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연예:)

BJ김레인, 별풍선 환불

알풀레드 2021. 2. 6. 15:56
반응형

BJ 김레인(본명: 김단비, 나이: 27세)이 재작년 시청자에게 받았던 별풍선 약 200만 원을 환불한 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레인 인스타그램(kdb_1223)>

 

지난 4일 BJ 김레인은 아프리카TV 방송국 공지에 "이야기드려요"라는 영상을 게시했다. 김레인은 "무슨 일이 있든 환불은 해드리지 않기로 하였었는데.. 오늘 한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카톡) 내용까지는 굳이 공개할 마음이 없었는데, 이분한테 연락받은 다른 사람과 확인해보니 (카톡) 전문 복붙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너무 기분이 나빠서 올린다"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

 

김레인은 "이 분에게 연락이 온다면 다른 분들은 부디 꼭 환불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라며 시청자와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대화 내용을 살펴보면 "죄송합니다.. 열혈도 아니고 연락할 사이가 아니란것도 알고 있지만 코로나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염치없지만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해서 연락드렸어요... 불편하게 해서 죄송해요"라고 운을 띄었다. 

 

<아프리카 TV>

 

이어 "제가 뭐 인정받고 싶은건 아니지만... 재작년에 다른 BJ나 시청자들과 교류가 없던 레인 씨를 섭외를 하면서부터 가성비의 실력을 인정받게 되시고... 많은 콘텐츠로 인하여 BJ들과 인맥도 쌓으시고 훨씬 더 좋은 상황을 만들어가시는데 도움을 드리지 않았나 싶어서... 혹시 제가 힘든 거에서 도움을 조금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연락을 드렸어요... 물론 그전에도 잘되셨고 도움이 필요 없으실 수도 있으셨겠지만...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도움을 줬으니 도움을 달라는 것도 아니고 제가 상황이 너무 어려워서 고민하다가 이렇게 레인 씨한테까지 연락을 드리게 됐어요. 죄송합니다. 그냥 무시하셔도 되세요..."라는 말을 남겼다. 

 

<김레인 인스타그램(kdb_1223)>

 

즉 김레인에게 자신이 롤 대회 상금으로 준 별풍선 2만5000개를 다시 돌려 달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게 김레인은 부당하다고 느낀 부분을 설명한 후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주었다. 공지를 올리기 전 김레인은 생방송에서 "자기가 이용해 먹을 대로 이용해 먹고... 그 사람한테 하고 싶은 얘기를 하는데 너무 화가 나더라"라며 눈물을 흘렸다. 

 

<아프리카 TV>

 

일반적으로 아프리타TV에서 BJ들이 팬에게 받은 별풍선을 환불해줄 의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제 환불을 요구하더라도 거절하는 것이 관례라고 한다. 

 

<김레인 인스타그램(kdb_1223)>

 

한편, 김레인은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주로 게임방송을 주로 하고 있다. 2015년 3월부터 방송을 시작한 김레인은 여자 롤 플레이어로 입지를 쌓았다. 특히 예쁜 외모로 인해 팬들이 생겨났고... 방송을 하면서 그녀의 욕설을 하는 과감한 모습에 열광하는 팬들도 생겼다고 한다(김레인 나무위키 참고). 

 

 

<김레인 인스타그램(kdb_1223)>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