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꿀 TIP.3:) 블로그

[티스토리] 신한은행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방법!!

알풀레드 2019. 1. 22. 15:40
반응형

[티스토리] 신한은행에서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방법!!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연동하여 꾸준히 활동을 한 결과... 드디어 첫 수익금을 수령받았습니다.^.^. 하핫.. 물론 큰 돈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용돈을 받는 느낌이랄까!! 거기다 달러로 돈을 받으니 느낌이 참... 새롭네요.. 이에 제가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은 과정을 작성하여... 앞으로 수익금을 받게 될 분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티스토리에 꾸준히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으며.. 소소하게 활동을 하다보면.. 수익금이 약 10달러 정도 모이게 됩니다. 수익금 10달러는 아마..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요건으로 판단을 하는 것 같구요. 이후 2주에서 한달사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우편물 한통을 받게 됩니다. 




   우편물을 뜯어보면.. ㅎㅎ PIN 번호가 적혀있는데요. 이를 적용하는 방법은 좌측에 단계별로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ㅎㅎ 우편물을 받은 즉시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 하여 핀번호를 넣었어요!! ㅎㅎ 핀번호를 넣으면.. 항상 상단에 붉은 색으로 핀번호를 넣으라는 표기가 사라집니다. ㅎㅎ 먼가 뿌듯!!! 그리고 최소 기준 금액이 100 달러를 넘게 되면.. 드디어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데요!! 수익금을 지급 받기 위해 미리 준비를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한달 반 만에 약 160달러가 모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내 수입이 목표 기준액에 도달하면 21일날 전체 금액을 보내줍니다. 이 기준액은 자신이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150달러를 기준액으로 정해두었고.. 마침에 21일 160 달러가 제 계좌로 입금이 되었네요. 단 구글 측에서 5 달러 정도는 수수료로 떼나봐요. 그리고 자신이 수령받는 외화통장 거래 은행 역시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초반에 주거래은행을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라서 그냥 비대면계좌신청을 통해서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를 신청하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반드시 자신의 이름 영문명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이부분에서 저도 막혀서... 블로그를 뒤져봤는데.. 딱히 알려주는 분이 없어서.. 신한은행 콜센터로 문의를 하니깐.. 직접 방문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통장에 영문 이름을 넣는건 아니고.. 전산상에 영문 이름이 등록되어야.. 구글 측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신한은행 비대면계좌를 만들려면... 신한 쏠 어플로 들어가서.. 외환/신한카드 그리고 외화 예적금을 클릭하시면 바로 비대면계좌를 만들 수 있어요!! 아래 보이는 외화 체인지업예금 계좌를 개설해보아요!!




   계좌가 개설이 되었다면... 이 계좌를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반드시 영문명이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아님 지급이 보류되용!!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지급을 받기 위해 결제 수단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는 란이 있어요!!




   수취인 아이디는 쓸필요가 없고... 예금주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하면.. 은행과 관련하여 고민이 생겨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SHINHAN BANK를 작성하시면 되고...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자신의 통장 제일 첫장 하단에에 나와있는데... SHBKKRSE를 기입하시면 되요. 다 기입을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결제 수단이 나오게 되죠!!




   그리고 원하는 수식 기준액을 설정해두시고... 기준액을 충족하게 된다면... 21일날 수익금에 대한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첫 입금을 받게 된다면... 바로 통장으로 들어오지는 않고.. 신한은행에서 확인 절차를 위해 콜백이 오는데요. 관련 내용에 대해 간단한 내용... 즉 수수료 관련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며.. 




   앞으로 콜백없이 자동으로 입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줘요. 즉 타발송금 자동입금서비스 신청인데... 해외 송금받는 금액이 3,000달러를 넘지 않는다면.. 해당날짜에 통장에 수익금이 들어오게 되죠. 송금 수수료 관련해서는 국내 은행의 경우 보통 만원정도의 수수료가 떼인다고 합니다. 




   SC은행의 경우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없다고 하는 정보를 봤는데.. 최근에는 건당 1만원으로 바꼇다는 말을 들었어요. 제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 확실하지는 않고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자신의 주거래은행을 활용하는게 제일 마음이 편할 듯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실적에 따른 우대적용 때문이며.. 저는 50% 우대를 받아서 5,000원의 수수료를 떼였네요. 환전하는 과정에서도 일부 수수료가 떼일듯합니다. ㅎㅎ 어쨋든.. 첫 수익금을 받게 되어 기분이 참 좋네요^^


2019/01/22 - [★☆일상정보☆★/꿀 TIP.3:) 블로그] - [초급 블로그 활용법]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연동조건 및 광고 삽입하는 방법

2019/01/02 - [★☆일상정보☆★/꿀 TIP.3:) 블로그] - [티스토리] 검색포탈사이트 줌(ZUM) 검색등록 방법 알아보기!!

2018/10/22 - [★☆일상정보☆★/꿀 TIP.3:) 블로그] - [티스토리 사용팁] 다음 애드핏 가입 및 광고다는 방법 알아보고 블로그 광고수익 얻기!!

2018/10/13 - [★☆일상정보☆★/꿀 TIP.3:)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티스토리의 장점 및 활용방법과 초대장 얻는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