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대항해시대4 PK:)

[대항해시대4 PK] 카스톨 상회 공략:) 라파엘 카스톨의 지중해/신대륙 패자의 증표 공략!!

알풀레드 2018. 12. 31. 21:57
반응형

라파엘 카스톨의 지중해/신대륙 패자의 증표 공략!!





*. 지중해(2)



1. 포르투갈의 부흥을 위해 발데스와 결전...


   동남아시아에서 페레일라에게 후진을 부탁하고 지중해로 돌아온 라파엘은 먼저 리스본으로 향한다. 리스본에 기항하면 사람들은 드디어 발데스와 승부를 내는 것이냐며 승리를 부탁하고... 세빌리아 근해에 함대가 계속 집결하고 있으니 조심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국왕을 알현하면 7개의 증표를 모아 교황에게 제시하면 포르투갈 왕권의 발효를 인정해주도록 교섭할 수 있으니 절대로 스페인 군에게 건네주어서는 안된다는 말을 듣는다.




   스페인 군과 결전을 벌이기 전 먼저 함대를 잘 정비하도록 하자. 여러개의 함대와 연달아 교전을 벌이기 때문에 강력한 지방함대를 구성해서 세빌리아에 정박시킨다면 발데스와 결전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발데스와 결전을 위해 세빌리아에 도착하면 시몬과 시비가 붙는다. 이어 나타난 발데스에 의해 일행은 큰 위기에 처하지만 발데스는 바다위에서 결착을 짓겠다며 일행에게 떠나라고 경고한다. 




   세빌리아에서 출항을 하면 발데스 함대와 알브켈케 함대와 연전을 하게 되며 이 교전에서 승리를 하면 무늬가 그려진 천을 입수할 수 있다. 알브켈케와 발데스 세력은 계속 교전 상태임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해산시켜도 되고, 정전을 해도 된다. 리스본 왕궁으로 돌아가면 스페인 함대와의 전투에서 승리를 한 라파엘을 칭찬하며 포상을 주려고 하지만 재정상 어쩔 수 없다며 임무를 완수하고 올 때까지 생각해 놓겠다고 한다. 




2. 화타의 한약으로 병에 걸린 아이 구해주기!!


   그리고 게임 초반에 이스탄불 조합을 찾으면 병에 걸린 아이를 위해 화타의 한약을 구해달라는 의뢰를 받은 것을 기억할 것이다. 항주에서 구한 화타의 한약을 가지고 이스탄불 조합으로 가면 아이의 병이 완쾌되고, 조합의 책임자는 이에 대한 답례로 유적을 알려준다. 유적으로 향하면 일행들은 카파도키아를 발견하며, 그 곳에 살고 있던 사람들은 같은 신앙의 신도를 만났다면서 놋쇠로 만든 램프를 맡긴다.




   놋쇠로 만든 램프 무늬가 그려진 천을 비추면 증표의 지도를 얻고, 지도에 그려진 곳을 찾아가면 지중해 패자의 증표인 캄바세스의 관을 얻을 수 있다. 지중해의 패자가 된 카스톨 상회는 스페인 군이 점령하고 있는 신대륙으로 향한다. 

   (카다도키아라는 곳이 단순이 절벽으로 구현되어 있어 한번 검색을 해보니 이 곳은 초기 그리스도 인들이 로마시대 이래 종교 탄압을 피해 바위 동굴속에 몸을 숨기고 신앙 생활을 하던 곳이란다. 출처. 네이버)



  지중해(2) TIP

   1. 세빌리아에서 발데스 군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가 필요하며, 잘 갖추어진 지방함대를 미리 기항시켜 놓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 발데스 군과의 전투를 승리하지 못하더라도 패자의 증표를 구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니 너무 힘빼지 않아도 된다. 

   3. 이스탄불의 병든 아이를 구하기 위해서는 항주 조합에서 화타의 한약이 필요하다.  





