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대 앞 백반집... 백종원은 왜 그렇게 분노했나?

알풀레드 2019. 8. 9. 14:46
반응형


   지난 8월 9일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여름특집으로 역대 골목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번화는 골목식당 편에서 또다시 역대급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시청자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는데요. 그 논란에 중심에 있는 음식점은 바로 이대앞 백반집입니다. 




   1년 반 만에 다시 찾은 이대 앞 백반집... 앞서 홍탁집을 방문한 백종원 대표... 초기 홍탁집 편을 보신 시청자들이라면 이 분한테도 엄청나게 비난을 하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정말 180도 변한 모습을 보여주며 백종원에게 신뢰를 한몸에 받고 있죠. 과거 비난을 하던 시청자들까지도 홍탁집에 응원을 하고 있습니다. 




   홍탁집의 훈훈한 모습을 보면서... 다음 이대 앞 백반집으로 향할 때 이렇게 충격적인 영상이 담길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현재 한 유튜버가 백반집을 방문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또 한번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어떠한 모습이 나왔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이대 앞 백반집은 백종원이 초창기에 방송을 했던 곳이라서 상당히 애착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백반집을 체크하면서 지원을 해주고 있었다고 하는데... 방송 1년 반만에 들려온 소식은 백종원에게 상처를 주었다네요. 맛이 변하고 일반 손님들은 음식을 남기기도 하고... 솔루션을 받기 전의 모습으로 돌아갔다고나 할까?




   시식을 한 정인선이 얼굴을 찡그릴 정도네요!! 고기가 오래되고... 맵고... 느끼하고... 이에 긴급 점검에 들어간 백종원... 입구에는 백종원의 사진이 걸려있네요. 문제는 백종원이 솔루션 해준 메뉴가 아닌 자체 개발 메뉴를 백종원이 손을 봐준 메뉴라고 소개를 함에 따라... 잘 못하다가는 백종원의 이미지마저 망칠 뻔했다능...




   불시에 찾아온 백종원을 맞이하는 백반집 사장님들... 분위기는 화기애애합니다. 주방을 꼼꼼히 살피기 시작하는데... 시작한지 약 5초만에 백종원의 한숨소리가 깊어지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위생문제인 것 같아요. 급히 사장님은 얼어서 얼음 깔았다고 말하는데... 백종원의 눈에서 불꽃이 튀깁니다. -0-;;;.




   이어서 냉장고 점검... 2차 충격을 받는 백종원... 냉장고 안에 미리 세팅된 뚝배기들이 한 가득 있네요. 카레 순두부.. 일반 순두부.. 김치찌개까지 세팅을 해놓은 모습입니다. 




   냉동실에는 꽁꽁 얼어붙은 재료들이 한 가득... 더욱이 뚜껑도 없이 보관중... 완전히 솔루션 전으로 돌아간 주방의 모습이네요. 




   분노를 꾸욱 참고... 사장님께 원래 이렇게 하기로 했던건가요 약속이? 라는 말을 꺼내는 백종원... 원래 제육 레시피는 양념 안 태우면서 불 맛을 내기 위해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여 재료가 불에 직접 닿도록 했는데요. 현재는 무거운 프라이팬을 이용하고 있어 불 맛을 전혀 낼 수 없는 상황입니다. 




   백종원의 질문에 사장님은 계속해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어요. 항상 레시피를 지켜왔으나 오늘만 직원이 했다는데요. 과연... 이게 말이나 되는건 지... -0-... 백종원은 워낙 경험이 많다보니... 상황만보면 어떻게 진행이 되어 왔는지... 머리속에 그려질텐데... 어설픈 변명으로 통할 상대가 아니죠. 




   특히나 가장 충격적인 부분은... 과거 맛과 신선도를 위해 미리 세팅해두면 안된다는 약속을 했는데... 냉장고 속에는 미리 세팅된 뚝배기들로 가득차 있어요. 




   열받은 백종원은 냉장고 속에 있는 뚝배기들을 모두다 꺼내기 시작하고... 사장님의 얼굴 표정을 보면... 해탈의 경지.. -0-;;;.. 뭔가 불만이 가득차 있으신 것 같네요. 




   하루 이틀 전에 세팅해놓았다고 말하는 사장님... 하지만 백종원은 뚝배기가 몇일동안 보관했기 때문에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하고... 채소 상태를 보여주며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말합니다. 




   변명으로 일관하며... 자꾸 숨기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장님을 보며 드디어 백종원은 폭발했네요. 마음이 다쳤다며 차라리 팔다리가 부러지는게 낫겠다고... 배신을 당한 느낌이라며 호통을 칩니다. 




   사장님은 세팅해둔 뚝배기들은 2-3일은 절대 안간다며 변명을 이어가고... 보다가 시청자들이 왜 분노를 터뜨리는지 알 것 같네요. -0-.




   백종원 역시 만만치 않은 사람이 아니죠. 논리적으로 잘못된 부분을 말하니 그제서야 잘못했다고 말하는 백반집 사장님... 




   백종원이 대단하다고 느낀 게... 다른 맛집 프로처럼 한번 방송 태우는 것으로 끊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있네요. 이런부분은 처음 알았어요. 보고서에 따르면 솔루션 후 2달만에 점차 처음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는데... 




   이번화를 보면서 느낀 점은 참... 답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왜 이대 앞 백반집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는지 알 수 있었어요. 골목식당을 살리겠다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이지만... 기본적으로 예능 프로그램인만큼 제작진과 식당 사장님들 간에 어떠한 계약(?)이 오고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시청자들도 바보가 아닌 이상에야 프로그램에 임하는 식당 사장님들의 태도만 보면 진심인지 아니면 홍보용인지를 금방 알 수 있는데... 초기에 장사가 잘 될때 더 열심히 하는게 아니라 자신의 레시피(편함)로 돌아온 모습을 보면서 참 실망을 많이 했을 듯 합니다. 




   자극적인 편집처럼 보이지만... 이번 화에서 일반적인 식당들이 좋은 기회를 얻어도 왜 망하는지에 대해 여실이 드러나는 편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과연? 다음 골목식당에서 백반집은 어떻게 변화할 지... 궁금하네요. -0-..



<출처. 백종원의 골목식당 영상 참고>


2019/04/07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충남 서산 해미읍성 소개! 정인선 합류!! 솔루션을 받을 집은?

2019/04/02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골목식당] 정인선과 함께하는 13번째 골목 충남 서산!!

2019/03/05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골목식당] '공감요정' 조보아 거제편 편 이후 하차! 정인선 새롭게 합류!!

2019/02/22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회기동 컵밥집!! 솔루션 대만족!! 악플에 시달린 여사장님..

2019/02/15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일반인 조보아가 회기동 고깃집에서 고추장 양념구이를 굽는다면?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