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사회:)

대전 코로나, IEM 국제학교 125명 집단 감염!

알풀레드 2021. 1. 24. 23:31
반응형



   대전의 종교 관련 비인가 교육시설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 125명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동안 대전시에서 다단계방문판매, 종교시설 등 다양한 형태로 집단 감염이 발생하였으나 하루에 100여명 이상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대전시민들의 불안감이 더욱 가중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24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발생한 확진자는 대전 중구에 위치한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발생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이 국제학교는 한 선교회가 운영하는 중/고교 과정 기숙형 학교라고 합니다. 





   해당 학교의 집단 감염이 알려진 건 전날 전남 순천과 경북 포항에 사는 IEM국제학교의 학생이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주말을 맞아 집에 돌아갔다가 의심 증세를 보여 검사를 받은 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방역당국은 확진자 진술 등을 토대로 지난 15일 학생 입교 후 외부 출입이나 부모 면담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요. 해당 교육 시설을 폐쇄조치하고 확진자는 아산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긴급 브리핑을 열고 '이번 집단감염은 폐쇄/밀집된 시설에서 많은 학생들이 기숙생활을 하면서 발생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집단 감염과 관련하여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교육청과 협의하여 유사 시설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할 듯 하면서... 이렇게 집단으로 확진자가 쏟아져 나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게 될 것 같아 안타깝네요. 




<출처. YTN 뉴스 및 KBS 뉴스 내용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