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UFN & FOX:)

[UFC/UFN146/하이라이트] 헤비급! 주니어 도스 산토스.. 데릭 루이스 상대로 KO 승!!

알풀레드 2019. 3. 10. 16:01
반응형

[UFC/UFN146/하이라이트 영상] 헤비급! 주니어 도스 산토스.. 데릭 루이스 상대로 TKO 승!!



   10일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 인스트러스트 뱅크 아레나에서 주니어 도스 산토스와 데릭 루이스가 격돌하였습니다. 경기 전부터 데릭 루이스는 주니어 도스 산토스(이하 주도산)를 상대로 자신이 만난 상대 중 가장 약한 상대라며 도발하였는데요. 주도산은 딱히 이에 대응하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이를 갈고 나온 모습입니다. 




   일단 헤비급 특성상 정타 한방이면... 경기가 끝이 나는 체급인데... 그 중에서도 펀치력이 좋기로 유명한 두 선수가 UFC UNF146에서 만났습니다. 데릭 루이스와 주도산의 경기는 신구 대결로도 생각해볼 수 있는데... 주도산이 일찍이 UFC 경기를 뛰어와서 그렇지.. 나이 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수사자' 라고 불리면 전성기 때... 주도산의 경기를 보면.. 말그대로 상대를 힘으로 찍어 누르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팬들을 열광시켰는데요. 현재는 나이가 들면서 전성기 때의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화끈한 모습만큼은 여전히 남아있죠. 




   주도산이 등장할 때 나오는 음악인... 영화 로키의 주제가!! UFC 선수 중 주도산만큼 잘 어울리는 선수가 있을까? 싶은 정도로 ^^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반면... 주도산을 잡아내기 위해 등장하는 랭킹 3위의 데릭 루이스... 링네임 '검은 야수'라고 불리는 루이스는 모 아니면 도인 경기를 많이 보여주는데요. 상당히 선수로서의 완성도는 약하지만... 일단 걸리면 끝난다는 펀치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매력적인 선수입니다. 




   루이스와 주도산은 둘다 그래플러의 성향이 아닌 타격전을 즐기는 스트라이커 타입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스탠딩 타격전으로 경기가 흘러 갈 것 같은데요. 과연 누가 이 경기를 가져가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1 라운드... 경기가 시작되자 마자 주도산은 라이트를 휘드르며 루이스에게 다가가지만... 거리가 멀고... 레그킥으로 서로 견제하며 경기가 이어집니다. 




    초반부터 묵직한 펀치들이 서로의 안면을 스처가고... 저 덩치의 루이스가 하이킥을 차는게 참 신기합니다. 이어서 거리를 좁히며 라이트를 꽂아넣으려는 시도를 하는 루이스... 걸렸으면.. 넘어갔을 듯... 서밍이 일어나 잠깐 경기가 스톱됩니다.  




   두 선수의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장난 아니게 이어지는데요. 주도산의 레그킥 타이밍을 맞추어 치는 루이스의 라이트... 그리고... 제대로 루이스의 안면에 오버핸드 라이트를 꽂아넣는 주도산... 후속 오버핸드 라이트 타이밍을 카운터로 받아내는 루이스... 와 대박입니다... 주도산의 첫발 오버핸드 라이트에 끝나는 줄...




   주도산의 돌려차기가 루이스의 복부를 적중하며 고통스러워하는 루이스... 주도산은 순간적으로 이겼다고 생각을 했는지... 방심을 하면서 후속 공격을 넣으려는 순간... 온힘을 집중하여 주도산의 안면을 노리는 루이스... 주도산 입장에서는 등골이 서늘했을 듯...




   하지만 이미 복부에 상당한 데미지를 입은 루이스... 계속해서 고통스러워 하고... 같은 상황에서 반격을 당했던 주도산은 경계를 하면서 루이스를 두들깁니다. 경기의 추가 상당히 기울었으며... 1라운드가 끝이 나네요. 




   2라운드가 시작되자... 이제는 '수사자'의 사냥감이 되어버린 '검은 야수'... 하지만 호락호락하게 지지는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지만... 이미 상당한 데미지를 받은 루이스는 움직임이 많이 느려졌습니다. 그런 루이스를 상대로 냉정하게 경기를 이끌어가는 주도산입니다. 

 



   그리고 주도산의 라이트가 루이스의 안면에 적중... 루이스의 카운터를 피해내고 특유의 펀치 연타를 퍼부으며... 경기를 끝내는 주도산입니다. 




   와... 역시... 스탠딩 타격전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주도산이네요. 또한 이번 경기를 보면서 루이스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경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신기한게 루이스가 어떻게 은가누를 잡아낸 건지 참... 




   주도산의 팬으로서... 오랜만에 화끈한 경기를 본 것 같아서 즐겁네요^^ 주도산의 2라운드 TKO승!!! 과연? 주도산은 헤비급에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딱 3년만 젊었어도.. 타이틀 샷까지 달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지금은.ㅠ.ㅠ. 너무 노화되서.. 은퇴전까지 타이틀 샷을 받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네요.



<출처. UFC 홈페이지 및 SPOTV NOW 영상 캡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