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사회:)

울산 삼환 아르누보 아파트 화재 현재 상황은?

알풀레드 2020. 10. 9. 06:49
반응형



   지난 8일 오후 11시쯤 울산 남구 달동 삼환아르누보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하여, 오는 새벽에 대부분 불길이 진압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강풍이 계속해서 불어옴에 따라 불길이 다시 번지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와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화재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최초 불길은 아파트 12층 발코니에서 시작돼 순식간에 33층 아파트 외벽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뉴스 보도 내용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일부 기사에서는 저층부 3층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오전 5시를 기점으로 불 길을 대부분 진압하여 안심을 하고 있는 가운데 강풍이 계속해서 불어옴에 따라 불 길이 앞동까지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6시 기준 건물에 있던 주민 77명을 구조하고 단순 연기흡입 및 찰과상을 당한 주민 88명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한 상황이네요. 





   다행인 점은 아파트 옥상에 고립된 주민들 40 여 명도 무사히 구조하였다는 점입니다. 33층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의 전면부가 불 길에 휩싸인 모습을 보면 상당한 인명피해가 예상이 되는데... 대형 인명 참사로 이어지지 않은 점은 소방대원의 헌신적인 구조 노력과 주민들이 신속한 대피를 했기 때문이겠죠?




 

   한때, 삼환아르누보 아파트에서 강풍에 의해 날아간 불씨가 인근 마트 옥상으로 옮겨붙어 더 큰 피해를 불러올 뻔 했습니다. 





   소방구조 대원들은 삼환아르누보 아파트 내부로 진입하여 건물 내에 남아있는 주민들이 없는지 세대별로 주민들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ㅠ.ㅠ. 불길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 상황에서 구조대원들은 스스로 안전도 유의하여 구조를 하면 좋겠네요.  





   이번 울산에서 발생한 화재는 울산 시민들에도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번 화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경과를 지켜보고 있는데요. 화재가 난 아파트 이재민들은 울산시가 마련한 남구 스타즈호텔로 임시 대피를 한 상황이랍니다. 





<출처. 포털 사이트 뉴스 내용 참고>


2020/10/09 - [★☆생활뉴스☆★/사회:)] - 울산 남구 달동 대형 화재, 삼환 아르누보 불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