*. 신대륙


1. 클라우디오와의 갈등


   신대륙의 도시에 처음 기항하면 클라우디오가 할말이 있다며 면담을 요청한다. 그러면서 대뜸 '조금은 배려해주면 안되냐고' 따지듯이 말을 건네는데, 라파엘은 어리둥절하며 어떤일때문에 그러냐며 되묻는다. 클라우디오는 얼마전 라파엘이 에이레네에게 몸이 약하니깐 힘든일을 시키지 말라고 하며 그대로 뛰처나가 버린다. 죄책감은 느낀 라파엘은 알카디우스에게 고민을 상담하게 되고, 그녀는 친절히 고민을 들어주며 해결방안을 제시해준다. 그리고 클라우디오와 식사를 하며 갈등을 떨처버리게 된다. 신대륙 이외 지역에서 기항을 하면 이전일에 대해 클라우디오와 이야기를 한다.




2. 라파엘의 연인 샤를롯트와의 만남


   대항해시대4 오리지널 캐릭터별로 PK에서 별도의 이벤트를 추가하였는데, 라파엘 스토리의 가장 큰 변화는 혼자 솔로였던 라파엘에게 연인이 생긴것... 신대륙의 지도를 살펴보면, 다른 캐릭터에게는 보이지 않는 항로가 하나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펜서콜라라는 곳이다. 펜서콜라에 기항하면 라파엘과 클라우디오는 활력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마을이라는 대화를 하는 중에 주변에서 다투는 소리를 듣고 그 곳으로 향한다. 




   라파엘은 선원과 다투고 있는 소녀를 발견하고 행패를 부리는 선원을 제지한다. 그리고 무심결에 괜찮다면 자신이 물건들을 사줄까라는 말에 그녀는 당신 같은 부잣집 아들의 동정은 필요없다며 말한다. 라파엘은 클라우디오와 점심을 먹으며 자신의 행동이 그녀에게 상처를 준 것이 아닌지 자책을 한다. 그런 라파엘에게 일행들은 다음부터 잘하면 된다고 응원한다. 




   점심을 먹고 나오는 라파엘을 다시 찾은 소녀는 용기를 내어 물건을 사주었으면 좋겠다고 말을 하고, 라파엘은 그녀의 자존심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해 물건을 보고 결정하겠다며 출항소로 와달라고 말한다. 그녀는 좀전에 일은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그자리를 벗어난다. 클라우디오는 어짜피 사줄물건인데라며.. 짐을 실을 준비를 하자고 말한다.




   무사히 거래를 마친 라파엘은 그녀와 통성명을 하는데 그녀는 자신의 이름이 샤를롯트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자신의 내력을 말해주는데 집시 출신이 그녀는 유럽 각지를 떠돌아다니며 신대륙으로 이주하지 않겠느냐는 권유에 이 곳으로 왔다고 한다. 




   신대륙은 기회의 땅으로 황금과 광대한 토지가 있다는 것을 듣고 돈을 다 털어 바다를 건너왔지만 금광은 커녕 끝없는 황야에서 하루하루 건사하기도 힘들어 절망했지만 사람들과 함께 마을을 만들었다. 또한 토지를 가진적이 없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작물을 재배하는 것도 힘든 상태로 집시에게는 다시 돌아갈 곳이 없다는 처량한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라파엘이 구해주었을 때 정말 기뻤다고 고백하며 또 만나자고 약속한다.




   샤를롯트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라파엘은 고민을 하다가 마을에 교역소를 세우기로 결심한다. 그녀도 필요성은 인지하지만 돈과 물자가 부족해 하기 힘들다고 말하자 라파엘은 자신이 투자를 하겠다고 말하고 목재를 펜서콜라로 운반해 교역소를 세운다. 그리고 펜서콜라 이외 교역소에 기항을 하면 마을에 가져다줄 농작물을 고민하던 라파엘은 옥수수 종자를 전해주기로 한다. 교역을 마친 라파엘은 그녀를 집까지 바래다 주면서 그녀의 집에 초대를 받는다. 그리고 샤를롯트에게 꽃을 선물로 받는다. 




