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신년특집] 핀란드 친구들의 부산방문기!! 감천문화마을은 어떤곳?

알풀레드 2019. 2. 1. 13:19
반응형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신년특집] 핀란드 친구들의 부산방문기!! 감천문화마을은 어떤곳?



   지난 31일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에서는 핀란드 친구들의 부산 여행기가 방송이 되었습니다. 부산은 총 4,500여 건의 의견 중에서 2,000건 이상이 추천이 되면서 시청자 투어 지역 1위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사전 인터뷰에서 부산 여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중.. ㅎㅎ 최근에 부산행 영화를 봤다고 하는 빌푸.. ㅎㅎ 센스있게 기차는 타고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는데요. ㅎㅎ




   핀란드 친구들은 활기 넘치는 낭만의 도시 부산으로 본격 여행을 떠납니다. 부산에 도착한 친구들은 우리나라 제 2의 도시 부산을 보고 서울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게 되는데요. 


 


  친구들이 가장 먼저 방문할 곳에 대한 정보가 조금씩 주어집니다. 브라질 파벨라스와 비슷한 곳? 그리스 산토리니가 연상되는 곳? 아마 눈치 빠르신 분들은 다들 예측을 했을 것입니다. 




   바로 부산 도시재생의 대표 명소 감천문화마을인데요. 감천문화마을은 우리나라의 아픔을 간직한 곳입니다. 6.25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모여살던 곳으로 계단식 주거형태와 모든 길이 통하는 미로 같은 골목길의 경관이 독특한 매력인 곳인데요. 


 


   부산의 낙후된 달동네에서 문화예술을 가미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이 곳은 한국의 마추픽추, 산토리니로 불리고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예술가들의 공방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합니다. 




   패트리는 이미 이 곳은 방문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고.. 그렇다면 핀란드 친구들 빌레와 빌푸 그리고 사미의 눈에는 어떠한 느낌을 받게 되었을까요? 관광명소다 보니 사람들이 많아서 핀란드 친구들을 보고 많이 방겨주네요^^




   핀란드 친구들이 향한 첫 번째 장소는 작은 작은박물관입니다. 이 곳에서 감천문화마을에 대한 간단한 역사를 알 수 있는 공간이죠. 이런 것을 보면.. 핀란드 친구들은 이러한 역사에 대한 궁금증이 상당히 많은 것 같네요. 




   작은박물관은 감천의 옛 생활모습과 근대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감천문화마을의 조성과정과 역사를 알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작은박물관에서 감천문화마을의 역사를 배운 친구들은 본격적인 투어를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엽서를 보내는 곳인데요. 지난 첫 여행때 친구들에게 엽서를 보내주기로 하였는데.. 엽서를 보내는 곳이 없어서 아쉬워 했던 빌레는 정말 좋아합니다. 




   엽서 가게에서 빌레와 빌푸가 엽서를 구경하는 사이... 빌푸와 패트리는 ㅎㅎ 옆에 있는 가게에서 어묵을 사먹고 있는데요. ㅎㅎㅎ  역시 각자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ㅎㅎ

 


   

   전주에서 부산까지 장거리 이동으로 출출한 친구들은 도넛 가게에서 도넛을 먹기로 합니다. ㅎㅎ




   한국의 도넛을 맛보는 핀란드 친구들... 완전히 반해버렸네요. ㅎㅎ




   먹신 빌푸는.. 도넛을 맛본 후 더 사지 않았냐고 물어봅니다. ㅎㅎ 그리고 호텔방을 이걸로 다 채워야겠다는 농담을 하는데요. 그만큼 마음에 들었다는 것이겠죠?ㅎㅎ




   감천문화마을에서 여행을 하는 친구들.. 방송에서는 스킵이 된 곳이 많았지만.. 곳곳을 돌아다녔나봐요. 금세 해가 지기 시작합니다. 




   빌레와 사미는 각자의 포즈로 인증샷을 남기고.. ㅎㅎ




   ㅎㅎ 골목의 한 포토존에서 친구들과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데.. 정말 ㅎㅎ 장난꾸러기들 같아요. 특히 빌레의 포즈는!! ㅎㅎ




   그렇게 친구들은 감천문화마을에서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남긴채... 여행을 마무리 하는데요. 저녁시간이 되었으니.. 다시 빌푸의 먹방을 봐야겠죠? ㅎㅎ




   감천문화마을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서는 부산에서 친구들이 어떤 맛집을 찾아갔는지.. 살펴볼께요^^


2019/01/27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0.핀란드:)페트리 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신년특집] 페트리와 핀란드 3인방! 전주가는 길 행담도 휴게소 먹방!!

2019/01/24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0.핀란드:)페트리 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신년특집] 핀란드 친구들의 두번째 여행! 서울역사 박물관 방문!!

2019/01/19 - [★☆방송:)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10.핀란드:)페트리 편!]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신년특집!! 핀란드 친구들의 인사동 '양반댁'의 한정식 체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