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앨리스:)

앨리스 10회(2부) 줄거리 - 주원, 김상호가 김희선을 죽인 범인?

알풀레드 2020. 10. 2. 19:07
반응형



   이세훈이 죽은 사건 현장에서 묘한 표정으로 진겸을 바라보던 고형석(김상호)... 2부가 시작되자 고형석(김상호)은 예언서를 읽다가... 내려놓은 후 휴대폰을 만지며 불안한 표정을 짓습니다. 





   태이는 보육원을 찾아와 수녀님에게 "처음 여기 왔을 때.. 책이나... 종이쪼가리를 들고 온게 없었어"라고 묻습니다. 과거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 물었다고 하는 사람도... 태이가 책 같은 것을 가져온 적이 있냐고 물었다고 하는데요. 수녀님은 태이의 질문이 이상한지.. 오늘 오전에도 덩치 큰 형사가 찾아와 책에 대해 묻고 갔다고 전합니다.  




   

   태이는 휴대폰에 저장된 형사들 사진을 보여주며... 동호가 아버지에 대해 조사를 해준 것이라고 말하죠. 하지만 수녀님은 고형석(김상호)를 가르키며 과거 윤태이가 92년에 친아버지를 기억하냐고 물었다고 말합니다. 이에 이상함을 느끼는 윤태이... 





   한편 고형사는 사표를 내고... 윤태이는 고형사를 찾아와 박진겸과 어떻게 친해진 것이냐고 묻습니다. 고형사는 진겸이 고등학교 시절 자신 때문에 누명을 쓰게 되었고... 그게 미안해서 진겸이와 친해지게 되었다고 말하죠. 하지만 태이는 오히려 그게 더 이상하다며... 고작 그정도 이유로 성격도 평범하지 않은 남자 아이를 자기 집까지 데려와 아들같이 챙겨준 게... 라고 의심을 하죠. 



 


   뭔가 불편함을 느끼는 고형사... 태이는 고형사에게 희망 보육원에는 왜 갔냐고 묻는데... 고형사는 보육원에 간 적이 없다며 급히 자리를 피하려고 하죠. 그때 지나가던 경찰들과 부딪혀 휴대폰을 떨어뜨리고... 휴대폰을 주우려고 하는 순간.. 목 뒤에 M자 상처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태이는 바로 진겸을 찾아가... 고형사의 귀 뒤에 있는 상처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그 상처를 어디에선가 분명이 봤다며... 기억을 하지 못하고... 보육원에 와서 자신에 대해 물었다고 하는 사람이 고형사 같다고 전합니다. 진겸은 아버지와 같은 사람이 의심을 받는 부분에 대해 불편해하죠. 





   이세훈 부검 현장... 이세훈의 위에서 독극물 캡슐 껍데기가 나온 것을 확인하는데요. 그의 귀 뒤에도 M자 상처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부검의는 슈뢰딩거 사건 범인 역시 같은 상처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시간여행자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직감적으로 알아냅니다.





   진겸은 이세훈을 죽인 자를 찾기 위해 동호에게 CCTV 영상을 따 달라고 부탁하고... CCTV를 확인하던 진겸은 이세훈의 뒤를 따라 고형사가 들어가는 장면을 확인합니다. 같은 시간 민혁 역시 이세훈을 죽인 범인을 추격하기 위해 CCTV를 확인하는데요. 





   민혁은 기철암에게 고형사가 2010년에 불법 시간여행을 한 사실이 발견되었고... 윤태이 사건을 담당하던 형사인 점이 매우 수상하다고 보고합니다. 즉 박진겸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것으로... 의도는 아직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그날 저녁... 진겸은 고형사를 찾아와 과거에 있었던 이야기를 하는데요. 과거 고형사는 진겸을 목욕탕으로 데려와 여러가지 어려운 점을 들어주며... 살뜰하게 보살펴 주었습니다 





   그런 아버지 같은 존재인 고형사를 의심하는 것이 마음에 걸린 진겸... USB를 전달하려고 하지만... 단서를 차지 못했다며 거짓말을 합니다. 그리고 고형사가 좋아졌다며 오랜시간동안 자신의 곁에 있어주면 좋겠다고 말하죠. 





   진겸과 헤어진 고형사... 의문의 전화를 받습니다. '선생님'이라는 말과 함께 무엇인가 지시를 받는데요. 2010년 과거 이세훈과의 만남을 회상합니다. 이세훈에게 윤태이를 찾으로 왔다며... 그녀를 죽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고형사 역시 시간여행자였다는 사실이 확실히 밝혀지는 순간이네요. 





   한편, 윤태이는 집에서 뉴스를 보다가 이세훈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보고 충격을 받습니다. 그리고 USB를 확인하다가... 고형사가 이세훈을 죽였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되죠. 





   진겸은 석교수의 DNA 발견 소식을 듣고... 급히 현장으로 찾아가고... 현장에는 고형사가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이와 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내 석교수를 처리하겠다고 말합니다. 진겸은 동료들과 떨어져 의문이 드는 문을 열고... 무엇인가를 본 후 놀라면서 10회가 끝이납니다. 과연 진겸이 본 장면은 무엇일까요? 친아버지처럼 따르던 고형사의 진실을 알아챈 것일지... 궁금해지네요. 





<출처. 앨리스 10회 영상 참고>


2020/10/02 - [★☆방송리뷰☆★/앨리스:)] - 앨리스 10회(1부) 줄거리 - 김희선, 주원을 살리기 위한 노력...

2020/10/02 - [★☆방송리뷰☆★/앨리스:)] - 앨리스 이다인, 김희선에게 주원이 걱정된다..

2020/09/14 - [★☆방송리뷰☆★/앨리스:)] - 앨리스, 장동식 박사의 예언서와 그의 딸 김지유

2020/08/29 - [★☆방송리뷰☆★/앨리스:)] - 앨리스 1회(2부) 줄거리, 박진겸(주원).. 죽은 엄마 윤태이(김희선)와 재회..

2020/08/29 - [★☆방송리뷰☆★/앨리스:)] - 앨리스 1회(1부) 줄거리, 김희선.. 주원을 위해 시간여행 포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