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4 PK를 추억하며.. 주요 인물 살펴보기!!
2000년대 초 다양한 PC 게임들이 우수수 쏟아져 나왔습니다. 영웅전설, 창세기전, 랑그릿사, 삼국지 시리즈 등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이는 게임들이 많이 있죠. 특히 30-40 세대는 좀더 가슴이 벅찰 것 같네요 .^^. 이러한 다양한 명작들 중 최근에 대항해시대 4 PK를 구하여 플레이를 하면서 이 게임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대항해시대 4 PK는 삼국지 시리즈를 제작한 KOEI에서 출시된 게임으로 대항해시대 4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게임입니다. 유독 PK에서 눈에 띄는 점은 새로운 캐릭터 3명이 늘어났다는 점인데, 기존 주인공들이 유럽으로 집중되면서 흥미가 떨어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신대륙, 중동, 아시아를 기점으로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가 추가되었어요. 먼저 오리지날 캐릭터를 살펴보면, 포르투갈의 라파엘 카스톨, 네덜란드의 릴 알고트, 스웨덴의 호드람 요아킴 베르그스톤, 중국의 마리아 호아메이 리로 플레이가 가능하죠.
1. 라파엘 카스톨
라파엘 카스톨은 선원을 동경하는 포르투갈의 소년으로 친구의 부추김으로 바다에 나가면서 성장하는 캐릭터로 게임을 처음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시작할 때 특성 3가지를 고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검술, 통솔, 생명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군사 투자 시 비용이 80%로 절감이 되기 때문에 자금이 부족할 때 유리하다.
2. 릴 알고트
릴 알고트는 상인 정신이 왕성한 네덜란드 소녀로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이 곳 저 곳에서 일어나는 트러블로 불시에 전투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어느정도 적응이 된 중급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주요 특징으로 상품 판매시 추가로 5%로의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방함대 운영시 다른 캐릭터에 비해 유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3. 호드람 요아킴 베르그스트론
호드람 요아킴 베르그스트론은 자국의 함대를 최강으로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는 제독으로 다른 캐릭터에 비해 초반에 극심한 인재난에 시달리기 때문에 상급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주요 특징으로 백병전을 통해 상대방의 배를 나포할 수 있기 때문에 백병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잘 만들어 놓는다면 솔솔한 수익이 가능하다. 또한 전투에서 승리를 하게 되면 국가로 부터 소폭의 포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4. 마리아 호아메이 리
마리아 호아메이 리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캐릭터로 초반부터 동아시아에서 구루시마 일족과 교전중인 상태이다. 대항해시대 4의 최강의 전투함선 중 하나인 철갑선을 가진 구루시마 일족을 쓰러뜨리려면 꽤나 공을 들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그래도 초반 대도시를 중심으로 마진이 높은 교역품이 많기 대문에 그나마 다행.. 주요 특징으로 교역품을 3% 싸게 살 수 있지만, 수익금의 1%가 세금으로 빠진다.
5. 아브라함 이븐 웃딘
대항해시대 4 PK에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인 아브라함 이븐 웃딘은 아랍의 대부호로 골동품을 수집한다는 핑계로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컨셉의 캐릭터이다. 새로운 초심자용 캐릭터로 초반 고유 동료만 4명에 1개의 지방함대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그중 3명은 여캐-0-;). 거기다 인도양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나갈플은 이벤트로 쉽게 물리칠 수 있지만, 인도양을 제패한 이후 급격히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함대를 잘 정비해 놓아야 한다. 주요 특징은 많은 수의 동료와 지방함대 그리고 조합의뢰 성공시 더 많은 보수 정도.. 반면 이슬람 문화권 캐릭터라 예배실 개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장거리 항해에 손해를 본다.
6. 티알 와만 챠스카
티알 와만 챠스카는 멸망당한 잉카제국의 일부를 통치했던 왕족의 후예로 현재는 에스칸테군의 통역관으로 지내고 있으며, 침략자로부터 독립을 꿈구고 있다. 플레이 초반 에스카테 산하의 함대로 스토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매달 소지금 전체의 1%를 상납금으로 바치게 된다. 주요 특징은 6개의 신도시 건설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독점항을 더 많이 소유할 수 있다.
7. 교타로 사이키
교타로 사이키는 규슈 호족의 자제로 적의 습격을 받아 집안이 멸문당할 위기에 처하자 바다로 나가면서 린 시에에게 구조된다. 뜬금포로 함대 제독자리를 위임받으며 초반 망망대해에서 플레이가 시작된다. 대항해시대 4 PK 캐릭터 중 난이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로 교타로와 린 시에 두명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호드람보다 더 큰 인재난에 시달린다. 주요 특징으로 호드람과 같은 백병전을 통해 나포가 가능하지만 승리 보상은 없다.
이상으로 대항해시대 4의 오리지날 캐릭터와 PK 캐릭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오랜만에 게임을 발견한 만큼 플레이를 해볼려구 하는데, ^^ 다음에는 플레이 결과를 소개하도록 할께요.ㅎㅎ 감사합니다^^
'★☆고전게임☆★ > 게임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고전게임] 랑그릿사(Langrisser) 시리즈를 추억하며.. (0) | 2018.12.21 |
---|---|
[추억의 고전게임 리니지] 엔씨 소프트.. 20주년 기념 '리니지: 리마스터' 공개.. (1) | 2018.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