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UFN & FOX:)

코리아 좀비 정찬성 은퇴(+맥스 할로웨이, UFC)

알풀레드 2023. 8. 27. 13:26
반응형

대한민국 페더급 레전드 파이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지난 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UFC on ESPN 52에 출전해 맥스 할로웨이와 경기를 가졌습니다. 맥스 할로웨이는 현재 페더급 랭킹 1위로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제외한 페더급을 평정했던 매우 강력한 선수인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정찬성을 언더독으로 평가했으나 정찬성은 물러섬 없이 대결을 위해 피땀을 흘렸습니다. 

 

출처. UFC

 

정찬성은 은퇴의 기로서 선 선수로 마지막 투혼을 불태우려고 하는데요. 볼카노프스키전에서 스스로 한계를 느껴 은퇴를 고민했으나 탑랭커 중 싸워보지 못한 맥스 할로웨이와의 경기를 의욕적으로 원하면서 다시 링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경기를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불태웠는데요. 많은 팬들의 눈시울을 붉게 만들었습니다. 결과는 아쉽게도 3라운드 TKO 패를 당하게 되었는데요. 

 

출처. UFC

반응형

 

비록 패배를 당하였으나 그가 왜 UFC 레전드 파이터라고 불리는 지 알 수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탑 랭커 중에서도 정상에 올라 있는 맥스 할로웨이는 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타격 횟수나 적중률, 중요 타격 등의 수치를 보면 정찬성이 밀리는 시합이었는데요. 경기 중간중간 큰 위기 상황도 많이 겪었습니다. 웬만한 선수라면 넉다운을 당했을 수 도 있었으나 코리안 좀비라는 링네임에 맞게 버텨내기도 했죠. 하지만 이미 몸 상태가 전성기가 지나 결국 맥스 할로웨이의 강력한 한방에 무릎을 꿇게 되었네요. 

 

출처. UFC

 

1라운드는 탐색전 위주의 경기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3분 30초쯤 정찬성의 원투가 적중되어 분위기가 고조되었으나 이어진 맥스 할로웨이의 카운터에 큰 타격을 입고 휘청거렸는데요. 맥스 할로웨이는 사냥꾼과 같이 러시하지 않고 냉정하게 목표물을 향해 잠식해 나갔습니다. 이후 분위기가 반전되어 맥스 할로웨이의 펀치수가 늘어나면서 1라운드를 가져갔는데요. 1라운드가 끝나기 직전 정찬성은 러시를 감행하면서 할로웨이를 압박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UFC

 

2라운드 4분 30초에 할로웨이의 펀치가 적중하면서 정찬성은 쓰러졌는데요. 할로웨이는 손 맛을 본 것인지 더이상 후속 공격을 날리지 않았는데요. 정찬성은 의식을 잃지 않고 방어를 위해 롤링을 하면서 정신력을 발휘합니다. 어쩌면 순간적으로 정신을 잃고 본능적인 움직임일 수도 있었던 것 같아요. 할로웨이는 정찬성을 상대로 그라운드에서 초크를 시도하지만 그것조차 방어해 냅니다. 

 

출처. UFC

 

하지막 주도권은 완전히 맥스 할로웨이에게 넘어갔지만 간간히 펀치를 적중시키면서 저항합니다. 하지만 정찬성은 지친 기색이 역역하죠. 할로웨이는 냉정하게 자신의 경기를 이어가는데요. 특히, 정찬성의 러시 순간에 터지는 카운터와 앞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네요. 

 

출처. UFC

 

3라운드 초반 정찬성은 발을 붙이고 마지막 러시를 감행하는데요. 팬들을 위해 분위기를 고조시킨 후 펀치 공방전을 유도하는데요. 맥스 할로웨이도 피하지 않고 받아 줍니다. 그리고 정찬성의 공격을 피해낸 후 날린 카운터에 결국 정찬성은 쓰러집니다.   

 

출처. UFC

 

두 레전드 파이트의 대결... 정말 최고의 경기였던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것은 정찬성이 은퇴 선언을 한 것인데요. 이제는 선수로서가 아닌 지도자로서의 길을 걸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면 좋겠네요. 일부 사람들은 정찬성을 뒤에서 욕을 하던데, UFC의 많은 레전드 파이터들이 정찬성 선수를 극찬을 하는데 참 우스운 일이죠. 정찬성 선수의 다음 행보를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출처. UFC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