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연기대상, 연예대상, 가요대상 등:)

2021 KBS 연기대상 후보 "연모"의 박은빈

알풀레드 2021. 12. 31. 16:29
반응형

'2021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될 주인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KBS는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달이 뜨는 강", "오월의 청춘", "멀리서 보는 푸른 봄", "안녕? 나야!!", "대박부동산", "이미테이션", "미스 몬테크리스토", "속아도 꿈결", "오케이 광자매", "경찰 수업", "연모", "달리와 감자탕", "학교 2021", "빨강 구두", "국가대표 와이프", "신사와 아가씨" 등 수많은 작품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출처. KBS 연기대상 홈페이지>

 

반응형

 

이러한 수많은 작품들 가운데 KBS는 전통적으로 주말 드라마에 강세를 보여오고 있으며, 올 해 역시 "오케이 광자매"와 "신사와 아가씨"가 시청률 30%를 넘었습니다. 따라서 이 두 작품에서 상당 수의 상들을 수상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장 유력한 후보는 "오케이 광자매"의 윤주상이 가장 유력합니다. 이외 월화 드라마 "연모"가 화제성 부문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대상 후보로 박은빈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출처. 박은빈 인스타그램>

 

박은빈은 "연모"에서 남장 여자 왕이라는 설정의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설정이나 스토리가 다소 비현실성이라 몰입에 방해가 될 수 있지만 박은빈을 비롯한 배우들의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출처. KBS 연모 홈페이지>

 

"연모"에서 박은빈은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로 버려졌다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로 살아가는 이휘 역을 맡았습니다. 아역 출신인 박은빈은 수 많은 작품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연모"에서 섬세하고, 입체적인 내면 연기를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그 결과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흥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7개국 1위 전 세계 3위까지 올랐다고 하니 사극이라는 장르를 알리는데도 큰 공헌을 하고 있네요. 국내에서도 7주 연속 월화극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KBS 연모 홈페이지>

 

박은빈은 2020년 SBS 연기대상에서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청순한 외모와 소심한 듯 하지만 내면이 단단한 '외유내강'의 섬세하고도 복잡한 연기를 밀도있게 표현하면서 최우수 여자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박은빈이라는 배우를 잘 알게 된 작품은 "스토브리그"였는데요. 단장의 무릎에 술을 붓는 행동을 보인 서영주에게 유리잔을 빼앗아 벽에 던지며 "선은 네가 넘었어"라고 호통치는 걸 크러쉬 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 대사가 유행이 된 것은 덤이었고요. 

 

<출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스토브리그 홈페이지>

 

현재 박은빈의 나이는 92년생으로 29살입니다. 그런데 데뷔를 무려 96년 아동복 카달로그(Pippy-삐삐)로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98년 "백야 3.98"에서 첫 드라마 촬영을 시작했다고 하죠. 이후 아역 배우로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혔습니다.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수많은 작품에 출연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태왕사신기", "천추태후", "선덕여왕", "드림하이", "구암 허준", "청춘시대" 등이 있는데요. 장르 불문하고 한계 없는 연기력을 쌓아가면서 박은빈이라고 하는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출처. 아동복 카달로그(Pippy-삐삐), 강남엄마 따라잡기>

 

박은빈은 아역 시절부터 얼굴을 알려왔기 때문에 아역 이미지를 벗지 못해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박은빈은 그동안 다양한 장르에 도전을 해왔기 때문에 자신의 이미지에 맡은 캐릭터를 잘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었고, 매 작품마다 캐릭터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팬들은 이 사람이 박은빈이라고?라고 외치게 만들 정도죠. 발음과 발성이 좋은 배우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박은빈 인스타그램>

 

'2021 KBS 연기대상'에서 박은빈은 대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으로는 최우수여배우상을 수상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박은빈 인스타그램>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