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국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중간숙주는 천산갑??

알풀레드 2020. 2. 7. 23:27
반응형


   후베이성 우한시 화난 수산물시장에서 발현된 것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의 중간 숙주가 천산갑이라는 중국 대학의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동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숙주는 우산뱀 혹은 중국코브라, 박쥐, 밍크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전문가들은 동물을 도축하여 유통하는 과정에서 인간이 섭취하여 야생동물이 보균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인간에게 전염되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화난농업대학 측은 언론을 통해 천산갑에서 분리한 균주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상동성이 99%라고 밝혔는데요.  



   실험의 샘플은 우한 화난수산시장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점이 핵심 포인트인 것 같네요. 이 시장은 야생동물을 식자재로 팔던 곳으로 신종 코로나의 진원지로 지목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학측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으나 천산갑이 사람에게 전파되는 경로는 아직까지 설명하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천산갑이 인간에게 전염된 경로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천산갑은 멸종위기종이지만 중국에서는 보양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잡아 먹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인간에게 옮겼을 수 있는 것이죠. 



   해당 내용에 대해서 관심은 끌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박쥐에서 시작해 매개 동물을 거쳐 인간에게 전파됐을 것이라는 견해가 우세합니다. 화난농업대학 교수는 이에 대해 신종 코로나가 우한에서 발병한 계절은 박쥐가 동면하는 겨울이라 박쥐가 인간을 감염시켰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말했답니다. 



   전문가들에 따라 의견이 제각각인 상황에서 여전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인간에게 전염하게 된 보균 동물은 미스터리로 남아있습니다. 



<출처. KBS 뉴스 내용 및 네셔널 지오그래피 참고>


2020/02/06 - [★☆생활뉴스☆★/사회:)] - 19번째 코로나 확진 환자..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임시휴점, 싱가포르

2020/02/06 - [★☆생활뉴스☆★/사회:)] - 23번째(23번 확진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 이동 동선 파악 중!

2020/02/06 - [분류 전체보기] - 중국 저장성 웨칭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도시 봉쇄. 사망자 560명 넘어..

2020/02/04 - [★☆생활뉴스☆★/사회:)] - 신종 코로나, 대학 개강 연기, 입학식 및 졸업식도 취소

2020/02/04 - [★☆생활뉴스☆★/사회:)] - '16번째 코로나 환자 발생' 전남대학교 병원 입원! 이동동선 파악중!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