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한국의 전통 한정식 궁중요리를 맛본 터키 3인방 친구들의 반응은??

알풀레드 2018. 10. 7. 17:42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터키편 - 궁중요리 체험-



   형제의 나라라고 불리는 터키에서 온 친구들이 먹은 요리는? 친구들이 직접 알아본 대한민국 최초의 궁중 음식점을 방문하였네요. 경북궁이 인근에 있는 식당이라고 하는데.. 식당 이름은 바로 지화자라는 곳이군요. 터키 친구들이 방문한 이 곳에 대한 정보가 궁금해서 저두 한번 찾아봤는데.. "조선왕조 궁중음식"은 현재 국가 무형 문화재 제38호 지정되어 있습니다. 궁중음식은 최고의 식재료와 뛰어난 조리기술, 그리고 정성이 결합된 세계 최고의 음식 문화의 결정체라고 하네요. 



   궁중음식을 체험하로 온 터키친구들에게 가볍게 인삿말을 건네는 직원은.. 예상치 못한 질문 세례를 받으셔서 조금 당황하신 모습을 보여주시네요. 아무래도 방송을 염두해두고 베타랑 직원이 터키친구들을 영접하다보니, 스무스하게 넘어가는 모습이.. ㅎㅎ 요리에 대해서 궁금증이 폭팔한 터키친구들은 그때부터 끈임없는 질문들을 쏟아내고.. 

   


   ㅎㅎ 항상 토론문화가 발달한 터키인의 특징을 잘 볼 수가 있죠? 가볍게 주문에 대한 이야기를 꺼낸 후 한국의 전통요리를 먹고싶어 하는 친구들을 위해 해물신선로 수라 코스를 추천해주시네요. 신선로라는 것은 티비로만 봐왔는데.. 친구들이 먹는 모습을 보니.ㅠ.ㅠ. 꼭 한번 먹어 보고 싶네요. 해당 지화자 음식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알아봤는데.. 가격이 1인당 73,000원.. 정말 가격이 쎄네요. 만찬(풀코스)는 거의 20만원에 가깝다는.. 허헛..  



   30분 간의 토론 끝에 주문을 한 터키친구들은 식전주로 나오는 소주를 맛보는데.. 한국역사 박사 메트로는 주류문화도 대해서도 잘 알고 있네요. 서로서로 따라주는 거라고 말하며 술잔을 돌립니다. 



   한국의 소주를 처음 맛본 친구들의 반응은? ㅎㅎ 미카일의 표정에서 모든걸 말해주네요. 지난 역대 출현자들을 포함해서 소주를 싫어하는 친구들은 없었던 것 같아요. 특히 보드카 같은 도수가 강한 술을 먹어왔던 친구들은 가볍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했던 친구들이 많이 있었죠. 



   터키친구들이 가볍게 한국의 소주를 맛보는 동안 본격적인 메인음식들이 한상 차려지기 시작합니다. 먼저 입맛을 돋구어주는 호박죽이 나오네요. 호박죽을 맛보면서 또 다시 시작된 토론.. ㅎㅎ 그 중 메트로는 음식에 대한 분석을 시작하는데, 맛으로 재료를 유추합니다. 확실히 메트로가 3인방 중 브레인이 맞는가 봅니다. 음식이든 문화든 어떤걸 보아도 지나치지 않고 하나하나 분석을 하는걸 보니깐요. 



   이어서 고급스러운 주요리들이 등장하고.. 또 다시 시작되는 메트로의 분석..ㅎㅎ 분석결과, 기름이 적게 들어가서 건강한 맛,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소스라고 평가를 하네요. 



   그리고 등장하는 메인요리.. 궁중요리의 끝판왕 해물 신선로.. 일반 비주얼로 터키 친구들의 시선을 사로잡네요. 그리고 제 시선도.ㅠ.ㅠ. 



   그리고 음식 하나하나를 먹어보며.. 요리를 분석하는 메트로, 그리고 지핫은 그런 메트로에게 한마디 던지네요.ㅎㅎ 너무 뭐든지 뜻이 있다고 생각하지말라고.ㅎㅎ 하지만 꿋꿋하게 분석하는 메트로..ㅎㅎ



   이제껏 한국을 방문한 친구들 중 첫끼로 먹은 식사치고 가장 화려한 음식을 체험한 팀인 것 같아요. 음식 값이 ㅎㅎ 7만원이 넘는데.. 저정도의 리액션은 나와주어야... ^^... 그리고 자신들이 먹은 식사 중 손꼽을만한 식사였다고 극찬을 하였습니다. 이건 한국사람으로서도 뿌듯하네요. 특히 신선로 수라라는 음식시 잠깐 지나처 가는 영상으로 본 기억은 있는데, 이렇게 세세히 먹는 장면은 처음봐서 관심있게 방송을 시청했어요.  



   그리고 분명 낮에 식당을 방문했는데.. 얼마나 이 곳에서 시간을 보냈는지.. 점점 날이 어두워져간다는... 터키친구들에게는 정말 만족할만한 식사였던것 같네요. 식사 이후 어디로 가게 될지? 



<사진 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방송..>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