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당신이혹하는사이:)당혹사

당신이 혹하는 사이:) 여운형 암살 사건, 파충류 인간 음모론

알풀레드 2021. 10. 14. 22:16
반응형

어느덧 당신이 혹하는 사이(=당혹사) 시즌 2의 마지막 회가 다가왔습니다. 당혹사는 음모론 탐닉 토크쇼를 표방하면서 출발하였으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와 함께 시청자들의 큰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지난 9회에서는 진 세버그의 이야기에 대한 음모론을 살펴보았으며, 결국 야만의 시대에 희생자임이 밝혀지면서 마음을 아프게 하였는데요. 마지막 10회에서는 어떠한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까요?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반응형

 

이번 이야기는 한국의 독립운동가이자 정치가로 신한청년당을 발기했던 여운형의 이야기가 다뤄질 예정입니다. 당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정치인으로는 이승만과 백범 김구 선생이 있는데요. 여운형이라는 인물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참여 등 독립운동을 해왔고, 언론 활동, 민족 문화 사업, 체육 활동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해온 인물입니다.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1945년 12월... 조선이 해방된 후 한 우익 언론지 선구에서 실시한 조선을 이끌어갈 양심적인 지도자라는 설문에서 여운형은 33%로 1위를 차지할만큼 대중의 지지를 받기도 했는데요. 초대 대통령 당선자로 유력했다고 합니다.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하지만 여운형은 총격으로 사망합니다. 1947년 7월 19일 서울특별시 혜화동 로터리에서 한지근이라는 청년에 의해 암살당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총격 후 범인은 도주를 했고, 경호원이 추격을 했지만 경찰은 오히려 경호원을 범인으로 착각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결국 총을 쏜 한지근은 경찰에 체포되었으나 단독범행으로 더이상은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네요. 또한 이 청년은 미성년자로 사형을 면했고, 훗날 6.25 한국전쟁에서 북한군에 끌려간 후 생사를 알 수 없습니다.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그렇다면 암살을 한 배후는 누구일까요? 첫번째 용의자는 바로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입니다. 두번째 용의자는 백범 김구 선생입니다. 하지만 여운형 암살 사건에 대한 배후는 알려지지 않은채 무심한 세월은 흘렀고... 훗날 여운형을 암살하는데 가담한 인물들이 양심고백을 했습니다. 이미 공소시효가 지나서 처벌을 받지않았고, 여운형을 어떻게 암살하였는지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다고 하네요. 다만 시간이 흐른 후 그들의 일방적인 주장이기 때문에 신빙성의 의문이 제기되기도 합니다.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이 음모론을 풀기 위해서 역사탐정 심용환 작가가 초대되었는데요. 심용한 작가는 당시 시대상황과 음모론이 탄생한 맥락에 대해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해줄 예정입니다. 암살의 시대라고 불리었던 1947년... 그날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10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니 꼭 봐야 될 듯 하네요.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여운형 암살 사건과 함께 파충류 인간으로부터 세상을 구하라라는 제목으로 또 다른 이야기가 다뤄질 예정입니다. 모든 이들의 입을 벌어지게 할 만큼 충격을 안겨준 음모론... 한 가족에게 일어난 비극... 과연 무슨 이야기가 다뤄질까요? 랩틸리언이라고 불리는 파충류 인간과 관련된 살인과 테러가 미국 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딸을 죽음으로 몬 아빠는 인류를 구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하였다고 하는데.. 이런 미친 소리가 왜 나오게 된 것일지...

 

<출처.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2 - 9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