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군포 역전시장, 떡맥집, 어흥 떡볶이 상황은?

알풀레드 2020. 3. 31. 22:19
반응형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방영되고 있는 '군포 역전시장' 두번째 가게 떡맥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조합이 정말 특이한데... 일반적으로 떡볶이와 맥주 조합이 있는 식당은 거의 본적이 없는 듯 합니다. 



   젊은 새댁 느낌의 떡맥집 사장님은 이웃상인들과 사이가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방송에 나온다는 생각에 상당히 긴장한 모습이 역역하네요. ㅎㅎ



   떡맥집 사장님의 이름은 이정안(39세)입니다. 1일 순이익이 약 5만원으로 하루하루가 빠듯한 가게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장님은 생계 때문에 하신 일이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 이동식 찹쌀떡 판매, 주유소, 렌즈 공장, 옷가게 판매 캐셔, 편의점 등 다양한 일을 경험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육상 선수 생활을 하였지만... 생계 문제로 일찍이 일을 시작했다고 하며...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셨네요. 일반적인 분식집에서 판매되는 떡볶이, 순대, 튀김과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새우, 달걀, 고구마 등 튀김류는 총 9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만들고 있답니다. 촬영을 하는동안 여러 손님이 다녀갔지만... 대부분 순대와 튀김류가 판매되어... 백종원은 떡볶이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해하지만... 떡볶이를 찾는 손님이 없네요. 



   떡볶이가 메인 메뉴인 집에 떡볶이는 보이지 않고... 알고보니 즉석 떡볶이 개념이라 손님이 주문하면 그때 만들어 준다고 해요. 이에 백종원은 시장 특성상 지나가는 손님들을 냄새로 붙잡아야 하는데... 그렇게 하고 있지 않아 의아해 하고... 



   장사 초기에는 젊은 층을 위한 매운 떡볶이를 판매하였으나... 주 손님층이 대부분 어른이다보니... 상권 특성에 맞게 점점 매운 맛이 약해졌다고 해요. 매운 덖볶이를 하루 팔고... 바로 매운 떡볶이를 철수한 사장님... 



   백종원은 떡볶이 판매를 기다리지만... 손님은 오지 않고... 결국 가짜손님을 투입하기로 한 MC들... 관찰을 위해 정인선 매니저를 투입하기로 하고... 인선 매니저는 ㅎㅎ 가짜 손님 티가 나지 않게 능청스러운 연기를...^^



   인선 매니저의 주문에... 본격적인 요리를 시작하는 떡맥집 사장님... 우선 튀김을 만드는 솜씨는 프로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다만 본래 떡볶이가 있어야할 자리에 튀김을 올려놓고... 떡볶이는 주방에서 조리해서 나오는 시스템이네요. 



   떡볶이는 일반 시장에서 나오는 비주얼과 큰 차이가 없는데요. 우선 특징은 밀떡과 쌀떡을 섞어서 쓰고 있습니다. 손님위장 잠입작전 후 백종원이 본격적으로 점검을 시작하는데요. 



   백종원을 만난 사장님의 반응... ㅎㅎ 평소 애교가 많으신 분 같네요~~ 목소리 톤이... 급 상승...ㅎㅎ 떡볶이를 미리 만들지 않는 이유를 물어보니... 미리 만들어두면 회전율이 낮아서 맛이 없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빠른 조리를 위해 양념은 미리 소분해서 즉석으로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화 시켰놓았습니다. ㅎㅎ 사장님만의 스타일이 있는데... 괜히 직업정신을 발휘해서... 한소리 듣는 백종원~~ㅎㅎ



   잠깐 사장님과의 틈새 인터뷰때... 왜 미리 떡볶이를 준비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사람이 없다보니... 실패하고... 판에 그때끄때 조리하니 한국 사람 특성상 못기다리고 그냥 가서 실패... 나름 연구를 통해 나온 결과라고 합니다. 그리고 맥주는 잘 나가지 않아서... 본이 많이 드신다는데;;;ㅎㅎ



   사장님이 맥주를 좋아해서 분식과 맥주를 접목시켰는데... 처음에는 소비가 되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맥주 판매량이 줄었다고 합니다. 



   백종원이 평가한 주력매뉴와 튀김... 그리고 맥주 조합의 맛은? 



   떡맥집 떡볶이의 특징은 밀떡과 쌀떡을 혼합하였고... 국물 떡볶이라는 점인데요. 국물은 먹은 백종원은 말없이... ㅎㅎㅎ만;;; 



   백종원은 3대 천왕을 하면서 수많은 떡볶이를 맛보았는데... 고추장이 없는 떡볶이라서 그런지... 어흥 떡볶이 집 답지 않게... 야옹~ 고양이에 가까운 가벼운 맛이라고 평가되는데요. 



   쌀떡과 밀떡을 같이 사용했는데... 이에 대해서도 지적을 받습니다. 손님에게 미리 안내문을 써서 함께 사용한다고 공지를 하면 모를까... 남아서 섞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모양을 봐서도 안어울리기도 하구요. 좋은 팁이네요. 



   떡볶이는 아쉬운 평가를 받았고... 튀김은 어떤 평가를 받을까요? 튀김을 하는 솜씨는 프로다웠는데... 긴장을 해서 그런지... 속의 내용물과 튀김이 따로 노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장님 좌절... 



   백종원은 시식 후... 떡볶이에는 고추장 첨가... 튀김은 튀김가루를 교체하라는 조언을 해줍니다. 주방 점검 상황은 집기나 재료 중 안쓰는 것은 정리를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합니다. 특별히 위생 상태나 오래된 재료를 쓰는 것에 대한 기본적인 지적은 받지 않는걸로 보아... 충분히 발전이 가능할 식당으로 보여집니다.



   끝으로 사장님은 짜장떡볶이를 만들는 것이 꿈이라고 하는데요. 백종원과 함께 짜장 베이스 떡볶이를 연구할 듯 합니다. ㅎㅎ



<출처. 백종원의 골목식당 영상 참고>


2020/03/30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군포 역전시장, 시장족발집 상황은?

2020/03/25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군포 역전시장', 시장족발집, 떡맥집, 치킨바비큐&불막창집 출연

2020/03/21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주 칼국수 사장님 근황, 암 투병 소식에 눈물

2020/03/18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주 칼국수집, 인천 신포시장과 청파동 냉면집 예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