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명소☆★/강원도:) 여행지

[강원도/속초/가볼만한곳] 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에서 맛본 만석 닭강정과 중앙 닭강정!!

알풀레드 2019. 1. 11. 22:46
반응형

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에서 맛본 만석 닭강정과 중앙 닭강정!!




   강원도 속초 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어느 도시를 방문하더라고 그 도시의 전통시장을 방문한다면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관광수산시장에 있는 만석 닭강정과 중앙 닭강정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1990년 개설된 상가건물형 중대형시장으로.. 채소 및 수산물(오징어, 가자미회, 활어회), 의류가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닭강정과 오징어 순대를 구매하로 오는 방문객도 많은데요. 저희가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했을 때도.. 방문객들의 한손에는 닭강정은 꼭 하나씩 구매해서 가지고 다니셨습니다. 




1. 닭강정(만석 닭강정 or 중앙 닭강정)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닭강정 판매점인... 만석 닭강정과 중앙 닭강정에서 각각 한 마리씩 구매를 하였습니다. ㅎㅎ 이 외에도 다른 메이커도 많지만.. 대표적인 닭강정을 구매를 하였는데요. 최근 만석 닭강정은 위생불량으로 인해 곤혹을 겪기도 하였으나.. 반성하고.. 다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사람들이 줄서서 먹을 정도로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가격이 생각보다 쎄서 놀랐는데요. 닭강정은 뼈있는 것과 순살을 주문할 수 있고.. 매운 맛과 보통 맛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약 18,000원이 나옵니다. 너무 큰 기대를 하시면 실망을 할 수 있으니.. ㅎㅎ 관광지에서 색다른 먹거리를 먹는다는 기분으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2.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 순대


   속초 대표음식인 아바이 순대도 관광수산시장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 순대는 원래 함경도 음식이라 현지인에게는 큰 인기는 없었지만... 1박 2일에서 소개를 한 후 관광객들의 수요가 커지자 가격이 엄청 뛰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수근이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을 아직까지 기억하다 보니 속초에서 꼭 먹겠다고 다짐했던 음식입니다. ㅎㅎ




   오징어 순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했던 음식이었습니다. 오징어 순대는 내장을 파내고 속에 찹쌀과 각종 채소를 넣어서 만든 음식으로.. 시장에서 사서 가야했기 때문에 사장님께서 약불판에 데워서 먹으면 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가격은.. ㅠ.ㅠ. 역시 비싼 편.. 오징어 순대 한 묶음에 7천원, 아바이 순대 한 줄에 5천원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정말 최고였어요.ㅎㅎ





3. 감자전


   강원도는 산악이나 고원지대로 이루어진 곳이 많아 감자로 만든 음식이 매우 유명하다고 합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의 거리를 돌아다니다보면... 감자전이 유독 눈에 띄는데요. 이 감자전은 시원한 막국수와 같이 먹어도.. 조합이 좋으며.. 막걸리 한잔에 감저전이면.. 그냥 끝납니다. ㅎㅎ



   감자전은 그냥 시장을 돌아다니다가 눈에 띄어서 구입한 음식인데.. 생각외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소박한 음식이지만.. 사이드로 두고 먹기 좋았어요. 판매하시는 아주머니가 강원도와 대구에서 만드는 차이를 설명을 해주셨는데.. ㅎㅎ 지금은 리셋!!





4. 기타 음식들


   제가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봤던 곳 중에서 가장 줄이 길었던 곳은 씨앗호떡을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살 엄두를 못내고.. 그냥 둘러만 보았네요. ㅎㅎ 이외에도 족발, 전병, 메밀전 등 각종 음식들이 있으며.. 신선한 수산물을 구경할 수 있어..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2019/01/06 - [★☆맛집&디저트☆★/강원도:)] - [강원도/속초] 설악산 인근 분위기 좋은 카페:) 와이에이티(YAT)

2018/12/22 - [★☆맛집&디저트☆★/강원도:)] - [강원도/속초] 아바이 마을 탐방!!! 엄지네포장마차의 꼬막비빔밥 먹방기!!

2018/11/21 - [★☆맛집&디저트☆★/강원도:)] - [강원도/양양]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막국수 맛집:) 설악산 물맛이 살아있는 영광정 메밀막국수 방문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