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명소☆★/전북:) 맛집&디저트

[전주/한옥마을] 현지인이 추천하는 콩나물 국밥 맛집 '신뱅이'

알풀레드 2019. 1. 24. 22:57
반응형

[전주/한옥마을] 현지인이 추천하는 콩나물 국밥 맛집 '신뱅이'




   전주한옥마을에서 맛본 김치콩나물 맛집 '신뱅이'를 추천해드립니다^^ 전주한옥마을의 맛집에 대한 정보없이 1박2일로 군산 및 전주를 구경했었는데요. 일행 중 임신을 한 분이 콩나물 국밥이 먹고 싶다는 말에... 게스트하우스에 도착 후 사장님께 맛집 추천을 부탁드렸는데... '신뱅이' 집을 추천해주셨어요^^ 현지인만 아는 맛집이라고 말씀을 하시면서요.ㅎㅎ




   '신뱅이'는 착한가격과 향토음식업소로 인증을 받은 곳으로.. 신뱅이 김치와 신뱅이비빔밥, 신뱅이국밥은 특허를 받아서 이 음식점에서만 맛 볼수 있다고 합니다^^ 신뱅이비빔밥은 김치의 신맛과 발효식초의 신맛이 어우러진 고추장을 만들어 다섯 가지 비빔밥의 맛을 창조했다고 하는데^^ 저희는 콩나물 국밥만 주문해서 먹었네요. 아쉽.. 아쉽..



   저는 붉은 국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 김치 콩나물 국밥을 주문하였고.. 일행들은 취향에 따라 백김치 콩나물국밥과 김치 콩나물국밥을 나눠서 주문을 하였어요. 가격은 한옥마을 안에서 7,000원이면 가성비 좋은 음식으로 생각됩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 찬으로 깍두기를 비롯한 김치 반찬이 나오는데... 김치가 뭔가 맛이.. 특별한 것 같아요. 뭐라고 표현하기가 애매한데... 평소에 먹던 맛이 아니라서.. ㅎㅎ 계속먹게 됩니다. 몇번 리필했어요^^




   신뱅이 국밥은 숙성시킨 김치로 국밥을 끓여 김치의 신맛을 내고..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과 김치의 카복신산을 조화시켰다고 하는데.. ㅎㅎ 말이 너무 어렵네요. 그냥.. 전날 술을 많이 먹었다면 해장하기 좋은 맛!!!으로 정리할께요^^




   한옥 식당 안에서 이런 콩나물 국밥을 먹으니.. ㅎㅎ 운치있고 참 좋았어요^^ 내부도 깔끔하고... 분위기도좋구^^ 내부에 적힌 전주음식명가 인증서까지..ㅎㅎ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일행이 먹은 백김치 콩나물국밥인데^^ 뭔가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일 듯 합니다. ㅎㅎ 맑은 국물 국밥은 거의 먹어보지를 못해서.. ㅎㅎ 맑은 국이면.. 대구사람은 항상 다데기를 넣잖아요^^




   전주한옥마을 현지인이 추천해준 맛집 '신뱅이'에서 맛본 콩나물 국밥^^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ㅎㅎ 전날 과음을 하신 분은 반드시 가보시기 바래요.ㅎㅎ 든든합니다. 



  



맛 : ☆, 위생상태 : ☆, 가성비 :  

주차 : ☆, 친절도 : ☆, 분위기 :  

(완전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한 평가임을 알려드립니다.)





2019/01/22 - [★☆여행명소☆★/전북:)] - [전주/한옥마을] 추천 게스트하우스:) 금원당 풀꽃방(VIP특실) 이용 후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