 먹히느냐!! 에 승부가 갈릴 수 있는 것 같네요. 상대적으로 사이즈 차이는 매그니의 키와 리치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잽과 킥이 쏟아진다면.. 폰지니비오 역시 고전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재미있는 경기가 되면 좋겠네요. 




   코메인 경기로는 페더급의 리카르도 라마스(#13)가 대런 엘킨스(#14)를 상대로 경기를 갖네요. 라마스의 경우 페더급에서 타이틀 샷을 받았을 정도로 오랫동안 강자로 군림하여 왔으나... 최근에는 경쟁에서 밀려 10위권 밖에 랭크가 되고 있네요. 파이팅 스타일은 레슬링을 기반으로 한 상당한 타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웰라운드 파이터로 투지와 근성이 상당히 강한 파이터입니다. 다만 탑파이터와의 경기에서는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패배를 당하기도 하였죠. 이를 상대하는 엘킨스 역시 상당한 베테랑이지만.. 크게 정보가 없어서.. 소개하기가 애매하군요. 지난 1월 마이클 존슨을 상대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라이트 헤비급에서 칼릴 라운트리와 조니 워커, 미들급에서 세자르 페레이라와 이안 헤이니쉬, 벤텀급에서 구이도 카네티와 말론 베라, 여성 스트로급에서 신시아 칼빌로와 폴리아나 보텔로의 경기가 있다고 합니다. 이 경기는 18일 낮 12시에 스포티비에서 감상을 할 수가 있네요.ㅠ.ㅠ. 지난 경기는 유료화라 아쉬웠는데.. 다행히 이번 경기는 챙겨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출처. UFN 홈페이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