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백종원의골목식당] 청파동 하숙골목!! 냉면집 겨울메뉴 비긴즈!! 신메뉴 온면 개발!!

알풀레드 2019. 1. 12. 13:40
반응형

[백종원의골목식당] 청파동 하숙골목!! 냉면집 겨울메뉴 비긴즈!!




   지난 시간 백종원은 청파동 하숙골목에 있는 냉면집의 냉면을 맛보고.. '맛이 예술'이라며 극찬을 하였습니다. 특히 함흥냉면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와서 재평가를 해주었으면 할 정도로 깊은 맛이며.. 20년만 젊어도 매일 와서 무릎 꿇고 냉면 기술을 배우고 싶은 정도라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였습니다. 




   다만 냉면집은 방송에 탄 이후 급격하게 몰리는 손님들로 인해 숙성 시간이 부족하여 맛이 변하면서... 백종원에게 지적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이에 냉면집 사장님 역시 숙성이 부족한 회로 만든 것이 문제였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방송에서는 청파동 냉면집의 신 메뉴를 선보여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어떠한 겨울 메뉴를 준비하였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방송이 시작되면서 회냉면을 시식하고 있는 백종원.. 무아지경으로 시식을 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첫 번째로 맛보았을 때 그 맛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ㅎㅎ




   냉면집 사장님과 사모님은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하는데요. 사장님은 겨울메뉴를 오직 냉면만 팔고 싶어하고.. 반대로 사모님은 따뜻한 메뉴인 갈비탕을 추가하고 싶어 합니다. 




   백종원은 '제가 뭐 선택할 거 같아요?' 라고 질문을 하는데.. 사모님은 '겨울에 냉면만 팔기엔 불안하다'고 말을 합니다. 이에 냉면맛이 소문이 나지 않아서 그렇다는 백종원.. ㅎㅎ 이때를 틈타서 사장님은 냉면만 밀고 싶다고 틈새공략!! ㅎㅎ 그말을 들은 사모님은 쓰잘데기 없는 소리를 하지 말라고 하는데요. ㅎㅎㅎ 두분 너무 재미있으시네요.ㅎㅎ




   백종원은 본격적인 솔루션 상담을 시작하고.. 냉면이 안 팔릴 경우에도 냉면 가마를 돌려야 하기 때문에.. 1. 냉면가마를 활용 가능한 메뉴.. 


 


   그리고 이 냉면의 가격이 8,000 원으로 대학생들이 먹기에는 가격이 부담되기 때문에 8,000 원보다 저렴한 메뉴!!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김성주와 조보아.. ㅎㅎ 사모님의 마음을 캐치하고 따뜻한 메뉴인 겨울 음식이 필요하다!! 라는 것을 강조를 합니다. ㅎㅎ 조보아 씨 너무 예쁘심..(사심가득)ㅎㅎㅎ




   그리고 백종원과 냉면집 사장님은 주방으로 가서 본격적으로 메뉴 개발을 시작합니다. 이에 앞서 사장님이 긴장하실까봐 사모님은 상황실로 보내고.. ㅎㅎ 사모님은 본인이 설명을 해줘야하는데.. 라고 투털거리면서 이동을 합니다. ㅎㅎ




   백종원이 말하는 신 메뉴는 어떤 메뉴가 될지 두 분 모두 전혀 짐작을 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백종원이 요구하는 것을 착실히 수행하는 사장님... 본격적인 밀가루 반죽을 시작합니다. 




   상황실에서는 유력 후보를 수제비로 일단 보는데요.. ㅎㅎ 사모님은 수제비를 하면 안된다고 말을 합니다. ㅎㅎ 그 이유는 다 본인이 해야되기 때문이라는데..ㅎㅎ 빵 터졌어요!!ㅎㅎ




   그리고 백종원은 갈비탕 육수를 활용한다는 힌트를 전해주는데요? 밀가루 면과 갈비탕 육수의 조합이 어떤 신메뉴로 만들어질까요? 




    신메뉴가 만들어지면 시식이 필요하다고 세 그릇을 준비하는데.. ㅎㅎ 자신도 모르게 속마음이 튀어나오는 조보아!! ㅎㅎ 




   백종원이 냉면집에서 신메뉴로 추천해준 음식은 바로 온면이었군요. 온면은 소고기로 끓인 육수에 국수를 말아서 만든 음식으로 바쁜 시간에 따로 육수를 만들 필요없이.. 기존에 있는 갈비탕의 육수를 활용할 수 있어.. 딱 알맞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온면을 시식하는 백종원.. 면발이 쫄깃쫄깃해서.. 그의 입맛을 사로잡는데요. 과연.. 온면은 대박 히트를 칠 수 있을까요? ㅎㅎ




   그리고 사모님까지 시식을 시작하는데.. ㅎㅎ 어르신들답게 리액션은 크지 않지만.. 내심 좋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백종원은 냉면집 사장님과 사모님에게 고명을 고민해보라고 말을 합니다. 이에 사모님은 김가루를 넣으면 어떻냐는 말에... 일단 육수가 훌륭하기 때문에.. 육수의 맛을 해치지 않는 내에서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상황실에 있는 조보아와 김성주까지.. ㅎㅎ 냉면집으로 와서 온면 시식을 시작하는데요. 두 사람 역시 대만족!!ㅎㅎ




   그렇게... 폐업 위기에 몰렸던.. 냉면집의 대반전!!! 새로운 온면을 개발하여 내놓기로 하였는데요. 과연? 본격적인 실제 장사에 손님들의 반응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이러한 취지의 방송이라면.. 정말 감동도 있고.. 좋은데.. 고로케집과 피자집은.. 좀.. 



<출처. 백종원의 골목식당 영상 참고>


2019/01/10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골목식당] 청파동 하숙골목 피자집!! 백종원도 솔루션 포기 선언.. 고로케집은 통편집..

2019/01/04 - [★☆방송리뷰☆★/백종원의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하숙골목 고로케집에서 백종원이 열받은 이유는?

2018/12/29 - [★☆생활뉴스☆★/연예:)] - [2018 SBS 연예대상] '골목식당의 백종원' 시청자들은 왜 무관이 아쉬운 것일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