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터키 3인방~ 부산 'UN기념공원' 방문해 눈물...

알풀레드 2018. 10. 18. 16:37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터키 3인방 UN기념공원 방문


 

   지난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에서 터키 3인방은 새벽에 일어나 경건한 옷차림으로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궁금증을 자아내었습니다.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는 중 다양한 에피소드를 경험하는 동안 부산에 도착을 하였네요. 예고편에서는 한번도 만나보지 못한 친구들을 만나러 간다고 하는데.. 과연.. 누구를 만나는 걸까요?   



   부산에 도착한 터키 3인방은 택시를 타고 도시를 목적지로 가기 위해 택시 정류장으로 향하는데... 하필이면.. 구두미용실을 택시 정류장으로 착각한 친구들..ㅎㅎ 사장님께 이 곳에서 택시를 잡을 수 있냐고 물어보네요. 해외에 나가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실수겠죠.^.^. 먼가 조금 이상한 느낌을 받은 메트로가 구두미용실로 들어가본 후 이 곳이.. ㅎㅎ 구두미용실인 것을 알게 되었네요.  


 


   ㅎㅎ 민망한 친구들은 서둘러 자리를 벗어나네요. 확실히 지핫과 미카일의 성격을 살펴볼 수 있는 대목이네요. 지핫은 민망해서 서둘러 다른 곳으로 가자고 보채고, 미카일은 그럴 수도 있지라면서 온김에 구두나 닦고 가자고 말합니다.


 


   그리고 터키 3인방은 택시정류장으로 향하고 본격적으로 부산의 첫 목적지를 향해 이동을 합니다. 이동을 하는 동안 부산의 매력을 톡톡히 느끼는 친구들이지만 역시 문과의 이과의 차이가.. 또 한번 드러나는데.. -0-ㅎㅎ..


 


   지핫은 시인의 감성을 가지고 부산은 한국의 심장이고 서울은 뇌라고 말하고, 메트로는 시크하게 그럼 위는 어디에 있냐고 물어보네요. ㅎㅎ 지핫당황.. 그렇게 목적지에 도달하게 되는데.. 첫번째 목적지는 바로 UN기념공원이네요. 저도 경북권에 살고 있지만 이런 곳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UN기념공원이 있는 주변지역은 과거 외국인들의 기지로 많이 활용된 곳으로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한 유해가 안치된 곳이라고 하네요. 이 곳에는 11개국 참전용사들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으며, 형제의 나라라고 불리는 터키군 역시 우리나라를 도와주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한 분들은 이 곳에 안치가 되어 있어 터키 친구들은 참배를 목적으로 이 곳을 방문하였네요.  



   UN기념공원에는 현재 11개국 2,300구 유해가 잠들어 있으며, 이중 터키군은 462명이 안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에 발발한 한국전쟁으로 3년간 비극적인 전쟁을 경험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21개국에서 1,755,184명이 참전을 하였고, 터키군은 참전국 중 4번째로 많은 병력인 14,963명을 지원해준 국가라고 하네요. 그리고 1,005명이 한국에서 전사를 하였습니다. 특히 형제의 나라라고 불리는 이유는 참전한 대부분의 군인이 자원병이었다는 사실입니다. 정말 이 부분을 보면서 마음이 숙연해지네요.



   터키 3인방은 경건한 마음으로 UN기념공원에 들어서는데... 내부를 돌아보며 터키군이 잠들어 있는 묘로 향합니다.    


 


   터키군의 묘역 앞에서 터키 3인방은 먹먹한 마음으로 이 곳을 바라만 보고 있습니다. 묘비에 적힌 글을 하나하나 읽어보며, 많은 사람들이 젊은 시절 전쟁으로 인해 희생되었다는 사실에 더욱더 마음이 아려옵니다. 



   그리고 UN참전용사 추모관으로 이동하는데.. 이 곳은 참전용사들의 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된 장소라고 합니다. 추모관에서 당시 희생된 젊은이들에 대한 영상과 전쟁에 대한 내용을 보면서.. 결국 터키 3인방은 모두 눈물을 흘립니다. 



   UN기념관을 방문한 친구들을 보며.. 한국전쟁 당시 북한의 공격에 대항한 우리나라 국군들에 대한 추모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희생이 아니였다면 우리는 북한의 공산주의 아래 지금과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었을 테니... 이번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내용이 아니였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무겁고 경건한 마음을 뒤로한채 UN기념공원 방문을 마치고 터키 3인방은 본격적인 부산 투어를 시작하는데.. 두번째로 방문한 장소는 어딜지? ㅎㅎ 다음에포스팅에서 만나보도록 할께요.^^. 


<출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