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리뷰☆★/워킹데드:) 시즌9

[워킹데드(Walking Dead) 줄거리 리뷰] 시즌 9 - 2화. 미래를 위한 다리

알풀레드 2018. 12. 12. 19:20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 9 - 2화. 미래를 위한 다리




   워킹데드 시즌 9 - 1화 새로운 시대의 줄거리 리뷰에 이어 2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렉산드리아의 릭은 힐탑의 매기와 킹덤의 에제키엘 그리고 오션사이드의 신드와 함께 연합하여 네간과 구원자 무리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새로운 미래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원자들의 거점인 생츄어리에서 기르던 작물들이 원인을 모르게 말라 죽게되면서 식량문제로 인해 문제가 생겨나기 시작하였는데요. 다수의 구원자 무리들은 자신을 살려준 릭에게 감사하며 이 상황을 극복하려고 하지만 일부 과격한 구원자들은 불만을 표출하며 점차 새로운 갈등을 야기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릭은 매기에게 식량을 부탁하게 되고.. 매기는 다리를 보수하는 댓가로 식량을 내어주겠다고 거래를 하죠. 




   릭은 구원자들을 데리고 무너진 다리를 보수하기로 결심하고 그들과 함께 공사를 시작합니다. 릭은 대릴에게 구원자들을 이끌고 그들을 감시할 수 있도록 파수꾼 역할을 맡기게 되는데... 자신 때문에 네간에게 죽게된 글렌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대릴은 네간과 구원자들을 처음부터 죽였어야 한다는 과격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그렇기 때문에 이들을 이끄는 것을 부담스러워하고 힘들어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어 그들의 리더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 대릴은 코믹북에는 등장하지 않는 영화상에서 재창조된 캐릭터로.. 릭이 네간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이끈 후 구원자들에게 자신들의 대장은 투표로 결정하라고 하고... 이에 드와이트가 리더로 선출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대릴과 마찬가지로 리더의 자리를 부담스러워 하며 릭에게 고민을 털어놓게 되죠. 


[각주:1]


   에제키엘은 자신의 아들 헨리에게 현재 보수중인 다리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언젠가는 헨리의 손주들이 다리를 건너면서 오늘의 이야기를 전해줄거라고 말을 합니다. 알렉산드리아의 총알, 힐탑의 곡물, 오션사이드의 생선이 저 다리를 통해 교역이 이루어지며, 저 다리는 현재 살고 있는 이들이 문명을 이룰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죠. 




   다리를 재건하는 일에 유진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네요. 참.. 초반에 나올때는 정말 찌질한.. 혹은.. 현재도 그렇긴 하지만.. 초반에 쉽게 죽을 것 같았던 유진이 현재까지 살아서 네간과의 일전에서 최고의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을 했었는데요. 유진은 한방이 있는 남자였습니다




   릭은 유진에게 구원자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질문을 하고.. 유진은 구원자 한명이 이탈을 하였고, 이달에만 여섯 명이 이탈을 하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막사 양호실로 향하던 릭은 신디가 감자를 깍다가 손에 부상을 입은 모습을 발견하는데요. 결과를 알고보니 이 장면이 결국 구원자들과의 갈등을 야기하는 결정적인 장면이었습니다.  




   미숀은 힐탑으로 와서 매기에게 부족한 식량을 원조해달라고 부탁을 하고.. 매기가 원했던 에탄올 보냈으나 중간에 분실되는 사고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 매기는 구원자들이 거짓말을 한것으로 생각하고... 미숀은 그럴리가 없다고 말하죠. 그리고 워커에게 당했거나 도망쳤을 수도 있다라고 합니다. 매기는 현실적인 문제를 말하며 에탄올이 없으면 트랙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식량을 줄 수 없다고 하죠. 




   대장장이인 얼은 지난번 그레고리의 계략으로 매기를 공격함에 따라 현재 감옥에 갖혀있는 상태로... 트랙터 대신 쟁기를 활용하기를 바라는 미숀은 얼을 풀어주고 작물을 심을 수 있도록 하는게 좋겠다고 말하지만... 이부분을 매기는 자신들에 일에 깊게 관여한다고 생각하고.. 미숀의 말을 가로막습니다. 




