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정보☆★/별이된스타:)

[별이 된 스타] 우리 곁을 떠난지 14주기.. 주홍글씨의 이은주를 기억하며..

알풀레드 2019. 2. 23. 00:32
반응형

[별이 된 스타] 우리 곁을 떠난지 14주기.. 주홍글씨의 이은주를 기억하며..



   이제는 별이 된 스타 이은주를 기억하시나요? 이은주가 우리 곁을 떠난지 벌써 14주기나 되었다고 합니다. 2005년 2월 22일... 우울증을 앓고 있던 이은주는 본인의 방 드레스 룸에서 목을 매어 스스로 생을 마감을 하였으며... 당시 팬들에게 상당한 충격을 안겨주었죠. 




   제가 이은주라는 배우를 처음 알게 된 해는 1999년 카이스트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였는데요. 카이스트는 젊은 과학도들의 삶과 우정 그리고 고내를 그리고 있죠. 이 드라마에는 이민우, 채림, 이은주, 김정현, 김민정, 강성연, 이나영, 지성 등 현재 최고의 배우들이 등장하였고... 이외에도 이병헌, 김명민, 김보성 등 다양한 게스트가 등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이은주는 구지원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하였습니다. 구지원은 가정형편이 어렵기에 장학생 자격을 위해서는 사소한 것도 그냥 넘어가지 않는 성격 때문에 얼음공주로 불리지만 실은 마음이 따뜻한 캐릭터였죠. 당시 여성 캐릭터들 중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얻었는데요. 




   카이스트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얻은 이은주는 이후 영화 오!수정, 번지점프를하다, 아미지몽, 하얀 방, 연애소설, 하늘 정원, 태극기 휘날리며, 안녕!유에프오 등에 출연하여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주홍글씨라는 영화에 출연한 이후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던 그녀는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됩니다.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영화 주홍글씨 속에서 이은주는 재즈 가수를 연기하며 더 코어스의 'Only When I Sleep'를 직접 불렀으며.. 이 영상은 이은주를 사랑했던 팬들에게 마지막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죠.




   당시 이은주는 차가운 도시녀라는 분위기와 따뜻한 감성을 동시에 가진 2000년대 초반을 대표하는 여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었고... 만약 그녀가 지금까지 활동을 계속하였다면 그녀만의 독자적인 연기 영역을 구축하였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돌아보면 이은주가 영화에서 맡은 캐릭터의 대부분이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데... 이러한 부분이 이은주에게 정신적으로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특히 영화 주홍글씨를 촬영할 당시 노출 연기 등 상당한 상당한 공을 들인데 반해... 흥행 실패로 인해 우울증을 겪으며 결국...




   이은주의 죽음은 당시 팬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은주가 고인이 된 날이 2월 22일 그녀를 추모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저 역시 카이스트라는 드라마에서 이은주를 알게 된 이후 그녀의 영화와 드라마를 즐겨보면서 그녀의 연기가 그리워 질 때가 있어요.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스타 이은주... 그래도 팬들은 이은주를 오랫동안 기억할 것 같아요. 22일이 된 지금 그녀의 웃음이 그리워집니다. 



<출처. 이은주 네이버 영화 및 나무위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