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사회:)

[동성제약] 100억원대 불법 리베이트로 압수수색.. 현재 주가 폭락중.. 반등가능할까?

알풀레드 2018. 12. 18. 11:38
반응형

동성제약 100억원대 불법 리베이트




   염모제와 화장품 및 전문의약품을 개발하는 업체로 알려진 동성제약이 100억원대 불법 리베이트 혐의를 받으며 보건당국으로부터 압수수색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난 17일 서울 도봉구 방학동 동성제약 본사와 지점 5곳에 30여 명을 투입해 압수수색을 벌였는데요. 

   




   이번 동성제약의 불법 리베이트 사건으로 주가가 흘러내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주식 전문가들은 저마다 이번 사건을 가지고 주가를 분석하고 있네요. 당장은 매우 위험한 주식인 것 같습니다. 




   일단 리베이트란? 대금/요금 자체를 감액하는 것은 에누리 할인으로 구분되고, 리베이트는 대금의 지급 수령 후 별도로 이루어 지는데... 단골 거래처와의 거래가 일정금액을 넘었을 경우.. 그 비용의 일부나 이자의 상당분을 지불인에게 되돌려주는 돈 혹은 일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네이버 사전). 쉽게 말해서 카드깡을 하고 포인트를 돌려받는 것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가 될 수 있겠네요. 




   수사단은 이미 판촉비/의학품 거래내역 장부 등 상당수의 증거들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미 지난 9월 감사원은 서울지방국세청 감사 과정에서 동성제약 및 5개 제약사가 의사와 약사를 상대로 270억 상당의 리베이트 정황을 포찰한 바가 있었죠. 




   현재 식약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검토해야 할 압수수색 자료가 방대하기 때문에 결과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으며..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검찰 송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검찰 송치가 된다면.. 주가는 더욱더 폭락될 가능성이 클 것 같네요.  




   이런 불법 리베이트로 인해 가장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입니다. 그 이유는 리베이트 거래를 하는 약품들은 이익이 많이 남으면서 효과가 떨어지는 상품을 주로 취급을 하기 때문에죠. 의사나 약사는 이러한 약품을 판매하는 이익금을 받기 때문에 당연히 효과가 적은 약품을 처방받게 되는데.. 소비자는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모른다는 점이죠. 




   이런 불법 리베이트와 관련된 이야기는 공공연하게 있어왔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제약업계에 대한 칼날수사가 시작된 것이구요. 현재 삼성바이오직스 분식회계 의혹, 경남제약의 상장폐지까지.. 관련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개미들은 큰 피해를 볼 것 같습니다. 

 



   주식 전문가들은 현재 하락하고 있는 장에 추가 매수를 한다면.. 더욱더 큰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당분간의 매수를 하지 말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현재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정도로 내려왔다면.. 지하까지 내려갈 수 있는 상황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이죠. 전반적인 분위기를 다시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동성제약을 포함 5개 제약사 리베이트 혐의 통보를 받은 곳을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겠네요. 남은 5개 제약사 역시 지하로 갈 가망성이 클 것이며.. 제약뿐만 아니라 바이오 계통도.. 투자를 자제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출처. 디지탈조선tv, mbc, sbs 뉴스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