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명소☆★/전북:) 여행지

[전주/한옥마을] 추천 게스트하우스:) 금원당 풀꽃방(VIP특실) 이용 후기!!

알풀레드 2019. 1. 22. 21:07
반응형

[전주/한옥마을] 추천 게스트하우스:) 금원당 풀꽃방(VIP특실) 이용 후기!!




   전주 한옥마을 방문을 위해 이용한 금원당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합니다. 저희는 총 6명이 한옥마을을 방문하였으며... 좀 애매한 인원이라.. 한방에 독립된 방이 있는 곳을 찾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스트하우스는 2인에서 4인방이 대부분이라... 펜션을 잡지않는 이상 방을 두개로 나눠야하는 상황이었죠. 




   그러다 운좋게 찾아낸 금원당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하는데... 역시 한옥체험을 해봐야!! ㅎㅎ 한옥마을에 방문한 느낌이 날테니깐요. 아파트에 살다보니.. 뜨끈뜨끈한 구들장에 허리를 지질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참에 ㅎㅎ 금원당 게스트하우스에서 지질 기회가 생겼네요. 




   금원당의 게스트하우스는 총 5개의 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별님방은 1인 방으로 최대 2인까지.. 사랑방, 햇님방, 달님방은 2인 기준에 최대 5명까지.. 그리고 저희가 이용한 풀꽃방(VIP 특실)은 4인 기준에 최대 10명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건물 외관은 좀 낣아보이며.. 많은 손떼가 타서 오랜 역사를 간직한 곳 같은 고풍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내부로 들어오면.. 리모델링을 했는지.. 정말 깔끔하고 현대적으로 꾸며져 있어 좋았습니다. ㅎㅎ 원래 저희는 총 8명이 방문하기로 되었는데.. 사정상 2명이 빠져서.. 6명이 이용을 하였습니다. 




   내부로 들어오면 가장 눈에 띄는 주방.. ㅎㅎ 현대적인 느낌의 테이블이 있고.. 테이블 위에 냉장고를 배치되어 있네요. 공간이 부족해서 저렇게 배치를 한 것 같아요. 


  


   풀꽃방은 거실 하나와 두개의 방 그리고 화장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개의 방은 두명이서 쓰면 좀 널널하고 세명이 쓰면 좀 좁은 느낌? 




   거실은 3-4 명이 잠을 자면 적당한 느낌이 드네요. 거실이 넓어서.. ㅎㅎ 이야기하고 술먹고 이야기하기 좋아요!! 다만.. 한옥 특성상 방들이 붙어있기 때문에 밤늦게 떠들고 노는 것은 비매너입니다. ㅎㅎ




   대형방이다 보니.. 큼직한 TV가 있어서.. ㅎㅎ 다들 모여 편하게 TV를 감상할 수 있네요. 




   다만..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이런 느낌은... 음.. ㅎㅎ 뭔가 같으면서.. 다른.. ㅎ




   금원당 입구에는 대형 강아지가 한마리 있는데.. ㅎㅎ 너무 순둥이라서.. 조용합니다. 사람을 정말 잘 따르는 것 같구요. 이 곳의 사장님이 일단 너무 좋았어요. 교육자 출신이라고 하셨는데.. 시집도 내어주십니다. ㅎㅎ 처음 방문하면 한옥마을의 유래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현지인 맛집 정보도 제공해주십니다^^


   


   개인적으로 대인원이 또 한옥마을을 방문한다면.. 다시 이용할 용이가 있는 좋은 곳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대형방을 제공하는 게스트하우스가 잘 없다보니.. 귀찮게 품안들이고.. 바로 이용.. ㄱㄱ 할듯.. ㅎㅎ 다만.. 남자 10명이 방문하면.. 이 곳은 좀 좁을 수 있으니.. 유의바래요.. 그리고 가격은 좀 쎈편!! ^^!!




   이상으로 금원당 풀꽃방(VIP 특실) 이용 후기를 마칩니다. ㅎㅎ


<출처. 내가찍은 사진 및 일부 네이버 금원당 사진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