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꼬꼬무

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 89회:) 부산 시신 없는 살인 사건(+범인 손예연, 김은혜, 화차)

알풀레드 2023. 7. 27. 20:18
반응형

27일 SBS 시사 예능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89회에서는 '어느 날 내가 사라졌다 - 그 여자의 살인 시나리오'라는 주제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번회의 주요 스토리는 마치 영화 '화차'의 내용을 연상시키는 희대의 살인 사건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로 사체가 없이 살인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어야 하는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2010년 6월 16일 대구의 한 여성노숙자쉼터에서 김은혜라는 이름의 젊은 여성이 손예연이라는 여성을 따라 부산으로 내려옵니다. 손예연은 자신이 부산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이라고 소개한 후 자신의 어린이집에 고용하겠다고 말을 하였는데요. 그리고 다음날 새벽 김은혜는 부산 병원 응급실에 호흡과 심장박동이 없는 상태로 실려 오게 됩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반응형

 

과연 그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부산 시신 없는 살인 사건의 범인인 손예연은 과거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으나 어떤 사건을 계기로 점차 가세가 기울었다고 합니다. 그녀 자신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영위하면서 어느 순간 감당을 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사치스러운 생활로 인해 부족한 돈을 채우기 위해 회사의 돈을 횡령하는 등 사기 전과자 신세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그녀에게는 백혈병으로 투병하던 딸이 있었습니다. 백혈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딸을 위해서가 아닌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삼성카드사에서 백혈병 어린이 돕기 지원 캠페인을 통해 카드사로부터 지원금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그 돈은 모두 사치로 탕진했다고 합니다. 손예연의 딸이 백혈병이 회복되자 카드사로부터 지원금이 끊기게 되자 보험 사기도 벌이게 되었는데요.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기 행위를 벌이면서 마련한 돈으로 영어학원을 개설했으나 망했고, 카페를 개업하였으나 또 다시 망하는 등 불안정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국 손예연은 대구의 한 여성노숙자쉼터에서 김은혜를 만나 부산으로 데려온 후 그녀를 살해하여 보험금을 챙기려고 하였는데요. 앞서 보험 사기 과정을 거치면서 이러한 계획을 세웠던 것 같네요.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손예연은 김은혜를 상대로 독극물을 먹여 살해하였는데, 이 과정이 엽기적이었다고 합니다. 농약 등의 독극물을 사용할 경우 독살 흔적이 남기 때문에 그녀만의 독약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거액의 생명 보험을 들어 둔 후 김혜은을 살해하였는데요. 손예연은 김은혜가 사망하자 자신이 김은혜라고 말하면서 죽은 자신의 보험료를 챙기려고 한 것인데요. 김은혜 사망 후 바로 시신을 화장을 했기 때문에 시신 없는 살인 사건이라는 명칭이 붙은 것 같네요.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보험사는 의심스러운 정확이 포착되자 경찰에 신고했다고 합니다. 당시 수령금액이 30억이었는데, 이를 위해 월납입 금액이 30만 원이었으나 손예연이 무직이라는 점과 가입 3개월 시점에 사망한 점 등이 의심을 초래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보험금을 수령하러 온 젊은 여성이 서명을 하기 위해 받은 볼펜의 지문을 지우는 등 수상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손예연은 경찰에 체포된 순간에 자신은 김은혜라고 주장을 하였으나 결국 정체가 드러났습니다. 경찰 조사에서도 상당히 의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예고편에서 손예연이 지금까지 살아 있으면 어떻게 하시겠냐는 질문에 그 사람이 왜 살아있냐고 답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는데요.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진실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 밝혀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부산 시신 없는 살인 사건을 연상시키는 영화 화차의 주요 스토리는 주인공 강선영이 사채업자들을 피해 새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 한 여성을 살해한 후 범죄를 저지르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출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