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연기대상, 연예대상, 가요대상 등:)

2020 KBS 연예대상 후보 - 김숙, 김종민, 샘 해밍턴, 이경규, 전현무

알풀레드 2020. 12. 24. 11:56
반응형



   '2020 KBS 연예대상' 후보가 공개되었습니다. 24일(목)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020 KBS 연예대상'에서 김숙,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이경규, 전현무가 올해의 대상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인데요. 과연 올해 '2020 KBS 연예대상'은 누가 수상하게 될까요? 





   사실 올해 KBS 예능의 성적은 좋지 않습니다. 시청률 측면에서 하향세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종영되거나 시간대가 이동하는 굴욕을 맛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KBS 21년 장수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가 종영되기도 했죠. 또한, 해피투게더 역시 시즌이 종료되었습니다. 





   KBS는 전체적으로 예능 프로그램들이 긴 시간동안 방영되어 오면서 뻔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타 방송사에 비해 화제성이 많이 떨어지고 있죠. 암울한 시기지만 그래도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준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0년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라있는 후보를 살펴볼까요? 총 7편의 프로그램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1박2일 시즌4 - 김종민


   대한민국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며 여섯 남자들의 좌충우돌 여행기를 그린 프로그램입니다. 2007년부터 방영을 시작해 중간중간 사고들이 있었지만 현재까지 살아남은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한때 시청률이 무려 40%(순간 시청률 51.3)를 기록할 정도로 국민 프로그램이었죠. 현재는 10~12%의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1박2일의 원년 멤버로 10년 넘게 자리를 지키며 프로그램의 기둥 역할을 하고 있는 김종민은 '2016년 KBS 연예대상'에 이어 두 번째 대상을 노리고 있습니다. 동네 바보형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역사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때면 누구보다도 뛰어난 지식을 가지고 있어 호감형 예능인입니다. 





   개는 훌륭하다 - 이경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인 '개는 훌륭하다'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2019년 11월부터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강형욱과 이경규 그리고 장도연이 호흡을 맞추고 있는데요. 





   개는 훌륭하다의 시청률은 1-3%를 기록하다가 점차 프로그램이 안정화되면서 최고 시청률 9%까지 올랐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변경되면서 시청률이 반토막나는 굴욕을 당했습니다. 개는 훌륭하다를 이끌고 있는 이경규는 '신상출시 편스토랑'까지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한 해 두드러진 활약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불후의 명곡


   여러 가수들이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재해석해 부르는 프로그램인 불후의 명곡도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불후의 명곡 역시 2011년부터 시작한 장수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현재도 10%의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죠. 다만 대상 후보자를 배출하지는 못했습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김숙, 전현무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 자아성찰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가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3-10%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2020년에도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김숙은 '배틀트립', '악인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이끌며 다른 후보자에 비해 다작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비록 종영된 작품도 있지만 성적도 나쁘지 않았고 코로나19로 인한 점이 있어 유력한 대상 후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이끌고 있는 또 다른 진행자인 전현무도 대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살림하는 남자들


   신세대 남편부터 중년 그리고 노년의 남편까지! 스타 살림남들의 리얼 살림기를 담은 프로그램 '살림남 시즌2'가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비록 대상 후보를 배출하지 못했지만 최근 최양락&팽현숙 부부 내레이션, 최민환&율희 가족과 김승현&광산 김씨 등의 활약으로 화제 몰이하였고, 4월 개편 이후 시간대가 옮겨졌지만 그래도 선방하고 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 샘 해밍턴 가족들


   아내 없이 아이들을 돌보는 연예인 아빠의 육아 도전기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랐네요. 2013년 시작된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참신한 소재를 가지고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큰 인기에 비해 논란도 많았지만 변함없이 사랑을 받고 있죠. KBS 연예대상에서 각종 부문에서 수상하였고, 특히 2019년 슈퍼맨 아빠들이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 KBS 연예대상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3관왕(대상,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베스트 아이콘상)을 달성한 샘 해밍턴은 올해 웰벤져스 가족이 받은 사랑을 증명하듯이 가족 전체가 대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 이경규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상으로 7작품과 5명의 후보자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대상 수상자는 이경규와 김숙의 2파전으로 좁혀지고 있는데요. 평일 진행되는 '2020 KBS 연예대상'은 동시간대 미스트롯2가 방송되어 시청률이 안습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네요. 




<출처. KBS 예능 프로그램 홈페이지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