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기타:)

블랙 악마를 보았다 16회, 어금니 아빠 이영학

알풀레드 2022. 6. 17. 19:40
반응형

17일 11시 방송되는 블랙 악마를 보았다에서는 '천사 아빠'라는 가면을 쓰고 흉악한 범죄를 저지른 살인마 이영학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통칭 '어금니 아빠 이영학'으로 불리는 이 사건은 전국민을 기만한 사건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블랙 악마를 보았다.

 

반응형

 

2005년 11월 9일 MBC '화제집중'이라는 코너에서 이영학과 그의 딸은 거대백악종(잇몸과 치아 뿌리에 종양이 자라는 병)이라는 희소병을 앓고 있다는 사연이 소개되었습니다. 부녀가 함께 희소병을 앓고 있다는 사연을 본 시청자들은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녀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꿋꿋하게 살아가는 모습에 감동을 받기도 했습니다. 

 

블랙 악마를 보았다.

 

하지만 이영학은 잔혹한 범죄자임이 밝혀지게 되었는데요. 2017년 9월 30일 이영학은 딸에게 친구를 데려오게 한 후 수면제를 먹여 살해한 것입니다. 살해된 이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으로 강원도 영월군의 한 야산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이 사건의 용의자는 바로 이영학으로 10월 5일 서울 자택 인근에서 체포되었습니다. 

 

블랙 악마를 보았다.

 

피해자는 이영학의 딸과 초등학교 동창생으로 CCTV를 통해 피해자가 이영학의 집에 들어간 후 나오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영학은 검은색 큰 트렁크 가방을 가지고 나오는 장면이 찍혔는데, 피해자를 큰 가방에 넣은 후 강원도 영월군으로 간 후 시신을 유기하였습니다. 

 

블랙 악마를 보았다.

 

이영학을 체포한 후 확인된 사실은 용의자가 피해자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성 추행하다가 피해자가 깨어나 반항을 하자 발각될 것을 두려워해 살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영학은 대법원에서 무기징역을 받고 복역 중이라고 하네요. 안타까운 점은 이영학의 딸 역시 이영학의 범죄에 적극 가담한 사실이 밝혀져 징역형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블랙 악마를 보았다.

 

감동적인 가족의 사연으로 포장이 된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사실 방송에 나오기전부터 수많은 범죄를 저지른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는 중학생이던 시절부터 상습적으로 성 범죄를 저질러 온 것인데요. 국민 딸바보라는 소리를 들었던 추악한 범죄자의 진상이 밝혀지게 된 것이죠. 

 

블랙 악마를 보았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