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둘째 날 칠레 자매들의 여행기! 한식 쿠킹클래스 김치 만들기!!

알풀레드 2019. 4. 20. 23:02
반응형


   지난 18일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에서 한국을 방문한 칠레 자매들의 여행기가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첫날... 제르와 약 5년만의 상봉을 한 후 삼계탕을 먹고 한강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후!! 저녁 제르와 그간 나누지 못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하루를 마쳤었죠. 둘째 날... 칠레 자매들은 어떤 여행을 하였을 지 한번 살펴볼까요?^^?


 



   지구 반대편에서 날아온 마조리와 소영 그리고 정미... 다음 날 아침... ㅎㅎ 일어나는게 엄청 힘들어보이죠? 다만 마조리는 알람을 듣고 하람이를 위해 망설임 없이 기상을 합니다^^ 일어나자마자... 하람이를 챙기는 마조리... 정말 천사가 잠이 들어 있는 것 같네요!!




   이어서 동생들을 깨우는 시작하는데요... ㅎㅎ 동생들이 말을 듣지 않자... 온 몸으로 동생들을 깨우는 마조리입니다^^ 그때... 마침 깨어난 하람이...ㅠ.ㅠ... 눈을 떳는데... 엄마가 없어서... 울기 시작하네요...


 



   모두들 기상을 한 후 분주히 여행 준비를 시작하는 자매들입니다. 모두들 여행 준비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여행을 나서는데요. 일단 목적지를 향해서 택시로 이동을 합니다. 제기동으로 향한다고 하는데.. 과연 어디로 가는 것일까요? 


 



   정미의 말로는 무엇인가를 배우고... 칠레에 가서도 할 수 있는 게 중요하다고 말을하는데요. 제기동에 도착한 후 자매들에게 손을 흔드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낯선 동네에서... 일본 친구들... 미국 친구들 등...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만나는데요. 오늘 자매들이 찾은 곳은 바로... 김치 만드는 것을 체험하기 위해 쿠킹클래스를 찾은 것이군요. 칠레에 있는 아버지가 그렇게 김치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칠레에서는 만드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한국에서 배워서 아버지에게 만들어 줄려고 하는 것 같아요!!


 



   한식 쿠킹클래스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한식 요리 교실이라고 하는데요. 경동시장에서 김치 재료를 구매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만드는 법까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한국 의료용 약초 시장을 찾은 강사님... 상당히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시는데... 뭔가.. 발음에 구수한 느낌을 주십니다. ㅎㅎ 프로페셔널하게... 좋은 정보를 정말 알려주시는 듯 합니다. ㅎㅎ




   먼저 한국 전통차 중 하나인... 쌍화탕을 맛보는 자매들!! ㅎㅎ 칠레 사람들에게 쌍화탕은 어떤 느낌을 주게 될까요? 


 



   ㅎㅎ 외국인이 갑자기... 이런 하드한 쌍화탕을 먹기에는 ㅎㅎ 조금 어려울 수도 있죠. 정미의 얼굴 표정을 보면... 한번에 바로 오는 것이 보이네요. ㅎㅎ 그래도 다들 잘먹네요!! ㅎㅎ 몸에 좋은 차니... 많이 드세요!!

 



   이어서 시장 탐방에 나서는 칠레 자매들!! 칠레에 없는 시장의 다양한 약재들을 신기하게 바라보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을 깔아놓은 자판... 칠레 자매들에게는... 그 모습이... 모형을 올려놓은 것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 진짜 과일이에요!!ㅎㅎ


 

 



   시장을 둘러보는 동안 꼼꼼이 필요한 재료를 살펴보는 자매들... 그때 하람이 ㅎㅎ 잠에서 깨고... 시장 상인들에게 예쁨을 받습니다^^ 마조리는 하람이를 예뻐해주는 상인들의 모습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렇게 시장 투어를 마친... 자매들은 쿠킹클래스 장소에 도착을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김치 만들기에 도전을 하는데요. 




   한국인 남성이 이런 곳을 알리가 없는데... 하핫... 방송을 통해서 재미있는 정보를 얻어가네요!! ㅎㅎ 이 곳에는 외국인들을 위해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가 준비되어 있고... 단순히 김치뿐만 아니라... 된장찌개, 잡채, 해물파전 등 다양한 요리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외국인이 아니라.. -0-.. 저도 가서 배우고 싶어요!!ㅎㅎ


 

 

 



   본격적인 한식 쿠킹클래스가 진행되고... 마조리를 제외하고... 정미와 소영은 ㅎㅎ 요리 경험이 많아 보이지 않아 보이네요.ㅎㅎ


 



   아버지에게 만들어 줄 한국요리... 자매들은 열심히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그 순간... 이런 자리가 불편한지... 하람의 눈물이..ㅠ.ㅠ.. 터지기 시작합니다. 




   결국... 마조리는... 요리를 배우랴... 하람이를 돌보랴... 요리 과정을 따라가지 못해서 초조해보이죠? ㅠㅠ? 세 자매중에 가장 배우고 싶어한 마조리였는데... 동생들이 즐겁게 요리하는 모습을... 씁쓸하게 지켜만 봅니다.ㅠ.ㅠ. 결국 또 울음보가 터진 하람이로 인해... 자리에서 물러나는 마조리...


 

 



   그래도 잠시 PD 삼촌을 어색하지 않아해서... 잠시 봐주기로 하고... 마조리는 본격적으로 요리에 참여를 합니다. 요리에 참여를 하게 되자... 마조리의 표정이 너무 행복해 보이네요.ㅎㅎ


 

 



   그리고 메인 요리인 김치 수업이 시작되는 순간... ㅠㅠ... 또 다시 하람이의 울음보가 터지고... 다시 하람를 달래기 위해... 마조리는... 물러나게 됩니다. 안타깝네용..

 

 



   결국 동생들은 언니의 몫까지... 두 배로 열심히 배우고... 자매가 만든 첫 김치가 완성됩니다. 


 



   이어서 자신들이 만든 요리를 직접 맛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여기에 수육까지... 끝나죠..!!ㅎㅎ


 

 



   하람이 역시... ㅎㅎ 엄마 따라 한식은 안 먹을 수가 없겠죠? ㅎㅎ 하람이는 계란 한입^^


 



   그렇게... 자매들의 한식쿠킹클래스 체험이 마무리가 됩니다^^  정말 좋은 추억을 남긴 것 같죠? 이 곳에서 배운 김치로... 한국을 사랑하는 아버지에게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ㅎㅎ 쿠킹클래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하람이를 위한 특별한 곳 체험 편으로 만날께요!!ㅎㅎ



<출처.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영상 참고>


2019/04/14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3. 제르:) 칠레]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칠레 소영, 정미, 마조리, 하람이 머무른 호텔과 삼계탕집 이름은?

2019/04/12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3. 제르:) 칠레]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칠레 아제 제르의 가족 정미, 소영, 마조리, 하람 소개!!

2019/04/07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2.태국:) 타차라]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태국 4인방 노래방 방문기! 가수 그린이 부른 'If I ain't got you'

2019/04/05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3. 제르:) 칠레]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제르손 알레한드로의 칠레 가족 방문기! 예고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