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사회:)

변희수 하사 청주 자택서 사망

알풀레드 2021. 3. 4. 01:49
반응형

대한민국 모 육군부대에서 전차조종수로 복역하다 성전환 수술을 받고 강제 전역 조치된 변희수(나이 23세) 하사가 극단 적 선택을 시도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지난 3일 청주시 상당구 자택에서 사망하였다고 하는데요. 젊은 나이에 안타까운 죽음이 아닐 수 없네요. 

 

 

<YTN 뉴스 참고>

 

 

경찰 조사에 따르면 상당구 정신건강센터 상담자로 등록된 변희수 전 하사는 지난달 28일 이후 연락두절이 됨에 따라 소방서로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이후 3일 오후 5시 49분쯤 출동한 소방대원은 자택에서 숨져있는 변희수 전 하사를 발견했다고 하네요. 

 

 

 

소방당국은 변희수 전 하사의 시신 부패 정도가 상당한 것으로 보아 사망한 지 꽤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웃 주민들의 증언에 따르면 '변 하사가 3개월 전에도 자살을 시도하였으며, 얼마 후 그의 집에서 악취가 났다"고 전했습니다. 현장에는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YTN 뉴스 참고>

 

변희수 전 하사는 2019년 휴가 중 외국에 나가 성전환 수술을 받고 돌아와 "계속 복무"를 희망해왔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적으로 상당한 갑론을박이 이어져왔었는데요. 결국 군은 변희수 전 하사의 신체 변화에 대한 의무조사를 시행해 심신장애 3급 판정을 내리고 지난해 1월 전역을 결정했습니다. 

 

 

 

전역 결정 후 변 전 하사는 심사를 다시해달라는 인사소청을 제기하였으나 규정에 따라 적법하게 이뤄진 사항이므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트렌스젠더 군인 변희수의 복직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육군참모총장을 상대로 전역 처분 취소 청구 소송을 낸 후 변론을 진행할 예정이었다고 하네요. 

 

 

<YTN 뉴스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