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사회:)

부산 대동병원, 해운대 백병원, 코로나19 확진 환자 2명 발생! 동선은?

알풀레드 2020. 2. 21. 21:10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부산에서 발생하여 지역사회가 발칵 뒤집혔습니다. 특히 같은날 2명이나 발생을 하였는데요. 부산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0분쯤 해운대 백병원을 내원한 57세의 여성이 폐렴 증세를 보여 검사를 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1, 2차 조사 결과 모두 양성판정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해운대 백병원도 직원들에게 확진 환자 발생 사실을 전했답니다. 이 여성은 이틀 전부터 기침, 가래, 근육통이 심해 타 병원을 들러 독감 검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여성은 검체 채취 후 귀가했다가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습니다. 해운대백병원 관계자는 가정의학과에서 진료 전 체온이 높아 격리시설로 옮겨 검체 채취와 해열제 처방 후 자가격리를 당부하고 오후 1시 30분경 귀가 조치를 하였으며... 오후 6시 30분쯤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자가격리 중이던 여성은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부산의료원 음압격리 병상으로 이송해 본격적인 치료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부산에서 발생한 또 다른 코로나 확진 환자는 오전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19세 남성이라고 합니다. 이 환자는 두통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은 것인데요. 




   부산시는 역학 조사관을 급파해 이들이 처음 증상을 느낀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동선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동선은 확진자를 대상으로 직접 묻고,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신천지 대구교회나 예배 혹은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장 방문 여부도 꼼꼼히 확인을 할 계획입니다. 보건당국은 이들을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실이 있는 부산의료원으로 이송해 집중적으로 치료할 예정이라네요. 




   부산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코로나 비상이 걸렸습니다. 과연 코로나 사태는 언제쯤에 진정이 될까요? ㅠㅠ? 정말 무섭네요. 



<출처. 대동병원 및 백병원 홈페이지, 스포츠경향 뉴스 내용 참고>


2020/02/20 - [★☆생활뉴스☆★/사회:)] - 전주 코로나 확진자, 전북대병원 격리!

2020/02/20 - [★☆생활뉴스☆★/사회:)] - 청도 대남병원, 코로나 첫 사망자 발생!

2020/02/19 - [★☆생활뉴스☆★/사회:)] - 청도 대남병원 코로나 확진자, 포항의료원 음압병실로 이송

2020/02/19 - [★☆생활뉴스☆★/사회:)] - 대구 코로나, 신천지 교회

2020/02/19 - [★☆생활뉴스☆★/사회:)] -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응급실 폐쇄 중국인 코로나19 검사 중!!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