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국제:)

중국 저장성 웨칭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도시 봉쇄. 사망자 560명 넘어..

알풀레드 2020. 2. 6. 20:29
반응형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현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약 2만 8천 여명으로 추산되며, 사망자는 약 560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중국 정부는 명절인 춘절이 끝나고 돌아오는 사람들에 대해 전수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는데요. 이번 2월달이 큰 고비를 맞을 것 같습니다. 2차 잠복기가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는 20일까지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후베이성에 이어 중국 남동부 저장성에도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도시 봉쇄'가 시작되었습니다. 인구 140만의 소도시 웨칭시는 확진자가 1백여명이 넘어선 가운데 철도와 도로를 통제하고, 기업과 대부분의 상업시설에 영업 중단을 명령한 상태라고 하네요. 



   또한 각급 학교의 개학도 무기한 연기가 됩니다. 웨칭시가 있는 저장성은 후베이성에 이어 가장 많은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이라고 하네요. 



   웨칭시가 소재한 저장성은 상업이 발달한 도시로 유동인가구 많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저장성의 성도인 항저우시에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이 입지하고 있습니다. 주거 밀집 지역은 입구를 봉쇄하고 각 가정당 한 명씩만 이틀에 한 번 정도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외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중국 이외 중화권 역시 비상 상황이랍니다. 스무 명의 확진자가 나온 홍콩은 중국 본토를 방문한 홍콩 주민이나 여행각은 무조건 2주간 격리한다고 발표하였고, 타이완 정부는 중국 본토 뿐만 아니라 홍콩과 마카오에서 온 입국자도 2주간 자가 격리 조치를 하도록 하였다네요. 



   홍콩인 감염자가 탑승한 일본의 대형 크루즈선에서 어제에 이어 오늘도 10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나와 모두 20명의 감염 사실이 확인되었답니다. 확진자는 오늘 배에서 내려 가나가와현의 의료기관으로 이송됩니다. 배에는 한국인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지며 확진자에는 포함이 되지 않았답니다. 



<출처. MBC 뉴스 내용 참고>


2020/02/04 - [★☆생활뉴스☆★/사회:)] - 신종 코로나, 대학 개강 연기, 입학식 및 졸업식도 취소

2020/02/04 - [★☆생활뉴스☆★/사회:)] - '16번째 코로나 환자 발생' 전남대학교 병원 입원! 이동동선 파악중!

2020/02/03 - [★☆생활뉴스☆★/사회:)] - 이마트 부천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2번, 14번 확진자 이동동선 파악!

2020/02/03 - [★☆생활뉴스☆★/사회:)] - 서울 목운초등학교 휴업! 학부모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진 환자 접촉

2020/02/03 - [★☆생활뉴스☆★/국제:)] - 태국 의료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발견

2020/02/02 - [★☆생활뉴스☆★/사회:)] - 15번째 확진 환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수원시 어린이집 '휴원'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