   미숀은 결국 매기를 설득하지 못하고... 이 시간에 다리를 보수하고 있던 구원자들의 시점으로 장면이 넘어갑니다. 구원자들을 감시하던 헨리는 구원자 중 한명이 억지로 물을 마시기 위해 자신을 공격하자.. 그에게 응징을 가하고.. 자존심이 상한 구원자는 헨리를 공격하려고 한다. 이에 대릴이 헨리는 자신의 일을 한 것이라고 하며 제자리로 돌아가 일을 하라고 하는데.. 약이 바짝 오른 구원자는 대릴마저 공격을 한다. 




   구원자들이 자꾸 불화를 일으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 릭이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구원자들을 이용하지 않으면 다리를 재건할 수 없기 때문에 대릴에게 조금만 더 참기를 종용하고.. 대릴과 캐롤은 구원자들과 자신들은 처음부터 섞일 수 없다라고 말한다. 하지만 릭은 모두 함께 해야한다고 하며, 함께 하다보면 같은 편이 될 것이라고 설득하지만... 대릴과 캐롤은 그말에 여전히 의문을 품는다. 




   그러던 중 캐럴의 부탁으로 이탈한 구원자를 조사하던 알든은 그들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릭에게 보고하는데.. 가족도 있고 아이까지 있는 이 곳으로 이탈자들이 돌아오지 않는 것은 이상하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구원자들이 총이 없어서 불안해 하고 있다고 전하고.. 릭은 그들에게 무장을 해체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릭과 알든이 대화를 하고 있는 사이에 벌목장에는 좀비들이 습격을 하여 애론의 팔이 나무에 깔리는 큰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출혈이 멈추지 않아.. 그의 팔을 잘라내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애런이 팔을 잃게되자.. 좀비떼가 등장할 때 경고를 해주지 않은 책임자에게 향하는 대릴.. 그리고 그는 지난번 헨리를 공격하려 했던 구원자였습니다. 대릴이 책임을 묻자 구원자는 변명을 이어가고.. 열받은 대릴은 그에게 무차별 폭행을 가하게 되죠. 




   릭은 구원자들이 한마음을 가지고 일을 하고있는줄 알았다고... 팔을 잃은 애런에게 사과를 합니다. 애런은 억울한 마음은 들지만.. 과거에 릭을 따라 함께 해온 모든 일들이 자신에게 가치있는 일이라고 말을 하며.. 현재 다리를 재건하는 일 역시.. 릭을 지지해주는 말을 합니다. ㅠ.ㅠ. 애런이 죽는줄.. 하지만. 여전히 잘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대릴에게 공격을 받았던 구원자는 결국 대열에서 이탈을 하고.. 잘아는 누군가와 말을 하다가 공격을 당하는 모습으로 2화가 마치게 됩니다. 




   2화에서는 한가지 풀리지 않는 떡밥이 있는데.. 제이디스는 시즌 8부터 헬리콥터를 타고다니는 누군가와 계속해서 접촉을 하는데.. 2화에서도 역시 뭔가 일을 꾸미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전반기가 끝나기 전까지도 이 떡밥은 회수가 되지 않았죠. 과연 제이디스의 이러한 행동은 릭 일행에게 길이 될지? 흉이 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새로운 갈등이 일어나는 상황에서 릭은 아들 칼이 원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들게 될까요? 



<출처. 워킹데드 FOX 티비>


2019/01/08 - [★☆미드리뷰☆★/워킹데드-시즌9-] - [워킹데드(Walking Dead) 줄거리 리뷰] 시즌 9 - 3화. 실종자들(앤드류링컨, 로렌코헨, 노만리더스)

2018/12/04 - [★☆미드리뷰☆★/워킹데드-시즌9-] - [워킹데드(Walking Dead) 리뷰] 시즌 9 - 1화. 새로운 시대(릭 그리암스(앤드류 링컨)의 하차는 어느 시점에?)


  1. 출처. 네이버 소녀감성 김쿠테 블로그 참고. [본문으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