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나의나라:)

[나의 나라] 이방원... 서휘의 아버지 서검을 죽인 이유...

알풀레드 2019. 11. 23. 22:27
반응형



   JTBC 인기드라마 '나의 나라'가 종편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말선초를 배경으로 다양한 역사적 사실을 시청자들에게 알려주면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실존 인물인 정안군 이방원과 가상의 인물인 서휘는 버려진 자들을 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손을 잡고 공동의 적인 남전을 몰아내는데 성공하였죠. 




   1차 왕자의 난을 통해 남전을 제거한 이방원... 이성계를 능가하는 권력을 손에 넣게 되지만... 이에 대해 불만을 느낀 넷째 형 이방간이 난을 일으키면서 또한번 광풍이 몰아쳤습니다. 




   하지만 이방간이 난을 일으킬 것을 눈치 챈 이방원은 오히려 덫을 파 놓고 보란 듯이 진압을 하면서 더이상 그에게 대적할 자는 남아있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미 역사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열린 결말에 다다르고 있는 나의 나라지만... 예상치 못한 반전 하나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하였습니다. 




   나의 나라 초반부 고려제일검이자... 주인공 서휘의 아버지인 서검의 존재가 의외의 곳에서 등장을 한 것인데요. 이성계는 서검의 죽음을 이용하여 북방 장수들과 함께 이방원을 제거하려는 시도를 하였지만... 결국 포기하였고... 서휘를 다시금 이용하려고 합니다. 




   고려제일검 서검이 죽음을 맞이한데는 이방원이 적극적으로 개입한 사실이 드러나게 되었죠. 이성계는 이러한 사실을 가지고 아들 이방원을 압박하고... 이에 평소 냉정함을 유지하던 이방원은 평소와는 다르게 크게 동요하죠. 




   자신의 스승인 서검을 죽게 만든 죄책감인지... 혹은 그의 아들 서휘에 대한 미안함인지... 아니면 또 다른 위기가 닥칠 것에 대한 불안감인지... 알 수 없지만... 이방원에 의해 결국 서씨 집안은 몰락을 하게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드라마 중 이성계는 서검과 이방원은 스승과 제자 사이라는 아리송한 말을 하고... 이에 서휘는 이성계를 찾아와 그러한 말을 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결국 이성계의 입에서 나온 말은... 서검을 죽음으로 몬 사람은 바로 정안군 이방원임을 알리고... 서휘는 큰 충격에 휩싸입니다. 




   정안군 이방원의 회상씬을 보면... 가상의 시나리오지만... 실제 역사에서 있었던 정몽주와 이방원의 만남이 떠오르는 장면입니다. 함께 고려를 무너뜨리자며 정몽주를 회유하던 이방원의 하여가... 그리고 고려에 대한 충심으로 단심가를 들려주는 정몽주... 




   서검과 이방원의 대화에서도 이러한 긴장감 넘치는 대화가 이어지는데요. 이방원은 고려는 더이상 나라가 아니라며... 우매한 왕과 간악한 간적들이 백성들을 잡아먹는 지옥이라고 말합니다. 이어 스승인 서검에게 마음을 바꿔 고려를 뒤집고 새 세상을 함께 만들자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서검은 이방원에게... '너에게 빌어먹을 고려가 나에게는 하늘과 같은 나라다'... '나와 내 부하들이 지켜낸 나의 나라다' 라며 고려에 대한 충성심을 버리지 못하죠.  




   결국 이방원은 고려에 대한 충성심으로 그의 마음을 돌릴 수 없음을 알게되자... 결국 스승의 죽음을 방치하게 됩니다. 


 


   아직 드라마상 직접적으로 이방원이 서검을 위기에 빠뜨린 장면은 등장하지 않지만... 분명의 서휘의 아버지인 서검의 죽음에 깊은 연관이 있음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네요. 과연... 이방원과 서휘...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출처. 드라마 나의 나라 참고>


2019/11/15 - [★☆방송리뷰☆★/나의나라:)] - [나의나라 실존인물] 회안대군 이방간과 박포 그리고 2차 왕자의 난!!

2019/11/15 - [★☆방송리뷰☆★/나의나라:)] - [나의 나라] 신하의 나라 꿈꾼 남전, 이방원에게 제거...

2019/11/03 - [★☆방송리뷰☆★/나의나라:)] - [나의나라] 태종 이방원(정안군)과 1차 왕자의 난 알아보기!

2019/11/03 - [★☆방송리뷰☆★/나의나라:)] - [나의나라] 정도전이 나오지 않는 이유, 남전과 이방원의 대립!!

2019/10/27 - [★☆문학정보☆★/인물:)] - [나의나라 실존인물] 태조 이성계의 아들들과 이름, 가계도, 신덕왕후 소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