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UFN & FOX:)

[UFC/TUF28] 웰터급 하파엘 도스 얀요스 vs 카마루 우스만의 대결! 한국인 파이터 김지연 출격!! 계체현장 살펴보기~~

알풀레드 2018. 12. 1. 11:23
반응형

TUF28 웰터급 하파엘 도스 얀요스(#3) vs 카마루 우스만(#5)의 대결!!



   12월 1일 토요일 낮 12시 미국 라스베가스 팜스 카지노 리조트에서 UFC TUF28 경기가 치루어집니다. TUF28의 메인 이벤트는 전라이트급 챔피언인 하파엘 도스 얀요스가 신성 카마루 우스만을 상대하게 되는데.. 신구의 대결이라 정말 흥미로운 대결이 될 것 같군요^^ 그리고 벤텀급에서 무뇨즈와 캐러웨이가.. 미들급에서 스튜어트와 셔하바지안의 대결이 치뤄질 예정이며.. 오랜만에 '인천불주먹' 불주먹으로 불리는 김지연 선수가 오랜만에 출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파엘 도스 얀요스(#3) vs 카마루 우스만(#5)   


   TUF28의 메인 이벤트 경기로 출격하는 얀요스와 우스만의 계체 현장 모습입니다. 일단 이 둘의 근육을 보면.. -0-.. 와우.. 이번 경기를 위해..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죠.. 정말 재미있는 경기가 펼쳐질 것 같네요. 




   얀요스는 전 라이트급 챔피언 출신으로 전형적인 대기만성형 파이터입니다. UFC 활동 초기에는 극강의 그래플러 실력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타격이 약했기 때문에 승패를 반복하던 평범한 파이터였죠. 그러다 어느 순간에 타격을 보완하고 나선 얀요스는.. 하빕에게 패한 이후 5연승을 달리다 앤소니 패티스를 상대로 타이틀 도전권을 획득하여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코너 맥그리거의 주가가 오르던 시절 얀요스를 상대로 라이트급에서 벨트를 걸고 격돌할 예정이었으나.. 다리 골절로 이 승부는 결국 이루어지지 못하고.. 이후 에디 알바레즈를 상대로 방어전을 가졌으며.. 결국 패하고.. 벨트를 잃어버렸죠. 다시 벨트를 탈환하기 위해 먼저 토니 퍼거슨을 상대하였으나.. 다시 패배.. 결국 라이트급에서 한계를 느낀 얀요스는 웰터급으로 체급을 올리고.. 사피딘, 매그니, 라울러를 상대로 승리하며.. 아직까지 기량이 녹슬지 않았음을 증명하였습니다. 단.. 콜비 코빙턴에게 패배하며.. 잠깐 주춤한 상태..   




   웰터급 타이틀 샷을 받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를 꼭 이겨야 하는 얀요스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경기로.. 우스만에게 승리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얀요스를 상대하는 우스만 역시 이번 경기를 승리한다면.. 타이틀 샷에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스만의 경우 UFC에 데뷔한 이래 8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최근 데미안 마이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기도 하였죠. 




   일단 신체능력이 장난아닌 것 같은 느낌이 딱 오네요. -0-. 이 선수의 경기를 본적이 없으나. 하이라이트를 보면.. 한방의 파괴력은 장난이 아닌 것 같고..기본 스타일은 레슬링이 베이스인 레슬러로 그래플러 실력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거기에 긴리치와 신체능력에서 나오는 타격이 상당하기 때문에.. UFC에서는 상당히 기대를 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경기가 준비되어 있군요. TUF는 UFC가 신인을 발굴하는 대표적인 대회로.. 유망주나 무명 선수를 훈련시켜 UFC에 데뷔시키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 이번 대회에는 로버트 휘태커와 켈빈 가스텔럼이 코치가 되어 훈련을 시켰다고 합니다. 이번에 경기를 가지는 선수들은 헤비급과 여성 페더급 선수들로.. 무명의 선수라 정확히 어떻게 이름이 발음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ㅠ.ㅠ.


  




   두번째 코메인 이벤트는 벤텀급에서 무뇨즈(#9)가 캐러웨이(#14)를 상대로 경기를 가지며.. 미들급에서는 스튜어트가 셔하바지안을 상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코리안 파이터 '인천불주먹' 김지연 선수가 셰브첸코(플라이급 1위의 발렌티나 세브첸코의 언니)를 상대로 경기를 가지게 되는데.. 3주만에 대체선수로 들어가다 보니.. 준비기간이 짧아서.. 아쉽게 체중을 맞추지 못했다고 합니다.ㅠ.ㅠ. 원래는 126파운드(57.15kg)까지 몸무게를 줄여야 하지만 130파운드(59.19kg)로 4.5파운드(2.04kg)를 초과하여 계약 체중으로 경기를 해야 하며.. 대전료의 20%를 상대에게 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준비 기간이 짧다보니.. 체중을 맞추진 못하였으니 어쩔 수 없고.. 3주간에.. 갑자기 감량을 하다보니.. 감량고가 상당할 것 같은데.. 좋은 경기를 보여주면 좋겠어요. 


 <사진 출처. UFC 공식 홈페이지 및 SPOTV>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