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국제:)

미국 주식, 나스닥, 다우 지수 일제 급락

알풀레드 2020. 9. 4. 06:19
반응형



   최근 유동성이 높은 국내 주식을 뒤로하고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주식 가운데 애플과 테슬라의 경우 상당한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큰 폭으로 하락했던 미국 주식은 약진을 거듭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나스닥지수의 경우 12,000을 돌파하였고, 다우지수의 경우 28,000을 돌파하였는데요.





   하지만 일각에서는 상승장에 대해 위험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3일 미국 주식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상 최대폭으로 하락하며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다우지수는 -2.78%(807), 나스닥 -4.96%가 떨어졌습니다. 





   미국 주가를 이끌었던 애플과 테슬라는 액면분할이 있기 전까지 계속해서 주가가 올랐고... 지난날 애플은 8%, 테슬라는 9%가 하락하며 주주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조정이라는 전문가와 이제부터 하락이 시작될 것이라고 보는 전문가가 있죠. 물론 주식은 왕도가 없기 때문에 개인의 선택에 달린 문제입니다. 





   다만 미국 주식뿐 아니라 국내 주식 역시 관망을 하며 조심스럽게 접근을 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미국 주식의 하락으로 인해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국 증시들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국제유가와 금 시세 역시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백신 개발과 승인은 주가의 상승을 견인하고 있지만 반대로 주식시장을 어지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리스크로 전세계 경제가 회복할지, 혹은 침체를 겪게될지를 알 수 없기 때문이죠.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 현재 상황을 잘 관찰하여 분할매수를 하면서 지켜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