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경제:)

[두산] 두산우 배당 결정... 주당 1,300원.. 두산건설 유상증자.. 전망 먹구름...

알풀레드 2019. 2. 15. 14:03
반응형

[두산] 두산우 배당 결정... 주당 1,300원.. 두산건설 유상증자.. 전망 먹구름...




   시가총액이 1조 7,691억원... 시가총액 119위의 두산이 배당에 대한 공시를 하였습니다. 이번 배당금액은 보통 주식이 1,300원 두산(우)는 1,350원으로 공시가 되었는데요. 상당히 짠 것 같죠? ㅠㅠ? 두산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4.1% 증가한 1조215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하였는데요. 




   두둑한 배당을 기대한 주주들은 조금 실망을 할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안그래도 최근 3개월 내 최고 13만원까지 찍었던 두산이 현재 9,6천원까지 흘러내려서.. 고점에 물리신 분들도 많을 텐데..ㅠ.ㅠ. 말이죠. 




   이러한 현상은 두산(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ㅜㅜ..79,000원에서 흘러내려 70,000원까지 내려가있어요. 저는 두산(우)를 조금 보유하고 있는데... 배당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 




   두산과 두산(우)는 분기별 배당을 준다고 합니다. 헐. 처음부터 잘못 알고 들어왔어요.ㅠ.ㅠ. 분기별이었다니... 현재로는 그냥 존버할 수 밖에 없어요.. 배당이나 받아 먹으면서요.ㅠ.ㅠ.




   이런 상황에서 두산건설이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며 이를 메우기 위해 유상증자에 나선다고 합니다. 두산건설은 지난해 영업적자가 522억, 당기순손실이 5,518 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만약 유상증자 후 두산건설의 경영이 정상화 되지 않는다면... 그룹 전체에 재무부담이 키워지기 때문에 폭락할 가능성이 예고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산중공업 역시 회사채가 2,900억원 수준.. 최상위 지배기업인 두산의 자금사정도 좋지 않기는 매한가지네요. 올해 상환이 도래한 회사채만 3,000억원.. 이에 따라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 나이스신용평가 등 국내 신용평가사들은 두산중공업과 두산건설의 등급을 '하향 검토대상'에 등재하였습니다. 




   두산과 계열사들이 전반적으로 고전을 하고 있는 가운데... 호재가 될만한 소식이 없다면.. 상당히 어려운 주식이 될 것 같군요.ㅠ.ㅠ. 예전에는 유상증자라는 말이 떠돌면 주가가 상승했는데.. 이제는 이제는 회사의 실적이 바쳐주지 못하는 것을 잘 알다보니.. 쉽게 호재가 되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사람이 미래다' 라고 외치는 두산!! ㅠㅠ!! 참 아쉬움 가득하네요. 모두 성투하세요..


<출처. 네이버 금융 및 두산 홈페이지 내용 참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