   그리고 다른 해역으로 갔다가 다시 펜서콜라에 기항을 하면 교역소가 완성되고 샤를롯트는 라파엘을 마을 축제에 초대한다. 축제에 어울리는 옷음 입고 나타난 샤를롯트를 보고 라파엘은 예쁘다고 칭찬을 하며 둘은 마을 축제를 돌아보는데, 그녀는 라파엘이 전해준 종자들이 자라고 있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열매들이 맺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 마을 사람들이 미소를 찾게 된 것은 모두 라파엘이 도움을 준 덕분이라고 감사한다. 그리고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키스~(예쁜 일러스트 대방출~~)




   마을 축제 이후 기항하는 도시의 여관에서 알카디우스는 둘의 미묘한 관계를 눈치채고 그녀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받아 라파엘에게 전해준다. 편지에는 여러가지로 고맙다고. 마을은 이제 괜찮다고. 라파엘이 원하는 일이 잘된 후에 지금과 같은 마음이라면 다시 한번 찾아와달라는 말을 남겨놓았다. 




3. 신대륙에서의 스페인 세력과 전투!!


   샤를롯트와의 이벤트를 본 후 본격적으로 신대륙을 점령하고 있는 에스칸테나 말도나도 군을 몰아내자. 이들과의 이벤트는 따로 없으니 그냥 선전포고하고 점유율을 뺏은 후 해산시켜버리면 된다. 신대륙에서 세력치가 1000을 넘기기 되면 하바나 조합에서 이벤트가 일어난다. 조합장은 촌민을 소개해주는데, 그는 유적을 찾기위해 최강의 전사의 자질을 시험하겠다면서 도라롯크의 나이프를 찾아오라고 요청한다. 나이프를 찾아 하바나 광장으로 가면 비전의 고무술을 가르쳐 준다며 일주일간 매일 오라고 한다. 수련을 받은 후 지도를 가지고 유적으로 가면 하바나 유적에서 의식용 단도를 얻고 수고비로 24,000닢을 받는다. 




   그리고 다른 세력의 해산 여부와 관계없이 신대륙의 세력치가 1위가 되면 촌민이 나타나 태양무늬의 칼집을 전해준다. 의식용 단도 태양무늬의 칼집에 넣으면 증표의 지도를 얻게 되며, 지도에 표시된 곳을 따라 가면 신대륙 패자의 증표인 수정 해골을 얻을 수 있다.  



   신대륙에서 만난 샤를롯트와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뒤로하고 마지막 해역의 패자의 증표를 얻기위해 일행은 북해로 항로를 정하고 나아간다. 


  신대륙 TIP

   1. 하바나에 입항을 하면 샤를르 로슈플과 베라크루즈의 술집에서 페르난도 디아스를 동료로 얻을 수 있다. 특히 페르난도를 얻기위해서는 도박에서 이겨야 동료로 들어오는데, 이기기 위해서는 무조건 자신의 턴에 동전을 5개를 남겨야 이길 수 있다. 

   2. 샤를롯트와의 이벤트를 보기 위한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펜서콜라에 처음 입항 > (2) 펜서콜라에 두 번째 입항 > (3) 목재를 1창고분이상 사서 펜서콜라에 입항 > (4) 펜서콜라외의 도시 교역소로 감 > (5) 옥수수를 1창고 이상 사서 펜서콜라에 입항 > (6) 다른 해역(지중해 혹은 아프리카, 북해 등)으로 다녀온 후 펜서콜라에 기항

   3. 신대륙 세력치가 1,000 이상이 되면 하바나의 조합에서 촌민을 소개받을 수 있으며 이때 도라롯크의 나이프를 구해오라고 한다. 그리고 고대도시 유적지도를 보유하고 있어야 유적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 곳에서 의식용 단도를 얻을 수 있다. 

   4. 신대륙 세력치가 1위가 되면 태양무늬의 칼집을 얻을 수 있다. 


2018/12/25 - [★☆고전게임☆★/대항해시대4 PK:)] - [대항해시대4 PK] 카스톨 상회 공략:) 라파엘 카스톨의 인도양/동남아시아 패자의증표 찾기!!

2018/12/22 - [★☆고전게임☆★/대항해시대4 PK:)] - [대항해시대4 PK] 카스톨 상회 공략:) 라파엘 카스톨의 지중해-아프리카 패자의증표 공략기!!

2018/12/22 - [★☆고전게임☆★/게임 Review:)] - [추억의 고전게임] 대항해시대4 PK를 추억하며.. 주요 인물 살펴보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