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UFC 넘버링:)

[UFC/UFC234/프리뷰] 휘태커 vs 가스텔럼 / 아데산야, 실바, 마동현, 강경호 출격!

알풀레드 2019. 2. 7. 12:58
반응형

[UFC/UFC234/프리뷰] 휘태커 vs 가스텔럼 / 아데산야, 실바, 마동현, 강경호 출격!



   드디어 UFC 넘버링 대회가 10일 호주 멜버른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개최가 됩니다. 메인 이벤터가 없어 취소된 UFC233 때문에 넘버링 대회가 상당히 긴 텀을 가졌습니다. 대신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무료로 재미있는 경기를 많이 봤습니다^^ 예를 들면 헨리 세후도와 TJ딜라쇼의 타이틀 전이라든지.. 조제 알도의 경기 등이죠. ㅎㅎ 저는 좋았네요. 




   이번 UFC234에서는 메인 이벤트로 미들급 타이틀 전이 개최가 되는데요. 바로 로버트 휘태커가 켈빈 가스텔럼을 상대로 방어전을 가집니다. 이어 코메인 이벤트로는 신성 아데산야와 베테랑 '투신' 앤더슨 실바가... 그리고 코리안 파이터인 마동현과 강경호가 출전 예정입니다^^



 

   그동안 미들급 전장은 개판이었습니다. 앤더슨 실바가 크리스 와이드먼을 상대로 2연패를 당하며... 와이드먼이 장기 집권을 예고하였죠. 크리스 와이드먼은 4차 방어전에서 루크 락홀드에게 패배하였고... 이때부터 꼬이기 시작합니다. 




   루크 락홀드가 마이클 비스핑에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문제는 비스핑이 명분없이 댄 헨더슨에게 타이틀 샷을 주고... 1년동안 방어전을 하지 않다가 돈되는 경기인 조르주 생 피에르와의 대결에서 결국 패배하면서 미들급이 제자리를 찾았죠. JSP가 경기를 뛸 수 없다며 돈만 받고 벨트를 반납한 것이죠. 혼돈의 미들급은 결국 휘태커가 로메로를 상대로 벨트를 획득하며 정점에 오릅니다. 




   문제는 휘태커가 로엘 로메로와 2연전을 하게 되는데.. 두경기 모두 처절한 혈투를 벌이다보니... 몸에 데미지가 상당히 축적이 되고... 부상까지 입게 되죠. 일단 로메로 피지컬 자체가 사기급-0-... 조금만 젊었어도.. 로메로가 미들급을 휘어잡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휘태커의 파이팅 스타일은 가라테를 기본으로 짬뽕 무술을 사용합니다. 복싱을 이용한 카운터.. 가라테의 킥.. 레슬링 디펜스 능력 등 웰라운드 플레이어... 그리고 신체능력이 거의 좀비 수준.. 로메로의 펀치를 맞고도.. 정신력으로 버텨낸 사나이입니다. 가스텔럼전이 또 기대가 되네요. 




   가스텔럼은 TUF 17의 미들급 토너먼트 우승자 출신의 파이터입니다. 이후 웰터급으로 내려와 전장을 누비지만... 상습적인 계체 오바로 열이 받은 화이트 대표가 미들급으로 보내버렸죠. 미들급으로 올라온 후 감량고가 없다보니... 상당히 좋은 경기를 펼쳤고.. 미들급 첫 경기인 팀 케네디를 압도하였습니다. 이후 비포 벨포트를 누르고.. 크리스 와이드먼에게 패배하였으나.. 마이클 비스핑과 호나우도 소우자를 연달아 잡아내며 타이틀 샷을 받게 되었는데요. 




   일단 가스텔럼은 복싱 스킬이 아주 뛰어난 선수입니다. 강력한 체력을 기반으로 쉴세 없는 압박 전술을 구사하며.. 레슬링도 수련한 경력이 있어 그라운드에서도 쉽게 넘어가지는 않습니다(다만 S급 그래플러에게는 쉽게 넘어가는 경향이...). 거기다 위의 짤을 보다시피.. 미들급 탑급의 하드펀처로 유명한데요.. 웬만한 선수라면 걸리면 끝날 정도죠. 다만 키가 작고 리치가 작기때문에 수싸움에는 약하고.. 자신보다 사이즈가 크고 비슷한 성향을 가진 선수에게는 이러한 전략이 잘 먹히지는 않죠. 대표적으로 와이드먼의 경기를 보시면 알듯..




   두 선수의 경기.. ㅎㅎ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휘태커가 유리한 경기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렇다고 가스텔럼이 전혀 승산이 없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전략을 잘짜오느냐.. 혹은 상대방의 약점을 잘 캐치하느냐의 차이? ㅎㅎ 얼른 두 선수의 경기를 보구 싶군요^^




   코메인 이벤트는 앤더슨 실바와 아데산야의 경기가 잡혔습니다. 두 선수의 파이팅 스타일은 너무 유사하죠. 다만 앤더슨 실바가 너무 노쇠한 상태라다보니.. 아데산야의 승리를 점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ㅠ.ㅠ. 실바옹.. 이제는 은퇴할 때가.. 한때는 극강의 챔프였지만.. 아~ 세월이여.. 라고 할 정도로 나이가 들어버렸네요. 코메인 리뷰는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기 바래용^^


2018/12/19 - [★☆종합격투기☆★/UFC 주요 이슈:)] - [UFC/UFC234] 들썩이는 미들급 전선.. 신성 이스라엘 아데산야.. '투신' 앤더슨 실바 잡아낼 수 있을까?




   UFC234는 메인 이벤트와 코메인 이벤트 외에는 기대가 되는 경기는 없어요. 밴텀급의 하니 야히라와 시몬.. 누군지 잘몰라서-0-.. 등등의 선수가 있구.. 오랜만에 코리안 파이터로 마동현 선수가 출전합니다. 디본테 스미스 선수와 경기를 가지는데.. 디본테의 영상을 보면 흑인 특유의 단단한 근육질 체격에 탄력이 좋은 선수같군요. 




   두번째 코리안 파이터는 강경호 선수인데요. 이시하라를 상대로 한일전 경기가 치뤄지는 만큼.. 반드시 승리를 하기를 응원해야겠어요^^




   이상 UFC234의 주요 경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얼른 UFC234가 개최가 되면 좋겠어요.ㅠ.ㅠ. 다만.. 넘버링 대회인만큼 유료라.. 경기를 보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아쉽... SPOTV 유료를 끊어야 할까요? -0-?ㅋㅋ


<출처. UFC 홈페이지 및 SPOTV 하이라이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